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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현대차의 미래,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봤더니 … 2013-03-21 18:53:15
세계 최초로 양산되는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에 대한 설명회와 시연회를 가졌다.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는 2010년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모델. 현대차는 1998년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에 착수한 이후 16년 만에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ix를 모델로 한 첫 양산형 수소연료전지차를 내놨다....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차 핵심 부품 양산 2013-03-21 18:31:22
현대모비스가 수소연료전지차(fcev)의 주요 부품 개발을 끝내고 세계 최초로 양산에 들어갔다. 현대모비스는 충주공장에서 생산하며, 현대차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에 들어가는 구동모터, 전력전자부품, 리튬 배터리 패키지 및 연료전지 통합모듈 등을 생산한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은 그...
<서울모터쇼 28일 개막…어떤 모델 나오나> 2013-03-20 06:01:18
수소연료전지차·아반떼(MD) 전기차·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3대, 에쿠스 by 에르메스· i40 아트카·i20 월드랠리카, 제네시스 쿠페 레이싱카 등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모터쇼에서 HND9과 트라고 후속 대형트럭은 세계 최초로 선을 보인다. 기아차도 4천㎡의 전시공간을 확보하고 완성차와 친환경차...
현대모비스, 친환경차 부품 충주공장 가동 2013-03-19 17:21:17
새 공장에선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차 전용 부품을 생산한다. 생산 규모는 연간 16만대(하이브리드카 기준)이다.충주공장의 주요 생산 부품은 전기모터, 전력·전자부품, 리튬 배터리모듈, 수소연료전지차용 연료전지 통합모듈 등이다. 이 부품들은 현대·기아차의 아반떼, 포르테, 쏘나타, k5,...
현대모비스, 충주공장 가동..친환경차 핵심부품 생산 2013-03-19 13:25:38
리튬 배터리모듈, 수소연료전지차용 연료전지 통합모듈 등의 고부가가치 부품으로 아반떼·포르테·쏘나타·K5·CNG버스 등의 하이브리드차, 레이 전기차,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등에 적용됩니다. 특히 수소연료전지차 핵심부품은 세계에서 첫 양산한 사례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전장사업본부장...
현대모비스, 친환경 기술 중심 충주공장 가동 2013-03-19 12:05:52
등의 전력전자부품, 리튬 배터리모듈, 수소연료전지차용 연료전지 통합모듈 등으로, 현대차 아반떼를 비롯해 쏘나타, cng버스, 기아차 k5, 포르테 등의 하이브리드카와 레이 전기차,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등에 적용된다. 특히 수소연료전지차 핵심부품은 세계 최초 양산 사례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부품...
현대모비스, '친환경차 핵심부품' 생산 충주공장 가동 2013-03-19 11:35:27
△수소연료전지차용 연료전지 통합모듈 등 고부가가치 부품이다. 아반떼·포르테·쏘나타·k5·cng버스 등 하이브리드차와 레이 전기차,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등에 적용된다.충주공장은 이들 부품의 생산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품종 소량 생산이 가능한 혼류생산체제를 갖췄다. 전력전자품은 1개 라인에서 최대 8종까지...
현대모비스, 친환경車 핵심부품 전용 공장 가동 2013-03-19 11:00:11
리튬 배터리모듈,수소연료전지차용 연료전지 통합모듈 등 고부가가치 부품이다. 아반떼·포르테·쏘나타·K5·CNG버스 등 하이브리드차, 레이 전기차,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등에 적용된다. 특히 수소연료전지차 핵심부품은 세계 최초 양산 사례이다. 전기모터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엔진역할을 대신한다....
현대차, EU 수소연료전지 시범운행 다시 뽑혀 2013-03-17 14:49:47
현대자동차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수소연료전지차 시범운행 사업자로 재선정됐다. 17일 현대차에 따르면 유럽연합(eu) 수소연료전지 정부과제 운영기관인 fch-ju가 공모한 eu 수소연료전지차 2차 시범운행 사업에 투싼ix(수출명 : ix35) 수소연료전지차가 단독으로 재선정됐다. 간...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수소연료차에 방향을 잡고 있는 것 같다. 최근 투싼 수소연료전지차 양산 시스템을 선보였던데 실효성이 전혀 없다. 아무리 좋은 기술이라도 상업화가 안되고 실용화되기 어려우면 기술로 가치가 없는 것이다. 도요타는 왜 수익성도 크지 않은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에 투자해 양산 하이브리드카인 프리우스를 내놨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