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LF그룹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 경영자인수(MBO)로 ‘홀로서기’ 추진 2021-02-23 09:59:58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말 맥주에 세금을 매기는 기준을 가격(종가세)에서 용량(종량세)으로 바꾸는 방향의 주세법 개정이 통과하면서다. 수제맥주는 기존 대량생산 맥주 대비 가격이 비싼 점이 고질적 한계로 꼽혀왔지만, 세제 개편으로 원가가 낮아지면서 경쟁력이 개선됐다. 또 주문자생산 방식 위탁제조(OEM)가...
MZ세대 마케팅, 편의점 CU에 물어봐! 2021-02-14 18:02:35
선보인 ‘말표 흑맥주’가 대표적이다. 구두약으로 유명한 말표산업과 제휴해 내놓은 이색 상품이다. CU 전체 맥주 판매량 순위에서 카스, 테라, 하이네켄에 이어 4위에 올랐다. 지난해 5월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14일 기준 누적 판매량이 약 150만 개에 달한다. 입고되자마자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자 아예 롯데주류가...
CU에 관한 '경이로운 소문'…MZ세대 '쪽집게 마케팅' 2021-02-10 11:21:39
‘말표 흑맥주’가 대표적이다. 구두약으로 유명한 말표산업과 제휴해 만든 이색 상품인데, CU 전체 맥주 판매량 순위에서 카스, 테라, 하이네켄 등에 이어 4위에 올랐다. 지난해 5월 출시된 ‘곰표 밀맥주’는 *일 기준 누적 판매량이 약 150만개에 달한다. 입고되자마자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자 아예 롯데주류가 위탁...
CU, 곰표·말표 맥주 이어 두꺼비 디저트 출시 2021-01-12 08:49:58
곰표·말표 맥주 이어 두꺼비 디저트 출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 CU가 곰표 맥주, 말표 흑맥주에 이어 이번에는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내놨다. CU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마카롱과 칼라만시 컵케익 등 디저트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카롱은...
브랜드 엮었더니 재미도…"협업상품, 없어서 못 팔아요" 2020-11-15 08:30:01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인 '곰표 밀맥주'는 지난 5월 말 출시 3일 만에 첫 생산물량 10만개를 완판하는 등 해당 상품이 입점한 점포들에서 맥주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CU 관계자는 "곰표 밀맥주는 공급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점포에 입고되는 순간 바로 팔려나가 없어서 못 파는 정도"라며...
편의점 '수제맥주 잔치'…올해 500% 高성장 2020-11-04 17:19:23
‘곰표 밀맥주’에 이어 ‘말표 흑맥주’를 선보인 CU의 올 1~10월 수제 맥주 판매 증가율은 전년 대비 546%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에선 수제 맥주의 ‘폭발’에 힘입어 국산과 수입 맥주의 판매 비중이 역전됐다. 올 1~10월 전체 맥주 판매는 6.2% 증가했는데 국산은 28.6% 늘었다. 이 중 수제 맥주 판매 증가율이 492.4%에...
북극곰의 진격… '빼빼로데이'도 점령한 곰표의 힘 2020-11-04 15:29:46
◆말표에 골뱅이 맥주까지 팔로어 양산 곰표의 브랜드 전략은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곰표 패딩이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한 제품은 CU와 대한제분이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 지난 5월 출시된 지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고, 품절 사태도 이어지고 있다. 세븐브로이 양조장에서 만드는 맥주가...
편의점들 앞다퉈 '수제맥주 전쟁'에 뛰어든 이유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1-04 15:05:31
‘곰표 밀맥주’에 이어 ‘말표 흑맥주’를 선보인 CU의 올 1~10월 수제 맥주 판매 증가율은 전년 대비 546%에 달한다. 2018년과 지난해 판매 증가율은 각각 87.4%, 220.4%였다. 매년 두 배 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셈이다. 세븐일레븐에선 수제 맥주의 판매 ‘폭발’에 힘입어 국산과 수입 맥주의 판매 비중이 역전됐다. 올...
'골뱅이야 맥주야?'…'곰표'·'말표' 이은 편의점 이색 맥주 2020-11-04 10:33:13
'곰표'·'말표'에 이어 골뱅이 가공캔 브랜드 '유동골뱅이'와 협업한 상품인 '유동골뱅이맥주(500mL)'가 나온다. 세븐일레븐은 골뱅이무침이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이 같은 콘셉트의 상품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맥주는 달고 고소한 맛을 강조한 비엔나라거 스타일...
곰표·말표 이어 유동골뱅이맥주…편의점, 이색 맥주 경쟁 2020-11-04 09:32:04
곰표·말표 이어 유동골뱅이맥주…편의점, 이색 맥주 경쟁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편의점 업체들이 앞다퉈 수제 맥주 제조업체와 손잡고 이색 맥주 상품을 내놓고 있다. 편의점을 주로 찾는 20~30대를 겨냥한 것이다. 맥주는 다른 안줏거리를 같이 사는 동반 구매 효과를 내는 '효자 상품'이라는 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