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떨어진 기온에…편의점 군고구마·어묵 매출 '쑥' 2025-10-20 10:47:55
전과 비교하면 군고구마와 즉석어묵이 각각 175.6%, 111.2% 늘었다. 음료 중에서는 꿀음료와 한방음료, 핫아메리카노 매출의 신장률이 각각 68.1%, 54.5%, 20.6%를 기록했다.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에서 핫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지난 12일 46%에서 전날 62%로 높아졌다. 방한용품 중에서는 핫팩 매출 신장률이 587....
더벤티 "지역상생 이천쌀 음료, 두달새 30만잔 팔려" 2025-10-19 09:03:54
더벤티 "지역상생 이천쌀 음료, 두달새 30만잔 팔려"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지난 달 선보인 지역 상생 메뉴 '이천쌀 음료' 4종의 판매량이 30만잔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더벤티는 이천쌀 음료가 5초마다 한 잔씩 팔리는 등 흥행하는 것은 '로코노미'(Loconomy)...
떡볶이에 컵라면까지 '냄새 풀풀'…스타벅스 결국 2025-10-15 11:26:33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매장에서 외부 음식 취식을 전면 금지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부 스타벅스 매장은 '외부음식 취식 제한' 안내문에서 "매장 내 외부 음식(푸드나 음료) 취식은 어렵다. 매장 내에서는 준비된 메뉴를 이용해달라"라고 공지했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향이 강한 외부 음식만...
외부음식 허용했더니 매장서 '떡볶이 파티'…스타벅스 결국 2025-10-15 11:20:44
지난 13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외부 음식과 음료의 취식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를 안내하는 안내문을 곳곳에 비치했다. 일부 매장은 '외부음식 취식 제한' 안내문에서 "매장 내 외부 음식(푸드나 음료) 취식은 어렵다. 매장 내에서는 준비된 메뉴를 이용해달라"라고 공지했다. 다만 유아를 동반한 고객의 경우 이유식...
끝없는 말차 인기…말차맛 붕어빵·호떡도 출시 2025-10-15 10:29:01
말차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수출한다. 시장조사업체 NIQ에 따르면 미국에서 말차 소매 판매는 지난 3년간 86% 증가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뉴욕, 런던 등지에 매장을 둔 블랭크스트리트커피는 사명에서 '커피'를 뗐는데 2년 전부터 말차 제품을 늘리면서 이제 말차가 전체 사업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매장에서 떡볶이 냄새…스타벅스, 결국 칼 빼들었다 2025-10-14 21:18:30
먹어도 별다른 제재를 가하지 않았다. 커피를 넘어 공간을 판매한다는 스타벅스의 경영 철학에 기반한 거싱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가 이같은 규정을 악용해 주문 없이 외부 음식만 먹고 나가거나, 떡볶이·튀김 등 향이 강한 외부 음식을 취식하는 사례 등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알려져 논란이 됐다. 스타벅스...
'세계 최고의 칵테일' 맛보려면 홍콩으로… 월드 베스트 바 50 발표 2025-10-13 14:22:31
핵심 가치로 내세우는 곳으로, 과일 껍질부터 커피 찌꺼기 등 식재료를 최대한 활용해 쓰레기를 최소화한다. 캔 음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토닉워터, 콜라, 진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이번 순위에서도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50베스트는 "바의 양봉장에서 직접 채취하는 '도시 꿀', 지역...
'스벅 라떼' 전국민이 한 잔씩…올해만 5000만잔 팔렸다 2025-10-12 10:53:03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8월 라떼 음료 3종(카페라떼·플랫 화이트·스타벅스 돌체라떼) 누적 판매량이 5000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페라떼는 판매량 집계를 시작한 이래 매년 인기 음료 상위 3위 안에 들었다. 스타벅스는 이에 맞춰 라떼 제품군을 확대하면서 다양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
"커피는 미끼상품"…스타벅스 매출 1000억 만든 비결은? 2025-10-11 20:21:11
것도 커피나 디저트 자체에 집중한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매개로 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플랫폼을 지향한 점이 주효했다. 이처럼 카페들이 비음료 사업에 주력하는 까닭은 커피 사업 자체의 수익성이 줄고 있어서다. 커피 자체는 원재료비가 낮아 마진율이 높지만, 저가커피와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단가 인상 여력이...
"본사는 잘 나가는데 우리는 왜"…프랜차이즈 사장님 '한숨' 2025-10-10 09:38:47
업종은 커피·음료가 유일했다. 본사 매출은 33.4% 늘 때 점포당 매출도 14.1% 늘었다. 리더스인덱스는 “외식, 치킨, 피자, 편의점 업종에서 점포 수는 늘지만 점포당 매출이 줄어드는 시장 포화의 전형적 문제가 확인됐다”며 “물가 상승에 따른 소매가격 인상분이 본사로 귀속되면서 가맹점주의 수익성이 악화됐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