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최고 효자품목은 '이것' 2025-03-06 06:00:00
식품(8억2,000만 달러), 조미료(6억5,000만 달러) 순으로 수출이 많았다. K-푸드의 연평균 성장률을 살펴보면, 지난 10년간 수출이 8.0% 성장한 가운데 전반기(2015년~2019년)에 5.9%, 후반기(2020년~2024년)에 9.0%로 최근 5년간 수출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 성장률로는 10년간 라면이 20.1%로...
치솟던 마른김 가격, 1년 2개월 만에 내림세 2025-03-04 17:32:16
마른김 가격이 1년2개월 만에 내림세로 돌아섰다. 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마른김(중품 기준) 10장 평균 소매가격은 1400원으로 1주일 전보다 27원 떨어졌다. 지난 1월 1470원까지 올랐으나 두 달 연속 하락했다. 다만 이는 전년(1119원)보다는 25%, 평년(937원)에 비해선 49% 비싼 수준이다. 대형마트...
金값 된 김값, 드디어 내렸지만..."나중에 살까?" 2025-03-04 07:46:35
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집계에 나타났다. 다만 전년(1천119원)보다는 25% 높고 평년(937원)보다는 49% 비싼 수준이다. 마른김 월간 평균 가격은 지난해 1월 1천36원에서 올해 1월 1천470원까지 12개월 연이어 오르다 지난달 1천438원을 기록해 13개월 만에 내렸다. 지난해 마른김 가격이 급등하자 동원F&B,...
'비싸서 못 먹겠네' 국민 밥반찬 1년 만에…무슨 일이? 2025-03-04 06:47:10
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집계에 따르면 마른김(중품) 10장 평균 소매가격은 지난달 28일 기준 1400원으로 1주일 전보다 27원 내려갔다. 전달보다는 76원 떨어졌다. 다만 전년(1119원)보다는 25%. 평년(937원)보다는 49% 비싼 수준이다. 마른김 월간 평균 가격은 지난해 1월 1036원에서 올해 1월 1470원까지 12개월 연속...
치솟던 마른김 가격 정점 찍었나…13개월 만에 '하락' 2025-03-04 06:11:0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집계에 따르면 마른김(중품) 10장 평균 소매가격은 지난달 28일 기준 1천400원으로 1주일 전보다 27원 내려갔으며 전달보다는 76원 떨어졌다. 다만 전년(1천119원)보다는 25% 높으며 평년(937원)보다는 49% 비싼 수준이다. 마른김 월간 평균 가격은 지난해 1월 1천36원에서 올해 1월 1천470원까지...
불티나게 팔리더니…'年 1300억 잭팟' 터진 한국 간식 2025-03-01 05:47:01
식품기업 대상의 글로벌 히트 상품이라는 것이다. 28일 대상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대상의 김 식품 매출은 135% 이상 늘었다. 2020년 650억원이던 매출이 지난해 1530억원으로 급증했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현지 공장을 세우고, 세계 30여 개국에서 연간 13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대상뿐만 아니다. 김은...
'한끼 1만9900원' 애슐리 열풍에…2조짜리 잭팟 터졌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2-27 06:30:02
기업들은 물론, 소스 시장에서 경쟁사인 샘표식품, 풀무원도 일부 물량은 동원홈푸드에 맡기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국내 B2B 소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성공적인 사업다각화 전략 덕분이다. 동원홈푸드의 시작은 단체급식이었다. 하지만 삼성웰스토리 등 대형업체들에 밀려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나섰다. 2007년 조미...
뷔페·단체급식 호황에…뒤에서 웃는 동원홈푸드 2025-02-26 17:43:06
식품, 풀무원도 일부 물량 생산을 동원홈푸드에 맡기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단체급식업체다. 삼성웰스토리 등 대형업체에 밀리자 사업 다각화에 나서 성공했다. 2007년엔 조미 전문기업 삼조셀텍을 인수하고, 2014년 합병했다. 동원홈푸드는 기성 소스를 납품하지 않고, 30년간 축적한 3000여 가지 원료를 배합해 고객사...
수출 90%…'김치 명가' 대상의 신무기는 김 2025-02-23 17:17:28
국내 식품기업 대상의 글로벌 히트 상품이라는 것이다. 종가 김치로 유명한 대상이 김을 해외 시장에 침투하는 새로운 전략 무기로 키우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현지 공장을 세우고, 세계 30여 개국에서 연간 13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김 해외 매출 비중 90%23일 대상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대상의...
못생겨도 '인기 폭발'…여배우도 반한 '핫템' 뭐길래 2025-02-19 20:50:01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조사에 따르면 국내에서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로 인해 농민들이 연간 약 5조 원의 손해를 보고 있으며, 채소의 약 15%, 과일의 약 22%가 등급 외 판정을 받아 폐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못난이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발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