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링, 누적 다운로드 100만 달성 …로맨스 오디오 시장 성장 가능성 입증 2025-07-24 16:45:31
있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으로, 실감나는 성우들의 목소리와 입체적인 효과음, 연출을 통해 마치 ‘그 공간에 내가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함께 선사하고 있는 인기 오디오드라마 앱이다. 최근 AI 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맞춤형 AI 보이스 콘텐츠인 ‘커스텀 보이스’ 콘텐츠를 상용화하여 실제 사용자로부터 높은...
플라스틱 오염에 경종…제일기획·WWF '쓰레기 패션쇼' 2025-07-22 08:53:14
관계자는 "고통받는 동물들의 모습을 실감 나게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이용해 동물들의 털 한 올부터 쓰레기의 질감까지 세밀하게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제일기획은 메시지를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형 옥외 전광판을 주요 매체로 선택하는 한편 공식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케이쓰리아이, 20억 규모 XR 콘텐츠 사업 수주 2025-07-21 15:06:47
콘텐츠 기반 체험 공간 조성을 골자로 한다. 케이쓰리아이는 XR 기반 실감형 콘텐츠 기획 및 제작뿐 아니라 실내외 체험 환경 조성과 교육 체험물 설치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케이쓰리아이는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XR 공간조성 분야 성과를 낼 방침이다. 이미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경북 경산시 등...
[유튜브월드] 프로야구 인기에 유튜브 채널도 '올스타전' 2025-07-19 07:13:00
콘텐츠 제작을 전면 허용하며, 경기 하이라이트 등 연관 숏폼도 한층 풍성하게 제공돼 이 같은 상승세에 시너지를 높였다. 프로 야구 인기가 커지며 기존 크리에이터들 역시 야구 관련 콘텐츠 제작에 부쩍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구독자 158만명 방송인 유병재의 'LG 트윈스 응원가 제안서' 영상, 구독자 260만인...
네이버, 차세대 격전 준비…"XR 콘텐츠 생태계 구축" 2025-07-17 17:19:23
치지직의 다양한 창작자와 협업해 XR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몰입형 오디오 등을 결합해 홀로그램처럼 실감 나는 콘텐츠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오 리더는 “실제 인물에서 가상 캐릭터로, 일방향 콘텐츠에서 상호 몰입형 콘텐츠로, 평면 영상에서 XR로...
"갈아탔어요"…네이버 영상 공개되자 스트리머들 '난리' 2025-07-17 11:00:05
테크 트라이앵글' 기술을 선보이면서 서비스 전반에 실감형 미디어 경험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엔 'AI 인코드' 기술을 도입해 영상 품질을 유지하면서 단위 시간당 전송률 부담을 최대 30% 낮출 수 있는 독자 기술을 고안했다. AI 모델이 최적화한 인코딩 결과물을 창출하고 이는 동영상...
네이버, 영상 콘텐츠 AI 강화…XR도 공개 2025-07-17 11:00:00
영상 중심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영상 콘텐츠의 사전 처리와 전송부터 사용자 재생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소요되는 미디어 기술 역량을 자체 고도화했다. 현재는 쇼핑라이브, 치지직 등 실시간 상호작용이 중시되는 고화질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쇼핑 행사나 K...
CJ ENM의 새 도전 '보이즈2플래닛'…왜 중국이었을까 [종합] 2025-07-16 12:17:39
방송 분량은 제약이 있어서 최대한 마케팅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해서 한명도 빠짐없이 소개하려고 한다. 무대 직캠도 여러 참가자가 조명되고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아직 최종 데뷔 인원이나 계약 기간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했다. K, C 공통 마스터로는 각각 보컬, 퍼포먼스, 랩 분야에...
삼성 '무한' XR 헤드셋, 안드로이드 생태계 첫 주자 된다 2025-07-13 07:03:01
기반인 스마트폰, PC용 콘텐츠도 헤드셋 속 화면에 띄워 사용할 수야 있지만, XR 기기를 구매할 유인을 주기 위해서는 XR 전용 실감 몰입형 콘텐츠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구글 측은 XR 콘텐츠 개발을 위해 국내 콘텐츠·IT업계와 활발히 협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색 서비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처럼 기존 2D...
140만 男 뷰티유튜버 "이젠 브랜드보다 크리에이터 따라가는 시대" [인터뷰] 2025-07-12 21:35:00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K뷰티 크리에이터로서 해외 구독자 맞춤형 콘텐츠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해외 팬들과 더 깊이 소통하기 위해 일주일에 세 번씩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메이크업 콘텐츠도 많이 만들 계획이다. 7월 이후부터는 글로벌 팬들을 위한 새 콘텐츠도 본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