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고 싶지만 구독은 NO"…OTT 대신 '요약본' 찾는다 2023-06-05 21:10:14
볼 만하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OTT는 여전히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이용 빈도를 기준으로 OTT 주 이용률을 확인한 결과 넷플릭스 49.6%, 티빙 10.1%, 쿠팡플레이 7.5%, 웨이브 6.1%, 디즈니플러스 1.8% 순으로 나타났다. 오픈서베이는 "브랜드 충성도 형성을 방해하는 요소로 넷플릭스는 비싼 구독료, 티빙은...
"OTT 사용자 3명 중 1명 '구독료 싸도 광고는 싫어'" 2023-06-05 18:19:20
OTT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2023'을 공개했다. 조사는 지난달 17일부터 22일까지 성인 3천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OTT 서비스 내 광고 수용 의향 관련 설문에서 응답자 중 32%는 구독료가 아무리 써도 광고는 싫다고 답했으며, 42.5%는 구독료 인하 수준에 따라 달라진다고 했다. 25.5%는 저렴하다면 광고를 수용할 수...
전기요금서 'KBS 수신료' 빠지나…대통령실, 분리징수 권고 2023-06-05 18:04:18
커졌다. 일부 시민단체는 2006년 헌법재판소에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지만, 헌재는 수신료는 시청 여부와 상관없이 내는 분담금이라는 이유로 KBS의 손을 들었다. 최근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통해 콘텐츠를 시청하는 이들이 늘면서 다시 수신료를 분리 징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KBS가...
카드,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한류 알린다 2023-06-05 16:40:04
유럽은 OTT 등 온라인을 통해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한류가 널리 확산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카드를 홍보대사로 선정함으로써 우리 상품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카드는 미니 6집 'ICKY' 컴백과 동시에 영국 음악 매거진 NME를 비롯한 다수의 해외 유력...
뉴키드 진권, 한국인 최초 HBO Max 드라마 주연 발탁…프로모션 차 브라질 출국 2023-06-05 15:10:05
따르면 진권과 이민욱은 지난해 글로벌 OTT 플랫폼 HBO Max가 제작한 브라질 오리지널 드라마 ‘옷장 너머로’ 주연으로 발탁돼 촬영을 마쳤다. HBO Max 드라마에 한국인이 주연을 맡은 건 진권과 이민욱이 최초다. ‘옷장 너머로’는 HBO Max가 제작하는 최초의 K팝 드라마로, 브라질 상파울루에 사는 평범한 10대...
ICT 수출, '미중·반도체 의존' 탈피…대상국·품목 다변화 박차 2023-06-05 14:00:04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기업을 대상으로 내년 지급하는 해외 진출형 콘텐츠 제작 지원액을 작품당 5억원에서 30억원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펀드 조성 및 국제 OTT 페스티벌 개최도 지원한다. 정부 부문 디지털 통합을 추진 중인 디지털 플랫폼 정부 사업에서 창출한 혁신 서비스를 해외 개발도상국 등에 수출하는 방안도...
서비스산업에 5년간 수출금융 64조 공급…서비스수지 흑자 목표 2023-06-05 14:00:03
국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축제, 정부 고위급 회담 등을 통해 대외 홍보도 활성화한다. 경제외교를 통해 서비스 신시장도 개척한다. 아세안 국가들의 관심이 높은 ICT·보건 분야의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한편, 오는 7월 열릴 인도네시아와의 경제공동위원회 등을 계기로 보건 분야 협력을 구체화한다. 중동 국가와는...
반도체 수출 부진, OTT·AI로 대응…전담기관 이달 출범 2023-06-05 14:00:00
아울러 OTT 기업에는 내년부터 해외진출형 콘텐츠를 제작하면 지원금을 확대하고, OTT플랫폼과 콘텐츠, 디바이스 등을 동반 진출하도록 확대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에 진출 가능성이 높은 혁신기업들을 발굴해 컨설팅하고, 해외 신도시·신공항 프로젝트 수주에 참여하는 메타버스 기업의 현지화...
"풍부할수록 좋다"…TV 점점 얇아지더니 '인기 폭발'한 가전 2023-06-05 09:21:24
여겨지지 않았지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확산으로 가정에서 영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큰 화면뿐 아니라 좋은 소리를 원하는 고객이 늘어난 영향이다. 신 PM은 “TV가 얇아지며 내장 스피커의 출력과 음질도 약해졌는데, 사운드바는 이를 보완해 현장감 있는 음향을 구현한다”고 했다. 삼성전자는 9년 연속...
SKT, 6월 호국보훈 마케팅…군인 요금제 가입 간소화 2023-06-04 17:25:54
히어로 할인제’와 군인 전용 요금제 ‘제로 플랜 슈퍼히어로’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이들 요금제 가입 군인이 밀리패스 앱에서 신분 인증을 하면 인증 시점부터 6개월간 매달 데이터 5기가바이트(GB)를 추가로 준다. 밀리패스에서 인증만 하면 OTT 웨이브 연간권 4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주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