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 "8월 거래액 역대 최고…외출 늘며 색조 아이템↑" 2023-09-05 10:31:21
에이블리 "8월 거래액 역대 최고…외출 늘며 색조 아이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뷰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5% 증가했고 주문 수도 80%가량 늘었다. 덥고 습한...
"블랙핑크·뉴진스도 달고 다녀요"…2030女 열광한 제품 [여기잇슈] 2023-07-25 20:00:01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인형?토이' 품목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0% 뛰었다. 특히 인형 키링(580%)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이른바 '키링 러버(keyring lover)'와 '키링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홍대와 연남동 인근이 '키링 성지' 중 하나로 불린다....
에이블리, 상반기 첫 흑자…매출·거래액도 역대 최대 2023-07-19 10:56:02
이블리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사상 첫 연간 영업이익 흑자와 역대 최대 연 거래액을 기대하고 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패션 버티컬 커머스 시장에서 연간 거래액이 조 단위를 넘으며 흑자 경영을 지속하는 곳은 에이블리와 무신사가 유일하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패션업계 성수기인 하반기로 갈수록 성장 기세는...
"없어서 못 판다"…제니·설현도 착용한 '장마 필수템' 돌풍 2023-07-18 22:00:01
에이블리에서도 레인패션 수요가 커지면서 6월 에이블리 내 '장마룩'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2230%) 증가했다. 레인부츠(190%), 장화 100%(2배), 레인코트(140%) 검색도 늘어났다. 에이블리 브랜드관 내 레인부츠가 속한 '워커·부츠'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6배(455%) 신장했다....
'레인부츠' 잘못 신었다간…"으악" 치명적 단점 경고 [건강!톡] 2023-07-16 07:21:55
에이블리에서도 레인부츠 검색량은 190% 배나 뛰었다. 최근 나온 레인부츠 상품은 이 신발의 장점인 방수 기능에 다양한 디자인까지 갖추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 기능성 아이템 넘어 개성을 드러내는 패선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통풍이 잘되지 않아 습해지기 쉽고, 장기간 착용할 경우 발에 무리가...
"아빠가 쓰던 캠코더 다시 꺼냈어요"…1020 푹 빠진 이유 [이슈+] 2023-07-06 20:00:01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5월 캠코더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5배 늘어났으며, 레트로 카메라와 폴라로이드도 각각 20배(1970%), 5.5배(460%)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스마트폰 사진에 비해 화질이 낮고 보정 기능이 전무할지라도, 레트로 카메라를 통해 과거 감성 자체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곱창밴드·캠코더가 돌아왔다…올해도 뜨거운 'Y2K 스타일' 2023-07-06 10:43:54
에이블리에 따르면 즉석, 필름 카메라 캠코더 헤드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밀려 입지가 좁아지던 캠코더 카메라 등이 Y2K 스타일 유행으로 다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지난 5월 에이블리의 상품 주문 수는 1년 전보다 145% 증가했다. 특히 캠코더의 경우 같은기간 검색량이 275% 폭증했다. 음향기기를...
'세기말 감성' 백팩과 함께 돌아온 키링…패션 아이템 부상 2023-07-05 09:00:55
에이블리에서도 6월 한 달간 인형과 토이 품목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0% 증가했고 인형 키링(590%)과 키링(105%)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늘었다. 에이블리는 올해 여름에는 복고 트렌드와 더불어 발레코어, 고프코어 패션 등이 유행하고 레인코트 등 기능성 의류가 일상복처럼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는...
에이블리 "AI 개인화 기술 활용한 '4세대 쇼핑몰' 급성장" 2023-06-30 10:46:47
에이블리에 따르면 상위 20여개 4세대 쇼핑몰의 지난달 거래액과 주문 수는 지난해 동월에 비해 각각 190%, 185% 증가했다. 젊은 층의 '팬덤'을 형성한 신생 쇼핑몰 애니원모어, 10∼20대 초·중반의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사로잡은 모디무드와 영앤리치, 로즐리 등의 신장세가 특히 눈에 띈다....
"에이블리 거래액, 4년새 60배…패션 넘어 라이프스타일 앱 될 것" [긱스] 2023-06-28 17:42:35
이블리에서 맘에 드는 옷을 몇 개 고르면 AI로 이 사람의 라이프스타일 취향 지도를 그립니다. 화장은 이렇게 하겠구나, 집은 이렇게 꾸미겠구나, 인테리어 소품은 이런 걸 구매하겠구나 추측하는 거죠.” 이른바 ‘넥스트 커머스’다. 그는 “특정 브랜드에 의해 독점되는 커머스 생태계가 아니라 누구나 셀러가 돼 세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