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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회복?…성장률 개선에도 내수ㆍ수출은 `냉골'> 2013-01-23 11:04:12
특히 불황의 영향을 받지 않던 명품 매출마저 부진했다. 소비자들이 지갑을 더꼭 닫은 것이다. 소비자의 소비자심리지수(CSI) 역시 지난해 3분기 99로 2009년 1분기 이후 처음으로 기준치(100) 밑으로 내려갔다. 지수가 기준점 아래라는 것은 앞으로의 경제를비관적으로 보는 소비자가 더 많다는 의미다. 이 지수는...
[시론] 면세점 민영화의 선결 과제 2013-01-22 16:50:51
명품보다도 면세혜택이 적어 가격경쟁력이 떨어지고, 공항에서는 수수료까지 붙어 시내 백화점보다 더 비싸다. 그런데도 국산품을 50%까지 취급해야 하는 정책적인 목적까지 맡으면서, 공항 내 유동인구가 현저히 차이가 나는 악조건에서 매출액에 따라 추가로 임대료를 내야 하는 최소보장액 제도를 중소기업이 감당해낼...
중진공, 창업 스마트러닝 2013-01-21 17:15:01
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 경영자, 소기업 경영자 등의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ceo·창업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중진공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기업 ceo 명품 아카데미’와 ‘청년 창업 사관학교’의 교과내용을 온라인 콘텐츠로 만든 것이다.▶...
아모레-LG생건 `향수 경쟁` 2013-01-21 16:27:58
명품보다 적은 돈으로 `프리미엄`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는 게 매력입니다. 20~30대를 겨냥한 젊은 브랜드로 향수 사업을 전개해온 아모레퍼시픽은 2년 전 프랑스 고급 향수 브랜드 `아닉구딸`을 인수했습니다. 국내 고가 향수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보고 처음으로 해외 브랜드를 인수한 겁니다. 아닉구딸은...
그녀들은 차·도·녀…자동차업계'여풍당당'…주목 받는 여성 임원들 2013-01-21 15:35:08
박주혜 마케팅 상무(42)와 예성희 기업홍보 이사(38)가 주인공들이다. 이들은 외국계 기업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박 상무는 수입 명품 브랜드인 프라다와 루이비통에서 10년 이상 마케팅 업무를 맡았으며, 2009년 벤츠코리아로 이직했다. 예 이사는 외국계 담배회사인 bat(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코리아 출신으로...
<게시판> 중진공, CEO·창업스마트러닝 과정 진행 2013-01-21 14:17:39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소기업 CEO, 예비 창업자, 창업 초기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올해부터 CEO·창업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중진공의 소기업 CEO 명품 아카데미와 청년 창업 사관학교의 교과 과정과 강사진을 활용해 20개의 온라인 과정으로 개발한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연수...
중진공, `CEO·창업 스마트러닝 프로그램` 제공 2013-01-21 09:39:41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은 중진공에서 ‘소기업CEO명품아카데미’와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우수한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활용해 실무적용도가 높은 20개 과정을 온라인 컨텐츠로 개발됐습니다. `소기업CEO 과정’은 CEO에게 필요한 10가지 핵심 스킬을 세분화해 ‘파워리더십, 긍정혁신, 재무전략, 신사업전략’ 등 총 10개...
[마켓인사이트] 코스모그룹 ‘계열사 자금 돌려막기’ 괜찮나 2013-01-18 14:45:26
기업 2개사를 지배하고 있다. 또 건설업(코스모건설), 레저 및 스포츠업(마루망코리아, 코스모레포츠) 등 비상장 계열사도 거느리고 있다. 코스모그룹은 그동안 공격적인 확장 경영을 펴왔다. 화학 분야에 치중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해서다. 2010년 새한미디어를 인수했고, 일본 골프용품업체 마루망과 손잡고...
승화명품건설, 적대적 M&A 노출 2013-01-17 17:08:52
받은 서울엠에스 지분 41%→8%로 급감 코스닥 기업 승화명품건설이 적대적 인수·합병(m&a)에 노출됐다. 모기업 서울엠에스(옛 승화이엔씨)가 진행하던 지분 및 경영권 매각이 중도에 틀어지면서 지분만 확 감소한 탓이다. 서울엠에스의 지분 감소분은 장내에서 대부분 매각된 것으로 추정된다. 1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조간신문 브리핑] 정부 조직개편‥경제부총리 부활ㆍ미래부 신설 2013-01-16 07:29:32
# 명품업체들, 환율 내렸는데 값 올려 수입 명품 브랜드들이 원·달러 환율 하락에도 지속적으로 가격을 올리고 있다고 경제 1면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입업체들은 환율이 상승할 때 환율과 원자재 가격을 핑계로 가격을 올렸는데요. 환율이 하락하는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오히려 제품가격을 올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