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반기 모바일앱 사용자 1위 유튜브…생성형 AI 사용자 급증" 2024-12-12 11:34:26
100만명을 넘겼다. 소셜커머스 앱 가운데는 쿠팡의 질주가 여전했고 이어 11번가(923만명), G마켓(507만명), 옥션(217만명) 등이 뒤를 쫓았다. 해외직구 앱으로는 알리익스프레스(760만명), 테무(582만명) 등 중국계 기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배달 앱은 배달의 민족이 1위를 차지했지만, 쿠팡이츠(879만명)의 추격세가...
베트남, 저가 중국산 면세 폐지 2024-11-27 17:30:35
집계된다. 특히 중국산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소셜커머스를 통한 초저가 제품이 범람하면서 베트남 기업들은 정부에 규제를 요구해왔다. 베트남 외에도 중국산 초저가 제품 ‘홍수’에 차단막을 치는 국가가 늘고 있다. 태국 역시 베트남에 앞서 저가 수입품에 VAT 면제를 폐지했다.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베트남 "미국산 항공기·LNG 등 더 수입"…트럼프 2기 대비(종합) 2024-11-27 16:42:36
시장은 인도네시아, 태국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다. 올해 들어 시장이 작년보다 약 18% 성장한 220억 달러(약 30조7천억원) 규모로 커졌다. 중국산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소셜커머스를 통한 초저가 상품 '홍수'에 베트남 정부와 기업들은 자국 산업이 큰 타격을 받는다고 우려해왔다. double@yna.co.kr...
베트남, 中 저가품 공세 대응 강화…부가세 면제 폐지 2024-11-27 11:56:08
규모로 커졌다. 중국산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소셜커머스를 통한 초저가 상품 '홍수'에 베트남 정부와 기업들은 자국 산업이 큰 타격을 받는다고 우려해왔다. 베트남 외에도 각국이 중국산 초저가 제품 범람에 차단막을 치고 있다. 앞서 태국도 저가 수입품에 대한 VAT 면제를 폐지했으며, 온라인으로 수입되는...
메이저월드, 2024 K-ESG 경영혁신 대상 수상 2024-11-26 16:47:54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 커머스를 통해 전국의 골프 애호가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유통망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2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창의적인 사업 확장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골프 유통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자체 개발한 '킬딜', '올딜' 플랫폼은 대기업 복지,...
"미국인들 쇼핑하느라 난리났다"…트럼프 덕에 '기사회생' 2024-11-22 14:31:49
틱톡이 미국 소셜 커머스 시장을 휩쓸고 있다. 새 소유주를 찾지 못하면 내년 1월 서비스 자체가 금지될 수 있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구원투수로 등판하면서 돌풍을 이어갈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틱톡숍, 美 시장 안착…"사업 10배 확장" 목표22일 현지 정보기술(IT) 매체 보도를 종합하면 틱톡은...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에 3분기 적자전환(종합2보) 2024-11-12 10:06:17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전 분기 대비 6.2% 증가한 610억원으로 나타났다. NHN은 지난 9월 소프트 론칭(한정 지역 출시)한 소셜카지노 게임 '페블시티'를 내년 2월 북미·서유럽 등 해외...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 여파로 3분기 적자전환(종합) 2024-11-12 08:25:49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전 분기 대비 6.2% 증가한 610억원으로 나타났다. NHN은 지난 9월 소프트 론칭(한정 지역 출시)한 소셜카지노 게임 '페블시티'를 내년 2월 북미·서유럽 등 해외...
쿠팡 주식 매각하는 김범석, 창업 14년만에 5천억대 '돈방석' 2024-11-07 11:37:10
쿠팡을 설립했다.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소셜커머스 시장이 막 성장하던 시기다. '쿠폰이 팡팡 터진다'는 사명처럼 처음에는 할인된 가격의 다양한 쿠폰을 대량 판매하는 방식으로 사업하다가 일반 상품까지 팔기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경영자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쿠팡이 천문...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커머스 AX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제리와콩나무가 설립 후 첫 분기 만에 고객사 35곳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제리와콩나무는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스프레이 IO’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마테크 기업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기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리소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