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 게임 매출 상승에 2년만에 흑자전환…"신작 9종 출시"(종합2보) 2025-02-13 17:02:24
발생한 대규모 순손실에 대해 2022년 인수한 소셜카지노 게임 개발사 '스핀엑스' 관련이라고 설명했다. 도기욱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대부분은 스핀엑스 영향이고, 다른 자회사 카밤 관련 손실까지 합치면 총액은 2천600억원 수준"이라며 "PPA(기업인수가격 배분) 상각비는 작년보다는 줄어들 거로 예상한다"고...
넷마블, 연간 영업익 '흑자전환'…4분기 영업익은 87% 증가 2025-02-13 16:57:44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장르별 매출을 살펴보면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기타 8%가 비중을 차지했다. 올해 넷마블은 상반기 4개의 신작 발표를 목표로 잡았다.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
넷마블, 지난해 매출 2조6천억…영업익 흑자 전환 2025-02-13 16:42:13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순이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T...
넷마블, 작년 영업익 2천156억 흑자 전환…게임 매출 상승 영향(종합) 2025-02-13 16:01:46
7% 순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역할수행게임(RPG) 3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3%, 기타 8%로 나타났다. 개별 게임별로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13%, '잭팟월드'·'랏차슬롯' 각 8%, '캐시프렌지' 7%,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6%...
컴투스, 지난해 영업익 66억원…흑자 전환 2025-02-13 09:28:45
목표하고 있으며, 게임테일즈가 개발하는 대형 MMORPG '더 스타라이트', 에이지소프트의 캐주얼 크래프팅 MORPG '프로젝트M(가칭)' 등 우수한 퍼블리싱 타이틀도 연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김대훤 대표가 이끄는 에이버튼의 대작 MMORPG '프로젝트 ES(가칭)', 브이에이게임즈의 미소녀...
컴투스, 야구 게임·서머너즈워 흥행에 흑자 전환(종합) 2025-02-13 09:08:32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더 스타라이트', 에이지소프트의 캐주얼 크래프팅 역할수행게임(RPG) '프로젝트M'(가칭) 등 퍼블리싱 타이틀도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에이버튼의 대작 MMORPG '프로젝트 ES'(가칭), 브이에이게임즈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크래프톤, 영업익 '1조 클럽'…"5년내 매출 7조·기업가치 2배"(종합2보) 2025-02-11 17:22:40
전략 슈팅 게임 '블라인드스팟', 콘솔 배틀로얄 게임 '발러', 프로젝트명 미정의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이상 프로젝트명 기준)이다. 크래프톤은 앞으로 개발과 투자를 집중할 영역을 총 4가지로 꼽았다.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게임의 특징을 대중화하고 장르를 완결하는 '이머징' 영역,...
크래프톤, '배그' 우상향에 작년 영업익 54%↑…첫 1조원 돌파(종합) 2025-02-11 15:51:32
게임 '블라인드스팟', 콘솔 배틀로얄 게임 '발러', 프로젝트명 미정의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이상 프로젝트명 기준)이다. 크래프톤은 또 다수의 차세대 게임 프랜차이즈 IP를 확보하고자 제작과 퍼블리싱 도전을 양적으로 확대하고, 관리 체계도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같은 전략하에 2025년 이후...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올해 중국시장 적극 도전…판권도 확보"(종합2보) 2025-02-11 10:03:30
C ▲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가제)을 비롯해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등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조혁민 카카오게임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해 12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퍼블리싱 작 '패스 오브 엑자일(POE)...
"신작 없어 허덕이더니"…카카오게임즈, 영업익 91% '뚝' 2025-02-11 09:42:31
시뮬레이션 게임(가제) △SM 아이돌 IP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등을 국내·글로벌에서 출시한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내부적으로 외부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을 타깃으로 한 PC온라인, 콘솔 등 멀티플랫폼 기반의 대작들을 올해 하나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