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봉 6천, 이직 보너스 1억"…변호사보다 개발자가 잘나간다(종합) 2021-02-26 11:13:26
경쟁'을 벌인다는 우려가 나온다. ◇ '네카라쿠배 당토'가 경쟁 촉발…사내 헤드헌터 두는 곳도 늘어나 26일 IT업계에 따르면, 개발자 인력난은 국내 IT 분야에서 낯선 일은 아니다. 2000년대 중반 네이버와 다음(Daum)·카카오가 커지면서 삼성·LG 등 기존 대기업 인력을 영입하기 시작한 후로 "국내 IT 인재...
"초봉 6천,입사 보너스 5천"…개발자 모시기 경쟁 불붙었다 2021-02-26 06:01:02
경쟁'을 벌인다는 우려가 나온다. ◇ '네카라쿠배 당토'가 경쟁 촉발…사내 헤드헌터 두는 곳도 늘어나 26일 IT업계에 따르면, 개발자 인력난은 국내 IT 분야에서 낯선 일은 아니다. 2000년대 중반 네이버와 다음(Daum)·카카오가 커지면서 삼성·LG 등 기존 대기업 인력을 영입하기 시작한 후로 "국내 IT 인재...
네이버·카카오 '이 악물고' 구글 맞서는데…'꼬리 무는' 역차별 규제 2021-02-15 17:28:33
편해서(33.5%)라는 답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하지만 IT 전문가들은 “그게 다가 아니다”고 입을 모은다. 역차별 문제까지 생기는 각종 규제로 국내 업체의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망 사용료가 대표적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작년 4분기를 기준으로 구글의 국내 하루 트래픽량은 전체의 25.9%로...
라이브커머스 시장 폭발적 성장…유통가 '라방' 열풍 2021-01-27 13:43:31
주효했던 것으로 11번가는 분석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라이브커머스로 28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9년 매출 50억 원의 5배가 넘는다. 방송 1회당 평균 매출도 2019년 1천500만 원에서 지난해에 3천만 원으로 늘었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성장 속도도 무섭다. 네이버의 라이브커머스...
사표내고 토스가면 1억 준다는데…취준생 채용은 `바늘구멍`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1-26 17:43:47
없어서 못 뽑는다"는 말이 있죠. 한성숙 네이버 대표도 지난해 "미국은 말할 것도 없고 중국 알리바바의 데이터 분석 인력 규모를 보면 우리나라 전체로 봐도 차이가 날 정도로 심각하다"고 말하면서 인력난을 호소했죠. 여민수 카카오 대표도 "데이터를 이해하고 가공·분석·적용할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처리...
존재감 과시 동학개미...시장 `좌지우지`[아듀 2020...증시결산] 2020-12-24 17:29:43
배 가량 폭증했습니다. 하지만 동학개미의 ETF 순매수 상위 상품을 살펴보면 개별 종목에서 보였던 성과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개별 종목 기준으로는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 등과 같은 우량주가 대부분이었던 반면 순매수 상위 ETF는 이른바 곱버스라 불리는 레버리지 인버스가 가장 많았고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를...
"단계별 성장 도울 수 있는 기업들 발굴…잠재력 끌어낼 것" 2020-12-08 15:39:31
라 생각해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며 “국내도 모빌리티 분야에서 네이버·카카오 등 플랫폼 회사들이 주목받기 시작했고 차량을 통한 확장 서비스가 많이 나올 것 같아 지켜보고 있다”고 소개했다. 올해 회수 성과는 투자 원금 대비 4~6배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상장(IPO)에 성공한 티움바이오, 넥스틴,...
“라방 따라 강남 간다” 고공 행진 '라이브 커머스' 덕에 관련 직무 인기 2020-11-05 06:19:00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숍 테이너가 상품 판매를 위해 라방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제공=한경DB) [한경잡앤조이=장예림 인턴기자]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기존의 홈쇼핑, 백화점 등 기성 유통업계뿐만...
시진핑, 버섯 판매 방송에 '깜짝등장'…라이브커머스 뭐길래 2020-09-12 07:00:23
2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한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전망도 나쁘지 않습니다. 통계청과 시장조사업체 e마케터에 따르면 국내 미디어커머스시장은 2021년 약 106조원 규모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도 잇따라 라이브 방송 기능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월 통신업계 최초로 라이브...
진격의 쿠팡…싱가포르의 넷플릭스 '훅' 인수 2020-07-10 17:29:47
“비디오 이용도 증가해 시청자 수가 두 배로 늘었다”고 했다. 최근 네이버가 발표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 ‘네이버 플러스’도 아마존 프라임을 벤치마킹했다. 네이버쇼핑 이외에 웹툰, 웹소설, 음악 등 네이버가 보유한 콘텐츠 서비스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카카오도 최근 공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매니지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