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FG 신화푸드그룹, 24년 전통의 맛과 정성 살린 자체 상품관 ‘SFG 마켓’ 개관 2021-11-11 12:15:07
SFG 마케팅 관계자는 “SFG 마켓이 판매할 신화실록 식품은 24년 전통이 빚어낸 SFG 고유의 맛과 정성 그리고 자연의 에너지가 집약된 제품들로 집밥의 품격을 한 차원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1~2인분 용량의 소포장 상품들로 구성해 소비자가 부담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박세리·송가인 자리 꿰찼다…잘나가는 신인 모델의 정체 2021-10-12 07:59:30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광클절의 홍보모델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상 모델 루시 발탁해 행사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광클절’ 한정 세일로 기획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커피 개척자' 동서식품, 홈카페족 사로잡다 2021-10-11 15:12:31
꽃향기와 과일 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100% 사용해 미디엄 로스팅한 뒤 연유 파우더와 라떼 크리머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했다. 카누 민트초코라떼는 달콤한 초콜릿과 청량하고 상쾌한 민트향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미가 특징이다. 페퍼민트 추출물과 코코아, 라떼 크리머가 어우러진다. 고은혁 동서식품 마케팅...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향기와 소독으로 고객을 사로잡은 바이오미스트테크놀로지 2021-09-30 18:08:58
구매욕을 자극하는 향기마케팅은 기업들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바이오미스트테크놀로지’는 1995년 당시에는 생소했던 향기마케팅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선보인 기업이다. 이 회사는 외국의 향기 마케팅 관련 학계 논문들을 바탕으로 업종별 판매 제품 및 서비스, 고객층에 따른 성향 및 선호도 분석 등을...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아빠 스킨 냄새'가 문제였다 2021-09-27 17:31:39
향수의 향기를 구현했다. 한방 제품 일색이던 기존 탈모 샴푸 시장엔 신선한 충격이었다. 마케팅 용어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췄다. 어렵고 긴 추상적인 설명 대신 소비자가 진짜 듣고 싶은 언어로 접근했다. 예를 들어 ‘정수리 냄새’, ‘사춘기 냄새’ 등 차마 말할 수 없지만 누구나 가질 법한 두피 고민을 직관적으로...
"매장서 향과 음악을 즐기세요"…롯데백화점 '감성 마케팅' 2021-08-17 06:00:03
"매장서 향과 음악을 즐기세요"…롯데백화점 '감성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롯데백화점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겨냥해 '감성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재단장한 본점 5층 남성 매장에서 19일부터 특별한 향과 음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유명 호텔의 향기 마케팅을...
[책마을] 식욕·브랜드·추억의 냄새…우리는 철저하게 지배되고 있다 2021-08-12 18:16:42
담은 마케팅을 펼친 결과, 코카콜라라는 말만 들어도 뇌가 행복하다는 착각을 하게 된 것이다. 나이키 운동화를 신으면 더 고양된 경험을 하게 되는 까닭, 애플 스토어에선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 해변에 가면 코로나 맥주를 더 찾게 되는 이유 등이 책을 통해 밝혀진다. 인지심리학 관점에서 보면 ‘소비자의 자율성’은...
UFC 액티브 스킨케어, 9일 신제품 런칭서 '아쿠아 부스트 올인원 3종' 선보여 2021-08-09 16:08:34
낮춰 열로 인한 노화를 방지한다.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남성분들은 여성분들에 비해 피부 타입이나 성분을 꼼꼼하게 보기 보단,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라인의 제품들을 선호하는 편이다. 아쿠아 부스트 올인원 3종 제품들은 남자화장품 추천이나 남친선물 추천 시 강력하게 권하는 제품이다"라며, "이번 리...
"호텔 객실을 내 방에"…호텔 침구·디퓨저로 '홈캉스' 2021-07-22 10:20:50
이 디퓨저는 파라다이스그룹이 향기 마케팅 기업 에어아로마와 6개월 간 협업해 지난해 3월 내놓은 제품이다. 파라다이스시티에 따르면 판매가 최근 1년간 4배 가량 증가했다. 재구매율도 60%에 이른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보통 호텔에 투숙한 후 집에서 같은 향을 내고 싶어 디퓨저를 구매하는 투숙객들이 많은데...
[광주북구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사업] “석고방향제로 만든 무등산과 서석대 보셨나요?” 아이덴파트너스 2021-06-28 12:05:36
홍보까지 경험해보면 실제 시장에서 통하는 디자인마케팅 개발에 도움이 될 것 같았죠.” 그 무렵 이 대표는 취미로 집에서 캔들을 만들어 가끔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눠주곤 했다. 지인들의 반응도 좋았다. 팔아보라는 권유도 종종 받았다. 취미로 만든 캔들이 지인들의 입소문을 통해 돌잔치, 결혼식 답례품 및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