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웰니스로봇 '나무엑스', CES 2026 혁신상 수상 2025-11-10 16:51:42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향후에는 씨큐리티, 뷰티, 명상, 펫케어, 슬립케어 등 다양한 웰니스 영역으로 서비스 확장이 가능한 통합형 웰니스 플랫폼으로의 발전 가능성 등 또한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나무엑스는 자율주행과 100% 음성 제어 기능을 기반으로 오염원을 스스로 찾아가 사각지대 없이 청정 기능을 제공한...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427억원…"중국·미국서 매출 증가"(종합) 2025-11-10 16:04:50
K뷰티에 대한 해외 수요 확대로 주요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한국뿐 아니라 중국과 미국 법인에서도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법인별로 보면 국내 사업 매출은 3천835억원으로 10.3% 증가했다. 기초 제품 부문에서는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선케어(자외선 차단) 카테고리가 높은 수요를 보이며 성장을...
에릭 에벤스타인 "전문성에 스토리텔링 결합한 K콘텐츠, 세계 플랫폼 방향성 바꿔" 2025-11-10 15:44:19
동시에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한국 내 서비스는 아직 제공되지 않지만 조만간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한국의 뷰티 및 식품 브랜드가 글로벌 소비자에게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해 디지털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
네이버·뤼튼·카카오의 AI 교육 받을 소상공인 모집한다 2025-11-09 15:04:36
전문 강사진이 뷰티, 쇼핑, 외식 분야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AI 교육을 클로바X를 활용해 진행한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서울, 대구에서 전 업종의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는 AI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뤼튼, 챗GPT, 퍼플렉시티 등 활용도가 높은 AI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사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기업, 대학, 공공기관...
뉴욕서 한류박람회…'케데헌' 업고 K-소비재·서비스 세일즈 2025-11-09 11:00:00
뉴욕서 한류박람회…'케데헌' 업고 K-소비재·서비스 세일즈 산업부·코트라 주최…235개 기업과 1천100만불 계약·MOU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6∼8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 2025 NEW YORK)를...
리베이션,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클린테크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 인정받아 2025-11-07 15:49:28
이번 신용보증기금의 지원을 바탕으로 RESTUDIO 서비스의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뷰티·항공·식품·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지속가능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친환경 혁신의 새로운 표준(Standard of Sustainable Packaging)을 제시해 나갈 방침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롯데면세점, 샬롯틸버리와 VIP 고객 대상 뷰티클래스 2025-11-07 08:40:44
VIP 고객 대상 뷰티클래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면세점은 영국 메이크업 브랜드 샬롯틸버리와 함께 전날 면세점 명동본점에서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서 샬롯틸버리의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소개하고 시연했으며 참석자별 피부와 스타일에 맞춘 1대 1...
"명백한 실수, 진심으로 사과"…전소미, 고개 숙인 이유는 2025-11-07 07:22:15
전소미(24)가 론칭한 뷰티 브랜드 글맆 측이 적십자 로고를 무단 사용했다는 지적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글맆 측은 6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대한적십자사의 상징과 유사하게 인식될 수 있는 요소가 사전 승인 없이 사용된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관련된 콘텐츠 사용을 중단하고 재발 방지 조치를 진행...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K뷰티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쇼룸으로 공간을 발전시키고 있다. 지난해 11월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최대 규모의 매장 ‘올리브영N 성수’가 바로 그것이다. 올리브영이 K뷰티 산업 성장을 주도한 비결은 △상품 큐레이션 능력 △신진 브랜드 발굴 기능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 가속화 △K뷰티...
신세계免, 중국여행사협회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면세업계 최초" 2025-11-06 09:24:03
최근에는 하이난에서 제1회 국제여행서비스대회를 주관하는 등 중국 MICE 산업의 중심축 역할을 맡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채널과의 네트워크를 위한 공식 협력 채널을 구축해 방한 중국 MICE 단체 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현지 MICE 관련 행사 참여를 통한 브랜드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