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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한국의 가을 단풍 국내외에 널리 알려…'숨은 관광지' 소개, 지역 알리기 도움 2025-09-30 15:53:01
지난해 높은 호응 속에 진행했던 당일치기 기차여행(1000명)과 주제별로 인플루언서와 동행하거나 상세 코스를 숨긴 채 여행을 떠나는 ‘미스터리 투어(100명)’ 등 특별한 지역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9월 중순에 개관하는 정읍시 ‘장금이 파크’와 10월에 개장하는 국립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새 단장을 마치고 다시...
유통가 북적북적…中단체관광객 K팝앨범·푸드·뷰티 싹쓸이(종합) 2025-09-30 15:36:14
한국이 여행 목적지가 아니라 기항지인 크루즈 여행객 특성상 적극적인 소비가 이뤄지지는 않았다고 면세업계는 분석했다. 한 면세점 관계자는 "무비자 입국으로 매장에 활기가 도는 것은 확실하다"면서도 "식품 수요가 컸는데 식품은 단가가 낮아서 매출 증대가 컸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중국...
"한국 오면 무조건 간다"…외국인 관광객 '필수 코스'로 뜬 곳 2025-09-30 14:36:04
필수 코스로 떠오르면서 헬스케어와 할인점 업종의 결제액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30일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의 해외 발행 개인 비자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 국적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태국...
매출 100배 '껑충'…푸드·뷰티 등 '싹쓸이' 2025-09-30 11:43:34
두드러진 성과는 나지 않았다. 한국이 여행 목적지가 아니라 기항지인 크루즈 여행객 특성상 적극적인 소비가 이뤄지지는 않았다는 게 면세업계의 분석이다. 업계에서는 중국 중추절 연휴 기간 이후 MICE(마이스) 성격의 고부가 단체 관광객이 유입되며 무비자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중국 단체...
"매출 100배도"…中단체관광객 K팝 앨범·푸드·뷰티 싹쓸이 2025-09-30 11:27:41
한국이 여행 목적지가 아니라 기항지인 크루즈 여행객 특성상 적극적인 소비가 이뤄지지는 않았다는 게 면세업계의 분석이다. 한 면세점 관계자는 "무비자 입국으로 매장에 활기가 도는 것은 확실하다"면서도 "식품 수요가 컸는데 식품은 단가가 낮아서 매출 증대가 컸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K-일상에 꽂혔다"…방한 외국인, 뷰티 시술부터 쇼핑까지 소비 급증 2025-09-30 10:10:05
자릿수 대로 늘었다. 특히 한국 관광 필수 코스로 꼽히는 뷰티 및 헬스 전문 드럭스토어의 결제가 전년 대비 60%가량 급증하는 한국인의 일상 체험 소비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30일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비자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급 개인 비자카드의 대면 결제...
임윤아 "'폭군의 셰프' 시청률, 볼 때마다 놀랐죠" [인터뷰+] 2025-09-30 08:00:07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폭군의 셰프'로 임윤아의 흥행불패 신화도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폭군의 셰프'는 임윤아가 2023년 방영된 JTBC '킹더랜드' 이후 2년 만에 선보인 드라마다. 앞서 '킹더랜드'로 글로벌 흥행 신화를 썼던 임윤아가 '폭군의 셰프'로도 흥행력과 연기력을...
中단체관광 무비자입국 첫날 들뜬 유통가…"중국인 손님 늘어"(종합) 2025-09-29 15:03:05
여행 되세요."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 첫날인 29일. 중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는 모처럼 활기가 돌았다. 환영 문구가 있는 깃발을 든 여행사 직원을 따라 면세점으로 들어온 중국인 관광객 수십명은 직원들의 인사에 웃음으로 화답했다. 이들은 지난 27일 중국 톈진에서 출발한 크루즈 '드림호'를...
"이제 무비자로 한국 가자"…中 관광객 100만명 몰려온다 2025-09-29 10:29:05
"여행 계획은 수개월 전부터 하는 경우가 많아 지난달 무비자 시행 발표 이후 당장 수요가 급증하진 않을 것"이라면서도 "한국은 무비자 입국으로 편의성 높은 여행 선택지가된 만큼 연말로 갈수록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관광·유통업계는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결제 편의 확대와 마케팅 강화에...
"독일 뮌헨 여행 '필수 코스' 됐다"…年 300만명 찾는 곳 [모빌리티톡] 2025-09-28 06:30:03
여행자들의 관광 명소"라고 귀띔했다. 한국의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가 벤치마킹BMW 벨트는 BMW그룹의 차를 전시하는 곳이자 BMW 그룹 차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인도가 이뤄지는 딜리버리 센터다. 마케팅 차원에서의 분명한 목적이 있는 곳이지만, 단순히 BMW그룹의 센터로만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뮌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