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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 제조업체 중 SPC 매출 약 4조…SPC "시장 점유율 40%대" 2022-10-25 08:42:54
파리크라상이 1조8511억9900만원으로 41.0%에 달했다. 삼립호빵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SPC삼립이 1조3693억3900만원으로 30.3%였다. 최근 경기 평택 제빵공장에서 20대 노동자의 사망 사고가 발생한 SPL이 2575억8700만원으로 5.7%, 40대 노동자가 기계에 손가락이 껴 절단되는 사고를 당한 샤니는 2222억4300만원으로...
SPC 계열사 5곳 빵류 제조업 시장 점유율 83%…사실상 독점 2022-10-25 06:01:01
되지만 상장사는 SPC삼립 한곳에 불과했다. 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빵류 제조업체로 지난해 매출 수치가 있는 82곳의 전체 매출(별도 기준) 4조5천172억9천300만원 중 SPC그룹 계열사 5곳의 매출이 3조7천658억1천200만원으로 83.4%를 차지했다. 파리바게뜨 등을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유통기한'보다 긴 '소비기한' 도입…식품 폐기 정말 줄어들까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7:59:03
삼립도 카스텔라, 식빵, 샌드위치, 호빵 등에 소비기한을 시범 운영하고 있지만 유통기한보다 표시 기한을 늘리지 않았다. 미리 적용한 소비기한은 단팥호빵 6일, 피자호빵 5일로 예전과 같다. 고의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컨슈머의 기승 가능성도 기업엔 고민거리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식품 기한 표시가 달라지는...
"90일 지난 두부 먹어도 된다?"…38년 만에 사라지는 유통기한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4:43:42
SPC삼립도 카스텔라, 식빵, 샌드위치, 호빵 등에 소비기한을 시범운영하고 있지만 유통기한보다 표시 기한을 늘리지 않았다. 선적용한 소비기한은 단팥호빵 6일, 피자호빵 5일로 예전과 같다.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컨슈머의 기승도 기업들에겐 고민거리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식품 기한 표시가 달라지는...
`포켓몬빵` 덕분…SPC삼립 2분기 실적 `역대 최대` 2022-08-10 10:13:59
유통 부문은 물류 시스템 효율화와 이커머스 채널 사업 확대를 통해 분기 최대 매출을 올렸고, 휴게소 사업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수출 사업 매출도 약 30% 증가했다. SPC삼립은 삼립호빵, 약과, 하이면 등을 대표 수출 브랜드로 육성해 해외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SPC삼립은 올 하반기 휴게소와...
7천만개 팔린 '포켓몬빵'…SPC삼립 2분기 실적 역대 최대 2022-08-10 09:56:59
매출도 약 30% 증가했다. SPC삼립은 삼립호빵, 약과, 하이면 등을 대표 수출 브랜드로 육성해 해외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휴게소와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실적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두면 결국 돈 된다"…냉면의 계절엔 '이 주식' 담아야 고수? [박병준의 기승쩐주(株)] 2022-06-12 07:30:01
'호빵주의 대명사' SPC삼립부터 들여다보겠습니다.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248억원, 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30% 늘어났습니다. 원재료 가격 상승 부담에도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냈습니다. '포켓폰빵'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는데요. 지난 2월에 출시된 이후 '포켓몬빵...
SPC삼립 '제빵왕' 넘어 종합푸드社 도전 2022-01-20 17:34:28
‘저스트에그’로 유명한 스타트업이다. SPC삼립은 저스트의 인공 계란 등 식물성 대체 식품을 SPC프레시푸드팩토리에서 제조해 올 상반기부터 국내에 독점 유통할 예정이다. 삼립호빵, 삼립호떡, 하이면, 약과 등 브랜드를 수출 전문 브랜드로 집중 육성해 해외 사업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호빵부터 간편식·푸드테크까지…'최대 실적' SPC삼립, 매출 4조 향해 뛴다 2022-01-20 17:09:04
'삼립호빵', '삼립호떡', '하이면' 등 브랜드를 수출 전문 브랜드로 키운다. 황종현 SPC삼립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 전략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2024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고객 향한 마음 제품에 담았더니…1등 브랜드로 우뚝 2021-12-29 15:48:21
낮춘 소주를 내놔 ‘저도주 트렌드’에 동참했다. SPC삼립의 겨울철 대표 제품 ‘삼립호빵’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취향에 맞춘 신제품과 이색 콜라보로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다. 맥도날드는 글로벌 톱스타가 된 BTS(방탄소년단)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맥도날드가 BTS와 협업해 출시한 ‘The BTS 세트’는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