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AI 최저가격제` 도입..."마트 최저가 도전" 2022-08-24 13:57:19
`AI 최저가격` 정책을 내놓으며 이같은 경쟁에 뛰어들었다. 홈플러스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대형마트 3사 최저가에 도전한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매주 50개 핵심 상품을 선정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해당 제품을 최저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50개 핵심 상품은 신선·그로서리·델리 등...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8개가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최저가 도전' 상품과 판매처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 상품이 차지했다. 또한 홈플러스가 PB를 바탕으로 가격 정책 '물가안정 365'를 실시하자 관련 상품 매출 증가세가 나타났다. 행사를 시작한 올해 2월부터 지난달 17일까지 관련 상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125%...
[스타트업 발언대] '에너지업계 첫 유니콘' 도전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 2022-07-20 07:01:00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 우선 전기차 소유주에게 최저가 충전 정보를 제공하는 '충전왕' 모바일 앱 체계로 전국 충전 사업자의 95% 이상을 끌어들이는 것을 목표로 한 프로모션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전기차 소유주를 대상으로는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충전 패턴을 분석해 전기차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방안...
유통사 vs 제조사 '30년 전쟁'…힘의 균형이 기울고 있다 [박동휘의 컨슈머리포트] 2022-07-12 17:42:53
최저가 도전’. 얼마나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표현인가. ‘최저가가 아닌 줄은 알지만, 최대한 최저가에 근접한 수준이라는 것을 컬리를 사랑하는 이들이 알아듣고 넘어가 달라’는 간곡 화법이 짧은 두 단어에 담겨 있는 듯했다. 한국 제통 전쟁의 역사에서 신라면은 상징적 존재다. 수십 년간 국내 라면 시장을 지배하고...
고물가에 초저가·최저가 찾는다…유통업계 '가격 마케팅' 2022-07-10 12:37:14
품목 중 6개가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이른바 '최저가 도전 상품'이었다. 이런 추세 속에서 유통업계에는 단순한 가격 할인에서 더 나아가 '최저가', '초저가'를 내세운 상품들이 증가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초저가 자체브랜드(PB)인 '굿민'을 내놓고 달걀과 삼겹살,...
"7초에 1개씩 팔렸다"…마켓컬리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2022-07-07 15:24:02
최저가 도전’ 상품 역시 절반 이상 비중을 차지했다. 신선식품 새벽 배송 업체 컬리는 자사 이커머스 플랫폼 마켓컬리의 올해 상반기 판매량 분석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전체 판매량 1위는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900mℓ’가 차지했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줄곧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우유다. 올해 상반기...
농심 신라면은 '탄광 속 카나리아'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13 10:54:12
‘최저가 도전’. 아, 얼마나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표현인가. ‘최저가가 아닌 줄은 알지만, 최대한 최저가에 근접한 수준이라는 것을 컬리를 사랑하는 이들이 대충 알아듣고 넘어가 달라’는 간곡 화법이 두 단어로 이뤄진 짧은 문장에 담겨 있다. 유통과 식음료 제조의 끊임없는 전쟁과 평화의 역사 농심 신라면은 탄광...
AK몰, 나이키 브랜드 끝판왕 행사 진행 2022-06-10 10:29:16
최저가 판매에 도전한다. 이 외에도 ▲에어리프트 ▲원온타샌들 ▲우븐재킷 등의 나이키 제품을 최대 44% 할인해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AK몰 마케팅 관계자는 "기능성과 편안함을 갖춘 스포츠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어 나이키와 함께 프리 세일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로 마련된 이번...
세계 석학 게리 하멜 "경기침체기 이런 기업 주목하라" [글로벌 구루에게 듣는다] 2022-05-27 07:08:37
최저가 공급업체만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부품 거래처를 개발하고 협업을 시작해야 할지도 모른다. 현 공급망이 외부 충격에 얼마나 취약한지 뼈저리게 깨닫게 됐으며 미래 상황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생각하게 됐다. 이는 기업 저액뿐 아니라 공공 정책 수준에서도 이뤄질 것이며, 의존성이 크고 외부 충격에 취약한...
여기어때, 항공권 예매 서비스 시작…'발권수수료 0원' 2022-05-03 08:23:02
중 10명을 추첨해 1천만원 상당의 여행 포인트를 지급한다. 해외 항공권 이용객도 결제사별로 최대 20%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여기어때가 발권 수수료를 없애 항공권 최저가에 도전한다"며 "모든 여행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gl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