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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달 만에 '500만 → 600만명' 돌파…땡겨요 '폭풍성장' 비결 2025-08-28 11:20:01
공공배달앱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워 소비쿠폰을 지역화폐로 받으면 중복 혜택을 볼 수 있음을 적극 알리고 있기도 하다. 신한은행은 이 같은 상황을 기회로 삼아 땡겨요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규모의 경제 효과를 누릴 정도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달 땡겨요의 하루 평균 매출은...
유통가 퀵커머스 더 거세지는 경쟁…SSG닷컴도 내달부터 '출격' 2025-08-28 10:16:25
퀵커머스는 배달의민족에 입점하는 형태로만 운영해왔다. 이번에 SSG닷컴를 통해 직접 퀵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퀵커머스도 내재화에 착수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코로나19가 끝나면서 잠시 침체기를 겪어던 퀵커머스 업계는 최근 다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5월 '지금배달'을 출범하면서...
불황형 챌린지로 버틴다…전 세계 MZ의 절약 생존게임 2025-08-27 10:02:41
얻어 배달 음식 대신 도시락, 카페 음료 대신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방식이다. KPR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소비경향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상반기 대비 2024년 상반기 ‘무지출’과 ‘무소비’ 관련 언급량이 85% 증가했으며 ‘플렉스’와 ‘욜로’ 관련 언급량은...
윤민수, 이혼 후 전처와 '한집살이'…"여행도 다녀왔다" 2025-08-25 10:01:14
"배달 음식도 제가 좋아하는 것, 가족들이 좋아하는 것을 같이 시켜 쟁여놓는다"고 했다. 윤민수는 이후 지인을 만나 "지금은 방학이라 (아들) 후가 같이 있지만, 나중에 둘만 있다고 생각하면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2월에서 3월 정도에야 집이 매매될 수 있다는 말에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정밀 지도 달라는 구글…뭔가 다른 계획이 있다" [우동집 인터뷰] 2025-08-23 08:00:00
155억원 정도입니다. 지금도 국내에서 연간 10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면서 세금을 피하고 있는데, 데이터센터를 설치하고 싶을까요? Q. 유독 우리나라에만 지도 반출을 집요하게 요구하는 느낌이다.<안정상 중앙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겸임교수> 지금도 구글이 서비스 중인 1대 2만5천 축척 지도만으로 길찾기 서비스는...
쿠팡만 쓰더니 돌변…'큰손' 3040女 지갑 여는 곳 어디길래 2025-08-22 19:30:06
지금배달'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플스 사용자 주변 1.5㎞ 이내에 있는 CU를 통해 1시간 안팎으로 상품을 배송하는 것이 골자다. 지난 6월엔 GS25, 이마트에브리데이로 퀵커머스 영토를 확장했다. 지난달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권역도 기존보다 더 촘촘하게 확대했다. 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속도와 대규모 물류를...
CU, 간편결제 통합 'CU페이' 선보여…추가 할인 등 전용 혜택 2025-08-21 08:19:07
간편결제 수단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 지금까지는 포켓CU의 결제 수단별로 각각 적용됐던 할인 혜택이 CU페이를 통해 한 번에 반영되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CU는 다음 달 1일부터 CU페이 결제 고객에게 추가 할인·증정 혜택, CU포인트 1% 추가 적립, CU키핑 유효기간 2배 연장 혜택 등 전용 혜택을 대폭...
"옷·책·공구도 1시간 안에 배달"…무한 확장하는 쿠팡 로켓배송 2025-08-19 17:29:19
유통센터(PPC)에 미리 보관해둔 상품을 배달해주는 ‘B마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홈플러스, GS더프레시 등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 상품을 배달해주는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지만 쿠팡이츠처럼 소상공인까지 적극 입점시키지는 않는다. 네이버의 ‘지금 배달’ 서비스도 마찬가지다. 쿠팡이츠의 전략은 ...
"이젠 눈치 안 봐요"…혼자 고기 굽는 '1인 식당'에 바글바글 [트렌드+] 2025-08-19 07:30:01
약 10.4%까지 늘어났다. 배달 시장에서도 변화가 감지된다. 지난 4월 배달의민족에서 선보인 ‘한 그릇’ 카테고리 서비스는 출시 약 두 달 만에 이용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 이처럼 1인 트렌드가 확산한 배경은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 구조적 요인과 함께 소비자 성향 변화도 있다. 통계청 기준 지난해 기준 국내 1인...
구글도 엔비디아도 아니다, AI 산업의 진짜 주인공 [AI 시대 금맥 전기의 재발견①] 2025-08-18 07:07:37
이 방식들을 적절히 조합해 전기를 만들었다. 그런데 지금 판이 달라지고 있다. 탄소중립과 AI 시대 전력 수요 폭증 때문이다. 전기를 지금보다 더 많이 생산하면서 탄소는 더 적게 배출해야 한다. AI 시대 막대한 전력 수요를 감당하려면 단순한 재생에너지 확충만으로는 부족하다. SMR 같은 신기술이 등장한 이유다. S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