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항공업계 고환율 부담…해상운임은 상승기조 지속될 듯 2025-01-01 16:10:41
화주는 26%, 30% 이상 오를 수 있다는 화주도 5%에 달했다. 글로벌 해상운임 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연일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27일 SCFI는 직전 주보다 70.17포인트 오른 2460.34를 기록했다. 2023년 12월 22일(1254.99)과 비교하면 두 배가량 높은 수준이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미주 노선을...
제주항공 사고...항공·여행업 파장은 2024-12-30 10:47:32
항공기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하락할 것이며, 이는 향후 탑승객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이번 사고로 인한 보상금 지급 등으로 인해 재정적인 부담도 커질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사고로 인해 정부의 규제 강화와 항공기 운항 스케줄 조정 등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다. 또한, 이번 사고는 항공업계...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노선 취항 순항 중…평균 탑승률 90% 2024-12-23 09:27:35
노선은 합리적인 운임과 서비스를 앞세운 대표 장거리 노선으로 승객들의 이동 편의에 기여하고 있다. 해당 노선은 2022년 12월부터 현재까지 21만5000여명의 승객을 수송하며 평균 90%의 높은 탑승률을 유지 중이다. 티웨이항공이 장거리 노선에 순항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대형기의 도입이다. 2022년 2월부터 3대의...
'통합 대한항공' 독과점 막는다…정부, LCC에 운수권 우선 배분 2024-12-11 17:49:54
질 유지가 대표적인 시정 조치다. 운임 인상 제한은 양사의 중복 국제 노선 68개 중 38%(장거리 중복 노선 12개 포함)인 독과점 우려 노선에 적용한다. 마일리지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2019년 말 시행한 제도보다 불리하게 변경해선 안 된다. 마일리지 통합 방안은 기업결합일로부터 6개월 내 제출한 뒤 공정위에서...
정부, '통합 대한항공' 독과점 최소화…항공 경쟁력·안전 강화 2024-12-11 09:30:03
독과점 최소화…항공 경쟁력·안전 강화 국토부, 공정위 시정조치 이행감독 지원…항공운임 인상 제한 국내 LCC에 중·장거리 노선 배분…통합 대한항공 중복노선 효율화 해외 합병사례 참고해 철저 안전감독…사업 확장보다 안전 우선토록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최종...
수서발 고속열차 SRT, 개통8년 만에 탑승객 1억7800만명! 2024-12-09 12:15:24
감축이나 중단 없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 임금 교섭까지 성공적으로 체결할 경우 10년 연속 무분규 사업장이라는 기록도 세우게 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8년간 국민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철도 안전 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함은 물론 향후에도 빠르고 안전한 혁신과 감동의 서비스를 이어...
SRT 개통 8주년…철도 경쟁력·서비스 향상 국민철도 자리매김 2024-12-09 10:18:50
동안 국민들의 사랑으로 SRT가 안전한 국민 철도로서 쉼 없이 달려올 수 있었다”며 “철도 안전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해 빠르고 안전한 혁신·감동의 철도 서비스로 늘 국민 행복과 함께하는 SRT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에스알은 SRT 개통 이후 고속철도 경쟁체제를 열며 국민 교통비 절감과 철도산업 재투자 확대...
[기고] '철마'를 잃기 전에 '외양간'부터 고쳐야 2024-11-28 17:33:02
과감하게 줄여야 한다. 무리한 원가 절감은 안전성 저하와 서비스 질의 악화로 연결될 수 있다. 노후 연한이 다 돼가는 철도차량을 때맞춰 교체하고, 안전과 직결된 노후 시설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고속철도 수요 증가로 차량 추가 도입 필요성은 있으나, 경영 문제와 맞물려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운송요금...
이 날씨에 배달을?...6배 운임에 "다쳐도 간다" 2024-11-28 08:12:52
복지증진, 권익 보호, 표준계약서 제정·보급, 보수의 미지급 예방, 분쟁조정위원회와 공제회의 설치·지원 방안 등도 포함된다. 그러나 구 지부장은 "배달노동자가 요구하는 4대 보험 혜택이나 운임 인상 등은 언급이 없다"며 적정 운임을 보장하는 '안전운임제' 도입과 플랫폼이 배달원을 채용시 보험에...
"돈 더 준다는데 무섭다"…배달 폭주에 비상 걸린 라이더들 2024-11-28 08:04:22
것에 "평상시 배달 운임이 너무 낮기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돈으로 위험을 무릅쓰게 하고 있다는 것. 이와 함께 적정 운임을 보장하는 '안전운임제' 도입과 플랫폼이 배달원을 채용할 때 보험에 반드시 가입하도록 하는 '유상운송보험 의무화'를 요구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