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드라이크, 뉴욕 팬시푸드쇼 참가…K-푸드 글로벌 확장 가속화 2025-07-02 17:25:53
신제품으로는 ▲히밥의 글루텐프리 쌀라면 ▲해물짜장 ▲짬뽕, ▲정지선 셰프의 프리미엄 딤섬 ▲중화면류 ▲볶음밥 등을 선보였다. 또한 전시회 종료 후 현지 바이어들에게 샘플을 발송해 최종 오더 확정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시회 기간 중에는 미국에서 한강라면조리기 총판을 맡고 있는 더터치온(대표...
와플대학, '쌀랑해 팥빙수' 신메뉴 출시... 컵빙수 대란 합류 2025-07-02 16:12:36
브랜드 와플대학이 여름 한정 신메뉴 ‘쌀랑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쌀랑해 시리즈’는 국산 우리쌀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전통 재료의 풍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한 K-디저트 콘셉트로 기획됐다. 특히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컵빙수 포맷을 도입해 접근성과 휴대성을...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나눔과 상생의 금융 리더십’ 따뜻한 혁신 이끌다[2025 100대 CEO] 2025-06-30 12:00:28
명절마다 쌀, 과일, 버섯 등 식료품들을 중림종합사회복지관에 전하고 있다. 진 회장의 나눔과 혁신은 신한금융의 브랜드 가치를 넘어 조직 문화까지 바꾸고 있다는 평가다. 진 회장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제도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3년 7월 신한금융은 지주회사에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하고 계열사별 정책을...
"현미밥으로 바꿔주세요"…2030들도 푹 빠진 이유 [트렌드+] 2025-06-28 17:17:19
‘오분도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벗겨 50% 정도만 도정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황산화 물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GS25는 잡곡을 메뉴로 한 편의점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 다변화 등을 통해 수요를 끌어올 방침이다. 일반 가공식품도 ‘저당’을 주요 마케팅...
100개 특허로 지은 햇반…고온고압 살균해 9개월간 밥맛 '그대로' 2025-06-26 17:49:54
사상 최대인 2300억원대에 이를 전망이다. 즉석밥 대표 브랜드인 햇반이 수출 물량 대부분을 차지한다. 지난해 햇반 수출액은 2231억원으로 2021년(988억원)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매년 수출이 증가하며 40여 개국에서 판매되는 효자 품목이 됐다. 즉석밥의 핵심 경쟁력은 균일한 상품성에 있다. 지역과 날씨에 따라 품...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에 '청년 新골든창업특구' 조성…자금부터 성장·정착·협업 생태계 구축 2025-06-26 16:08:30
창업 특구 사업은 사후관리, 매출 관리, 브랜드 컨설팅, 창업자 간 협업 연계 등 창업 이후 단계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매출 분석’을 통해 매장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즌제 창업팀 선발’ 등으로 콘텐츠를 갱신하고 있다. ‘청년 네트워크’ 형성으로 단순 경쟁을 넘어 상생과 협력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
日 안 가도 되겠네…돈 있어도 못 산다는 '그 술' 한국에 떴다 2025-06-24 20:30:04
정미율을 의미한다. 정미율은 쌀을 도정해서 깎아내고 난 뒤 남은 쌀 알갱이의 비율을 뜻하는 말로 숫자가 낮을수록 고급 사케로 분류된다. 이날 행사에서 신제품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먼저 준마이긴죠 55는 브랜드 베스트셀러이자 일본 사케 평가 사이트 ‘사케타임즈’에서 전국 9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로컬 크리에이터 콘텐츠 타고…'핫플'된 경북 2025-06-24 18:29:57
브랜드를 만들어 미국 시장에도 선보였다. 경상북도는 이들 청년 기업의 지역 자원 활용, 작가·화가 등과의 협업,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및 축제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올해 생활권 단위 로컬 크리에이터 5개 기업을 선정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선정된 기업은 트라이앵글십(의성), 샤카서프(영덕),...
日언론도 감탄한 '이장우 호두과자'…대박나더니 깜짝 근황 2025-06-24 16:57:37
가루쌀로 만든 신메뉴 ‘제주말차 호두과자’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한다. 부창제과는 배우 이장우와 푸드콘텐츠기업 FG가 공동 기획한 브랜드다. 지난해 10월 첫 매장을 열고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기록은 단기간 최대매출신기록을 돌파하며 디저트...
뷰티 브랜드 '포들', 시리즈 A 투자 35억 원 유치 2025-06-24 09:48:15
▲브랜드 IP와 콘텐츠 기반 성장성, ▲글로벌 소통력, ▲제품-콘셉트의 명확한 차별성 등을 주요 투자 지표로 보고 있으며, Z세대 중심의 ‘기획력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포들은 이 요건을 충족한 사례로 평가된다. 포들은 론칭 2개월 만에 톤·결·광 하이드로겔 팩과 밤투폼 클렌저를 선보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