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 `빵선생 샹그리나`, 김포점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2021-03-17 13:54:33
"천연발효종과 유기농 밀가루, 우유버터 등 우수한 원료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매일 빵을 만들어서 깊고 건강한 맛을 즐겨볼 수 있다."며 "일시적인 미각의 즐거움보다는 정성 어린 맛으로 승부해 고객들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착한` 빵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빵선생 샹그리나는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월6일까지...
점포형 무인카페의 시작, 알리바바파트너스 로봇바리스타 채용 2021-03-17 09:00:00
남은 1대는 유기농 우유아이스크림(소프트아이스크림)을 제공하면서 더욱 매출도 증대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따로 인력을 채용할 필요가 없어 인건비 절감의 효과가 있으며, 특히 코로나 시대에 사람끼리의 접촉을 꺼리는 비대면 언택트 요구에 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무인쇼케이스로...
삼양제주우유-제직증명, 친환경 유제품 공동개발 MOU 2021-03-16 13:33:33
중소기업이다. ㈜제직증명과 ㈜삼양제주우유는 제주지역 토종기업간의 상생과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적합한 친환경 유제품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MOU를 체결하여, 유기농 인증 목장과 동물복지 인증 목장을 계약했으며, 소비자에게 최상급 등급의 동물복지 유기농 우유를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온라인 유통으로 공급할 예정...
코로나 봉쇄 속 프랑스서 치즈 판매 급증…"최고의 힐링푸드" 2021-03-16 11:27:09
치즈는 8.2%, 에멘탈 치즈는 7.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우유로 만든 치즈는 9.4%, 유기농 염소 치즈는 32.2%나 판매가 증가했다. 프랑스의 음식 잡지 '레 마르셰'는 "팬데믹으로 2020년 프랑스 가정의 치즈 소비량이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보도했다. 이처럼 치즈 판매가 늘어난 이유에 대해 연구자들은 코로...
채·식·순·례…해장국부터 바게트까지 비건 맛집을 가다 2021-02-25 17:31:49
중구 47곳(5.0%) 순이다. 우유와 버터 등을 주재료로 하는 베이커리는 채식으로 전환한 사람들이 가장 그리워하는 먹거리였다. 이들을 위한 빵집도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의 빵집’은 밀가루와 버터 없이 빵을 만들고 오일이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 초코 크림을 사용한다. ‘포포브레드’는 버터, 우유, 달걀,...
지구를 위한 첫 걸음…스타벅스, 비건푸드 선보인다 2021-02-25 14:58:48
재료로 만든 비건푸드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계란과 우유, 버터 없이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리얼 감자 베이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등을 25일 출시했다.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에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했고, 리얼 감자 베이글은 유기농 밀가...
[마켓인사이트]'고맙다 셀렉스'…'AA급' 기업으로 우뚝 선 매일유업 2021-02-09 10:21:01
커피·유기농 우유·발효유·셀렉스 등 제품 구조 개선을 통해 영업 수익성까지 높아져서다. 나이스신용평가는 매일유업이 양호한 수익창출능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매일유업은 신주인수권 행사에 따른 자본 유입으로 재무구조가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며, 중단기적으로 설비투자 부담도 크지 않다. 지난해 9월 말...
"아이들 먹을게 없네?" 킴카다시안, 팬들 냉장고 걱정에 해명 2021-01-26 11:12:44
있었다. 드디어 공개된 메인냉장고. 마치 마트와도 같이 갖가지 신선한 재료, 과일, 식재료들이 가득차 있었다. 펜트리에는 각종 소스와 향신료들이 즐비했다. 킴 카다시안은 "모든 재료들이 유기농이다"라며 "내 냉장고는 비어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요리사가 자신을 위해 만든어 놓은 비건 타코를 소개하며...
라벨 뜯은 롯데칠성·빨대 뺀 매일유업…"`미닝아웃` 잡아라" 2021-01-13 13:37:23
매일유업은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를 판매한다고 알렸다. 2008년 출시 이후 국내 유기농 우유 시장을 개척했다고 평가받는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 및 패키지 변경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342톤가량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편지 한통이 없앤 빨대…매일유업, 상하목장 우유도 바꿨다 2021-01-13 12:07:25
섰던 매일유업의 결단은 우유로도 이어졌다. 매일유업은 13일 상하농원 유기농 멸균우유 190ml 제품에 빨대를 없애기로 했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2008년 출시돼 국내 유기농 우유 시장을 개척한 제품.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는 것을 모토로 성장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