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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련 쇄신 강조한 허창수 "기업가 정신 르네상스 구현" 2021-02-26 17:41:58
허 회장은 또 “불합리한 규제로 애로를 겪는 기업들의 목소리를 한데 모아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고, 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확대에 나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권태신 부회장은 이날 총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경총과의 통합론에 대해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다”며 가능성을...
6번째 전경련 회장 취임한 허창수 "재창립 마음으로 쇄신"(종합) 2021-02-26 13:29:52
강력히 부인했다. 전경련 권태신 상근부회장은 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경총으로부터) 공식적이고, 구체적인 제안은 없었다"면서 "지금은 적절한 시기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일본의 게이단렌과 닛케이렌의 통합 얘기가 나오는데 우리나라는 노사분규가 일본보다 217배 많은 나라"라면서 "경총은 (노사관계...
日경제계 "脫석탄, 원전 신·증설 없인 불가능" 2021-02-25 17:22:35
의견을 들었다. 일본 최대 경제단체인 게이단렌과 일본상공회의소, 최대 노조연합 렌고, 전국소비자단체연락회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일본 정부가 올여름 확정하는 제6차 에너지 기본계획에 원전 확대를 적극 추진하는 방안을 명시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현재 일본의 전체 전력원에서 원전이 차지하는 비중은 6%가량이다....
日 경제계 "탈석탄하려면 정부가 원전 신증설 앞장서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2-25 11:17:29
있다. 노조 단체인 렌고의 고즈 리키오 회장도 "중장기적으로는 원전 의존도를 낮춰야 한다"면서도 "대안 전력원을 확립할 때까지는 원전 재가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후타무라 지카코 전국소비자단체연락회 이사만 "원전에 의존하지 않도록 에너지 정책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원전 신증설에 반대했다. 2050년까지...
전경련 차기 회장 선출에 맞춰 또 불거진 전경련-경총 통합설 2021-02-21 11:43:42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의 게이단렌과 닛케이렌의 통합을 근거로 전경련과 경총의 통합을 거론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노사관계가 안정적인 일본은 경총 격인 닛케이렌의 역할이 거의 없어 전경련격인 게이단렌의 흡수 합병이 가능했지만, 노사관계가 세계 최악 수준인 한국은 사용자단체가 필요하다는...
여성 멸시 모리 발언에…"일본 사회 본심 나왔다" 지적도(종합) 2021-02-09 18:25:41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위원장)이 여성을 멸시하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은 배려가 부족한 일본 사회의 민낯을 드러낸 사건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9일 아사히(朝日)신문에 따르면 나카니시 히로아키(中西宏明) 일본 게이단렌(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 회장은 모리 회장의 발언에 관해 "솔직히...
여성 멸시 모리 발언에…"일본 사회 본심 나왔다" 지적도 2021-02-09 16:58:40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이 여성을 멸시하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은 배려가 부족한 일본 사회의 민낯을 드러낸 사건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9일 아사히(朝日)신문에 따르면 나카니시 히로아키(中西宏明) 일본 게이단렌(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 회장은 모리 회장의 발언에 관해 "솔직히 말하자면...
日경영계 "획일적 고용 한계"…노동계 '직무형 확대' 경계 2021-01-27 15:29:48
나카니시 히로아키(中西宏明) 일본 게이단렌(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 회장은 "종래의 획일적인 일본형 고용 관행의 한계가 현저해지고 있다"고 26일 강조했다. 지병을 치료 중인 나카니시 회장은 노사 춘계 임금·단체협약(임단협) 시작과 맞물려 이날 온라인으로 열린 노사 포럼에서 구보타 마사카즈(久保田政一)...
"이대론 日서 차 못 만든다"…도요타, '휘발유車 퇴출'에 반기 2020-12-18 17:23:39
요청했다. 하시모토 에이지 일본철강연맹 회장(일본제철 사장)도 같은 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2050년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하려면 “연구개발에만 10년, 20년이 걸리기 때문에 개별 기업이 속행하는 것은 무리”라며 정부 정책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일본제철은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하는 수소제조법과 전기로를...
"이대로면 일본서 車 못만든다" 도요타 사장 이례적 정부 비판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2-18 08:09:25
높은 일본은 철강업의 배출량이 유독 높다. 탈석탄사회 이행을 위해 철강과 자동차업계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다. 도요타와 일본제철은 '일본 재계의 총리'로 불리는 게이단렌 회장을 배출하는 등 정부에 대한 발언력이 가장 강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이 때문에 두 회사의 최고경영자(CEO)가 정부의 정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