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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제작 나선 고준 "혼자만 잘 되는 건 의미 없어" 2025-07-01 11:05:55
함께 숏무비 프로젝트 '피핑(peepping)'을 론칭한다. 피핑은 숏무비, 숏드라마, 스케치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짧은 영상 포맷으로 풀어내는 유튜브 기반 숏폼 콘텐츠 채널이다. SF, 로맨스, 액션, 판타지 등 장르적 실험을 통해 짧지만, 영화 같은 영상미와 서사로 주목받고 있다. 고준은 단순한 출연자가 아닌...
이미지부터 사운드까지 '원스톱'…CJ ENM, 글로벌 AI 스튜디오 도약 2025-06-30 22:59:37
2분 분량의 숏폼 총 30편으로 구성됐다. 5분 분량의 3차원(3D) 애니메이션 제작에 통상 3~4개월이 걸리지만 60분 분량인 이 작품은 5개월밖에 걸리지 않았다. CJ ENM 측은 “한국 정서를 AI 기술로 구현한 장편 영화, 세계 신화에 숨겨진 어드벤처 스토리를 담은 AI 드라마 시리즈를 연내 공개할 예정”이라고 했다. 유승목...
"韓 여행 숏폼으로 필리핀 MZ 잡는다"…관광공사, K-컬쳐 챌린지 전개 2025-06-27 09:57:44
'틱톡'으로 숏폼 형태의 콘텐츠 파급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필리핀의 젊은 세대를 새로운 방한 타깃으로 설정, 이번 'K-컬처 숏폼 챌린지'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2일 부터 6일간 방한한 10명의 인플루언서들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BIG콘서트, 아이돌 사관학교로 알려진...
관광공사, 필리핀 MZ세대 유치 위한 'K-컬처 숏폼 챌린지' 진행 2025-06-27 09:44:54
'K-컬처 숏폼 챌린지' 진행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필리핀 MZ세대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현지 인플루언서 10명과 함께 'K-컬처 숏폼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엿새간 방한한 인플루언서들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빅콘서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K플랫폼 다각화] ②OTT-FAST 상호보완으로 K컬처 플랫폼 생태계 구축 2025-06-26 06:00:10
웹툰 IP(지식재산)들이 드라마와 영화로 제작되는 트렌드, K-드라마 명장면과 K팝 커버댄스 등이 담긴 숏폼의 확산 등이 그 예다. 이 밖에 다른 나라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특정 장르에 특화한 K-OTT의 약진도 눈에 띈다. 애니메이션에 특화한 라프텔은 지난달 와이즈앱·리테일 분석 조사 결과 팬들의 충성도를 가늠할 수...
박준석 와우글로벌 파트너 "이란발 긴장 속 中 증시 상승... 기술·가상자산 테마에 주목" 2025-06-24 13:31:52
방송에서는 숏폼 콘텐츠 기업 ▲콰이쇼우가 소개됐다. 박 파트너는 “콰이쇼우는 중국 내 라이브 스트리밍 이용자 수가 4억 명을 넘는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으로, 최근 영상 생성 AI ‘클링 2.0’을 활용해 제작한 단편 판타지 드라마로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특히 ‘클링’은 지난달 구글의 ‘VEO2’를 제치고 글로벌...
새 둥지 튼 순이엔티…"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허브 본격 구축" 2025-06-24 09:55:56
밝혔다. 순이엔티는 숏폼을 활용한 광고와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를 시작으로 ▲숏폼 커머스(순샵) ▲IP 콘텐츠 제작(갓선비) ▲배우 매니지먼트(여진엔터테인먼트 인수) ▲숏드라마 플랫폼(슉, 론칭 예정) 등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종합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했다. 특히 최근 웹예능 '갓선비'에서 참여...
4배 성장한 숏드라마, 中 플랫폼이 '싹쓸이' 2025-06-16 17:26:13
글로벌 숏폼 드라마(회당 1~2분짜리 초단편 드라마) 기업 중 앱 내 결제금액이 많은 5곳은 모두 중국계 플랫폼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 플랫폼인 비글루 등이 영어 숏폼 드라마를 제작하면서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냈지만 아직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업계에선 중국 콘텐츠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야 ‘숏폼...
포털 다음 'AXZ'로 새출발…"새로운 사용자 경험의 공간" 2025-06-15 17:33:58
요약 기능, 숏폼 콘텐츠 ‘루프’ 등 새로운 기능을 중심으로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를 겨냥한 짧은 드라마 콘텐츠 ‘숏드’를 새롭게 도입해 플랫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시도도 병행하고 있다. 앞서 10년 넘게 사용하던 알록달록한 다음 로고도 검은색 계열로 교체했다. 이번 법인 설립은 2014년...
[단독] 추억의 포털 '다음', 새 법인 AXZ로 부활 실험한다 2025-06-15 13:39:57
AXZ는 큐레이션 챗봇, 뉴스 요약 기능, 숏폼 콘텐츠 ‘루프’ 등 새로운 기능을 중심으로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를 겨냥한 짧은 드라마 콘텐츠 ‘숏드’를 새롭게 도입해 플랫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시도도 병행하고 있다. 앞서 10년 넘게 사용하던 알록달록한 다음 로고도 검정색 계열로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