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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조작…'핵과의 전쟁' 선포한 업계 2018-10-19 10:00:00
강력한 처벌·전담팀 확충 필요 "불공정한 경쟁…사용자 이탈 심화" 국내 게임업계가 불법 게임조작 프로그램(일명 게임핵)에 몸살을 앓고 있다. 게임핵은 주로 1인칭 슈팅(fps)에서 사용되는데 평균 일주일에 5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게임핵은 게임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기 때문에 "핵을 사용한다는 말이 돌면 그...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이 카지노와 같다?…정신질환 낙인찍는 정치권 2018-10-12 10:45:36
카지노·경마 등 사행산업과 동일시 '중독장애 치유부담금' 부과 주장도 업계 침통한 심정…"문제해결 도움 안돼" 게임 중독을 정신 질환으로 판단하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국제질병분류(icd) 개정 논란이 정치권으로 옮겨왔다. 국회 보건복지위 국감에서 일부 의원들이 '게임업체들에 중독장애 치유부담금을...
[윤진우의 부루마블] 엔씨에 블루홀까지…국감 도마에 오른 게임산업 2018-10-05 10:30:53
김택진·장병규·강신철 증인 채택 확률형 아이템, 과금체계 집중 질의 "게임산업 알리고 문제 바로잡는 계기돼야" 10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에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증인으로 대거 채택됐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 주요 상임위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장병규 블루홀 의장, 장인아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윤진우의 부루마블] 현실과 게임 혼동…범죄는 게임 탓? 2018-09-30 08:00:00
묻지마 범죄 등 원인으로 꼽혀 '게임 중독=범죄율 상승' 인식 확산 게임·폭력성 상관관계 입증되지 않아 "자동차 사고 원인 자동차에 넘기는 꼴" '게임중독 30대 아버지 살해' '현실과 게임 혼동'한 달에 한 번 이상 나오는 사회면 기사 제목이다. 이번 추석 명절도 마찬가지. 지난 24일 전북...
꽉막힌 도로위 '뻥' 뚫리는 게임 한판!… 신나게 즐기다보니 어느새 고향집 2018-09-20 16:24:56
대표적이다. 친숙한 보드게임인 부루마블을 모바일로 옮긴 게임이다. 주사위를 굴려 게임판의 지역(국가)을 차지해 랜드마크 등을 건설하고 게임 머니를 가장 많이 따거나 상대방을 파산시키는 사람이 이기는 방식이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족들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위치기반 기술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윤진우의 부루마블] 확률형 아이템…게임 성장 '페달' 아닌 '브레이크' 2018-09-20 10:29:31
정보 허위 표시에 떨어지는 신뢰 게임사 과도한 수익 의존 문제 '규제강화=게임산업 쇠퇴' 발목 "복합적이고 구체적인 개선책이 마련돼야" "돈을 지불하면 더 강해질 수 있다는 논리는 게임적이지 않다. 게임은 공정한 규칙 아래에서 진행돼야 한다. 확률형 아이템 역시 마찬가지다."국내 게임산업의...
中 텐센트 쇼크에 벌벌 떠는 韓 게임산업 2018-09-16 08:00:00
윤진우의 부루마블정부 규제에 중국 게임시장 위축 한국 게임 수출 40% 중화권 의지 글로벌 시장 판도 변화…한국업체 직격탄 "어린이들의 시력 저하와 게임 중독을 막겠다."중국 정부가 미성년자의 게임 시간을 제한하고 신규 온라인 게임 허가를 축소하는 규제를 발표하면서 내세운 이유다. 중국은 지난달 30일...
허밍어반스테레오(HUS), 13일 정규 5집 타이틀곡 `좋아해` 공개 2018-09-13 09:50:38
빈티지한 펜더톤이 멋스러운 심플한 구성의 `COMING OUT`, 선공개곡으로 공개된 곡으로 부루마블과 콜라보로 화제를 모은 `GAME OVER`, 나르샤와 콜라보한 `지랄`의 남자 버전 `ARS`, 매 정규 앨범 수록되는 왈츠소파 다섯번째 시리즈 `WALTZSOFA #5` 등 신곡 8곡과 기존에 발표한 싱글 `STUPID`, `MIEL`, `BOUNDARY`,...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업계 '노조' 바람…독인가 득인가 2018-09-07 10:54:07
넥슨·스마일게이트 노조 출범 근무 환경 개선 긍정적 효과 포괄임금제 폐지엔 엇갈린 의견 "사업 경쟁력 유지할 대안 마련돼야" 게임업계를 중심으로 노동조합(이하 노조) 설립이 확산되고 있다. 노조는 부당한 근무 환경과 노동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단결권·단체교섭권·단체행동권 등을 갖고 있다. 7일...
[윤진우의 부루마블] '폭력물'과 '올림픽' 사이…게임산업의 아슬한 줄타기 2018-08-24 09:57:42
호불호 나뉘는 콘텐츠 산업 발전·부작용 해결 방법 고민해야 부정적 인식 바꾸는게 최선 과제 게임은 호불호가 극명한 갈리는 대표적인 콘텐츠 산업이다. 누군가에게 게임은 '도박이자 폭력물'이지만, 국내 콘텐츠 수출의 60%를 견인하는 효자 산업이기도 하다.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이 상반기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