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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자치대학, 평생 교육을 지역 자산으로 'RE:본' 2025-09-30 17:35:49
다음에 쉽게 못 빠져 나가도록 하는거죠. 관광 프로그램은 차차 마련해봐야겠지만요~" 주민 주도형 관광 프로젝트를 기획한 '빛나는 광명로드' 팀의 발표가 끝나자 회의장 안은 웃음으로 가득찼다. 조금은 허술한 계획이었지만 지역 관광을 발전시키겠다는 포부가 유독 원대했기 때문이다. 평소 버려지는 학교 내...
"떡볶이·감자탕 먹고 화장품 쇼핑"…명동서 中관광객 만나보니 2025-09-30 16:33:16
중국인 리나 씨는 전날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시작된 데 대해 반가움을 표했다. 그는 중국 톈진에서 비자를 받아 전날 가족 4명이 함께 한국을 처음으로 찾았다. 한국에 우선 의료 관광을 위해 왔으며 먹을 것, 노는 것 등 한국을 경험하고 싶다고 그는 말했다. 그의 어머니는 "한국인들 피부가 정말...
경인여대 '보건의료·K컬처' 맞춤형 대학으로 변신 2025-09-29 16:05:49
또 하나의 성장 축이다. 관광·항공서비스, 패션·뷰티, 디지털콘텐츠, 음식 등 문화·서비스 산업을 전방위적으로 아우르는 교육 체계를 갖췄다.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이 목표다. 올해는 기존 뷰티융합계열을 뷰티학과로 전환하고, 헤어뷰티·메이크업·뷰티케어 전공으로 세분화했다. 학생들은 졸업 후...
"'큰손'들이 온다"…연말·내년 '기대' 2025-09-28 09:08:52
위챗페이 캐시백, 음식배달 플랫폼 쿠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화점과 편의점, 화장품 업계도 무비자 제도를 기회로 삼아 행사와 혜택을 확대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중국인 구매 고객에게 열쇠고리와 스트링백을, GS25는 알리페이 결제 고객 대상 할인과 경품 행사를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내일 中단체관광객 무비자로 온다…여행·유통가 '특수 기대' 2025-09-28 08:55:06
고객에게는 위챗페이 캐시백을 제공하고, 음식배달 플랫폼 와우코리아 제휴해 배달쿠폰을 준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경절 첫 주간에는 약 4천명의 중국 단체 관광객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한다"며 "무비자 정책은 단순 단체관광객 확대를 넘어 객단가가 높은 비즈니스 단체와 개별 여행객 유치로 이어지는 '질적...
와인·미식·축제… 홍콩, 아시아의 '메가 이벤트 허브'로 떠오른다 2025-09-26 16:05:03
홍콩에서 열린 메가 이벤트는 200여 개다. 홍콩관광청 김윤호 한국지사장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홍콩관광청이 주최하는 대표적인 이벤트를 소개했다.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 홍콩 윈터페스트, 홍콩 사이클로톤, 홍콩 신년 카운트다운 축하 행사, 홍콩 설 축제, 국제 용선 경주 등이다. 특히 10월 23~26일 센트럴...
진에어, 10월 23일부터 제주~타이베이 운항 재개 2025-09-26 14:10:14
관광객 중 3번째로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또한, 제주관광공사의 ‘해외 소셜로 보는 제주 관심 콘텐츠’ 분석에 따르면 제주를 방문한 대만 여행객은 '귤밭 체험', '카페'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케이크’, ‘흑돼지’ 등 다양한 음식 콘텐츠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해녀체험’이나...
대만 관광서, 규현과 함께한 대만 여행 홍보 영상 공개 2025-09-26 10:07:22
클래스, 대만 위스키 행사, 대만 해양 관광 홍보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한국 관광객의 대만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교통부 관광서 서울사무소 곽생여 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음식·자연·문화를 아우르는 감각적인 체험을 통해 한국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더욱 심화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친근...
"K-미식여행 세계로 알린다"…셰프·유튜버 등 홍보 원정단 출정 2025-09-24 17:55:49
공사 관광산업전략팀장은 "이번 먹어볼 결심 원정단을 통해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K-로컬 미식여행 33선을 알리고, 한국의 미식여행에 대한 인지도와 매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3선은 우리나라 지역의 특색이 담겨있는 식재료와 음식을 홍보하기 위해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 '미식 원정단' '5천만 인플루언서'로 K매력 알린다 2025-09-24 09:33:13
비교하는 콘텐츠 '케데헌vs케로푸'를 통해 한국 음식을 세계적으로 알린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는 지난해 우리나라 지역의 특색이 담겨있는 식재료와 음식을 홍보하기 위해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선정했다. 관광공사는 또 글로벌 인플루언서 4명과 함께 '한국의 끝도 없는 매력'(Never En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