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뉴스] 쿠팡이 쏘아 올린 '말말말' 2021-02-26 18:25:53
되지 않는다는 시각입니다. "구글이나 넷플릭스 등 해외에 법인을 둔 기업이 국내에서 창출하는 이익을 해외로 가져가다 보니 국적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쿠팡의 경우 투자와 세금 납부 등이 모두 국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국적 논란이 불필요하다." - 이기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
"韓 콘텐츠 강점은 '감정'…올해 5500억원 투자" 2021-02-25 17:52:56
동영상온라인서비스(OTT) 넷플릭스의 김민영 한국 및 아시아 지역 콘텐츠 담당 총괄(사진)은 25일 열린 온라인 간담회에서 한국 콘텐츠가 세계에서 사랑받는 이유를 이같이 설명했다. 그는 대대적인 투자 계획도 밝혔다. 김 총괄은 “넷플릭스는 2016년 한국 진출 이후 7700억원을 한국 콘텐츠에 투자했다”며 “올해는...
TV 만드는 LG전자, TV콘텐츠 플랫폼 사업 진출 2021-02-24 17:19:51
사업에 진출한다. 넷플릭스, 아마존 등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해 플랫폼 역할을 하는 자사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겠다는 것이다. LG전자는 24일 “스마트 TV에 적용하는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를 앞세워 TV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리얼텍, 유니버설일렉트로닉스...
LG전자, 독자 소프트웨어 앞세워 TV 플랫폼 사업 진출 2021-02-24 10:13:53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webOS를 앞세워 TV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리얼텍, 세바, 유니버설일렉트로닉스 등 다수의 글로벌 콘텐츠 기술·솔루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부터 전 세계 20여 개 TV업체에 webOS 플랫폼을 공급한다. 이에 따라 미국 RCA, 중국 콩가,...
LG전자, TV 플랫폼 사업 진출…美·中 업체에 '웹OS' 공급 2021-02-24 10:00:03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리얼텍 세바 유니버설일렉트로닉스 등 다수의 글로벌 콘텐츠 및 기술·솔루션 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전 세계 20여개 TV 업체에 웹OS 플랫폼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RCA, 중국 콩카 등을 포함한 글로벌 TV...
"세월아 야속해"…이제 걷기 힘들어진 축구황제 펠레 [글로벌+] 2021-02-23 19:23:59
현지시간) "이날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영화 '펠레'에서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 펠레가 보행 보조기를 사용하면서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등장한다"면서 "축구 팬들은 펠레가 도움 없이 걸을 수 없고 움직이기 위해 휠체어를 필요로 하는 연약한 인물이 된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뉴스의 맥] 한국 최고 유니콘 탄생…쿠팡 기업가치 55조의 비밀 2021-02-23 17:47:14
구글의 알파벳은 두 배(1008달러→ 2105달러), 넷플릭스는 두 배(290달러→548달러), 아마존은 두 배(1626달러→3328달러), 테슬라는 무려 여덟 배(70달러→781달러) 상승했다. 파이프라인 경제에서 플랫폼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플랫폼 기업들의 미래 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다. 쿠팡이 한국에서 만들어진 비즈니스...
'韓 드라마' 판권 '닥치고 산다'…넷플릭스 위협하는 中 OTT 2021-02-16 09:01:56
텐센트 등 글로벌 시가총액 10위권의 모기업을 앞세워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에 '중국몽'을 실현시키려는 중국 공산당의 소프트파워 전략이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각양각색 '무기' 장착한 中 OTT 세계 OTT 구독 경제 시장에서 3위는 텐센트 비디오, 4위 아이치이, 5위...
전방위 협업 나선 CJ ENM "글로벌 미디어 도약" 2021-02-15 17:48:11
업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플러스도 국내에 진출한다. CJ ENM은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 지난해 JTBC와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이는 방송사 간 협업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TV에서 개별적으로만 볼 수 있었던 CJ ENM의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JTBC의 제작사 제이콘텐트리의 역량이 티빙에서...
[연예 마켓+] '국뽕' 아니다…넷플릭스가 한국에 7700억 투자한 이유 2021-02-13 08:00:03
작품성과 메시지에는 이견이 없었고, 한국에서도 넷플릭스도 빠르게 영향력을 키워갔다. 여기에 '킹덤', '스위트홈'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들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애플TV 플러스, 디즈니 플러스 등 경쟁 OTT 업체들이 아시아 시장 진출 교두보를 한국으로 삼으면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