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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께보단 성능"...스마트폰 양대산맥 '대반전' 2025-11-12 06:52:27
지녔다고 애플은 강조했지만, 소비자들은 카메라 품질·음향·배터리 용량 등에서 아쉬움을 표했다. 지난 9월 기준 아이폰 판매량 중 에어는 3%에 그쳤다고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텔리전스리서치파트너스(CIRP)가 전했다. 같은 기간 프로(9%), 프로맥스(12%)보다 크게 낮은 수준이다. 결국 애플은 내년 가을 신제품 발...
"더 싼 게 좋아" PB에 빠지더니 결국…쿠팡이 강해진 이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12 06:39:35
'황금기'에 진입했다는 평가다. 세계PB제조사협회(PLMA)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소매 매출 증가분의 47%를 PB가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PB 시장은 커졌다. 올해 글로벌 PB 가치 점유율은 24.9%에 달하며, 유럽 시장은 37.6%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페기 데이비스 PLMA의 회장은 "쇼핑객들은 PB가 제공하는...
'두께 전쟁'의 역풍…삼성·애플 슬림폰 나란히 고전 2025-11-12 06:13:00
프로급 성능을 지녔다고 강조했지만, 실제로는 카메라 품질·음향·배터리 용량 등에서 아쉬움이 크다는 평가가 나왔다. 시장 반응도 냉담하다.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텔리전스리서치파트너스(CIRP)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 아이폰 판매량 중 에어는 3%에 그쳤다. 같은 기간 프로(9%), 프로맥스(12%)보다 크게 낮은 수준이...
대한항공, 국내 서비스 품질평가 2관왕…KS-SQI·NCSI 1위 2025-11-11 15:47:09
대한항공, 국내 서비스 품질평가 2관왕…KS-SQI·NCSI 1위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대한항공이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11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에서 항공사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평가 항목 가운데...
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 2025-11-11 13:58:55
대한항공이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등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 인증 조사에서 항공업계 1위를 석권했다. 대한항공은 1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KS-SQI’ 인증...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 AS' 1위 2025-11-11 10:33:19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이용 편리성, 친절한 고객 응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주요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 AS 부문 도입 첫해 1위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과 전문 기술 역량 향상을...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AS 부문' 원년 1위 2025-11-11 08:26:20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이용 편리성, 친절한 고객 응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주요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 AS 부문 도입 첫해 1위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과 전문 기술 역량 향상을...
네이버 '각세종' 데이터센터 증설 속도 낸다 2025-11-10 15:45:14
산업 분야 기업들과 협력해 공정 최적화, 설비 관리, 품질 예측 등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지난 6일 열린 ‘단25(DAN25)’ 콘퍼런스에서 “AI가 제조 현장의 제어와 의사결정에 직접 개입하는 구조가 될 것”이라며 산업별 특화 모델, 이른바 ‘버티컬 AI’ 생태계 확장을 강조했다. 이런 ...
"재활용·중고거래 확대…패션산업도 '순환 모델'로 변신해야" 2025-11-09 17:43:50
조사 등을 활용해 수요예측 역량을 키워왔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결국 수요와 공급 균형이 핵심이겠네요. “수요 예측이 정확할수록 공급과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재고는 줄고 효율성과 수익성은 개선됩니다. 매장별, 국가별 트렌드 분석은 물론 정밀한 물류 배분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드타임(생산...
'초저가 전략' 한계 노출…C커머스 성장 제동 걸렸다 2025-11-09 16:50:18
실적을 냈다. C커머스의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국내 소비자 불신이 누적되면서 가격 메리트를 상쇄한 것으로 국내 e커머스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작년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은 2만2816건으로 전년보다 17.5% 늘었고, 특히 ‘중국(홍콩)’ 관련 상담이 123% 급증했다. 환경부 조사에선 해외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