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시 합격선, 고대가 연대보다 4년 연속 높았다 2025-07-08 10:40:40
산정하고 이 중 상위 70등에 해당하는 점수인만큼 이를 비교해 우열을 가리는 것은 맞지 않다는 것이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각 대학이 정확한 커트라인을 공개하지 않는 상황에서 수험생들이 대학 지원에 참고할 수 있도록 70%컷을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고려대가 정시 70%컷을 기준으로 연세대를 앞섰다는 보도가...
동국제약, 키성장 젤리스틱 '마이핏 키해피' 출시 2025-07-07 15:41:05
키 표준 편차점수(SDS) 증가, 성장인자결합단백질(IGFBP-3) 확인 등 성장지표 개선 효과도 확인했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관계자는 "7살 자녀를 둔 엄마인 동국제약 상품기획팀 팀장의 고민에서 출발해 정성껏 개발한 상품"이라며 "하루 1포로 간편하고 맛있게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2년 연속 1위 2025-07-07 15:21:46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로써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국가서비스대상,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 이어 국내 서비스 품질 평가 1위를 석권하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서비스를 비롯해 전국에서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센터와 엔지니어를 각각 'CS 우수...
[2028학년도 대입 전략] 2028 수능, 상위권 가를 핵심은 수학·과학, 과탐 어려워하는 경향 뚜렷…학습량 늘려야 2025-07-07 10:00:18
것으로 나타났다. 6월 학력평가에서 과탐 평균 점수는 50점 만점에 26.8점으로 사탐 31.8점에 비해 5점이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표준점수 최고점은 과탐이 69점, 사탐이 66점으로 과탐이 높게 형성됐다. 통상 시험의 평균 점수가 낮고, 난도가 높을 때 표준점수 최고점은 더 높게 형성되곤 한다. 학생들이 사탐보다 과탐을...
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2년 연속 1위 2025-07-07 08:29:10
등 주요 평가 항목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로써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국가서비스대상,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 이어 국내 서비스 품질 평가 1위를 석권하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서비스를 비롯해 전국에서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센...
삼성전자서비스, '국가서비스대상' 가전제품 AS 부문 1위 2025-07-03 10:22:27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는 컴퓨터와 휴대전화 AS 부문에서 각각 24년,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품질 서비스 제공, 객 관점의 친절한 응대, 편리한 서비스 이용 경험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조사 부문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000년 국내...
"GPT보다 한국적"…SK텔레콤, '에이닷 엑스 4.0' LLM 공개 2025-07-03 10:18:13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한국어 능력 평가에서GPT-4o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한 LLM으로 한국 기업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SK텔레콤은 3일 글로벌 오픈소스 커뮤니티 허깅페이스를 통해 A.X 4.0의 표준 모델과 경량 모델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A.X 4.0은 현존 LLM 중에서도 최상급의 한국어 처리 효율성은 물...
신한저축은행, 중신용자 대출 갈아타기…신용등급은 '덤' 2025-07-03 10:01:05
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1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 신한저축은행은 2024년 9월 신한은행과 협업해 ‘신한은행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신한 Bring-Up & Value-U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한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중신용...
삼성·LG전자, 대외기관 가전 서비스 품질평가 1위(종합) 2025-07-03 10:00:00
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는 컴퓨터와 휴대전화 AS 부문에서 각각 24년,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품질 서비스 제공, 객 관점의 친절한 응대, 편리한 서비스 이용 경험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조사 부문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00년 국내 최초로 컴퓨터,...
11번가, 이커머스 서비스품질지수 18년째 1위 2025-07-03 09:39:30
한국표준협회(KSA)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표준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11번가는 서비스 전문성과 품질, 사회적 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은 "변화하는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