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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티머스 가교운용사 설립 '난항'…출자사 범위 관건 2021-01-04 06:23:00
가장 유력한 안으로 논의되고 있다. 앞서 라임 펀드 자산은 판매사들이 펀드 판매 비율대로 공동 출자한 '웰브릿지자산운용'에 인계된 바 있다. 그러나 옵티머스 펀드 가교운용사 설립과 관련해서는 출자사 범위를 어디까지로 둘 것인지를 두고 판매사와 수탁사·사무관리회사 간 신경전이 팽팽한 것으로 알려졌...
손실 미확정 라임펀드 분쟁조정 속도…우리은행·신한금투 물망 2021-01-03 07:01:00
손실 미확정 라임펀드 분쟁조정 속도…우리은행·신한금투 물망 첫 분쟁조정 KB증권 투자자, 배상비율 평균 55%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손실이 확정되지 않은 라임 사모펀드를 판매한 금융사와 가입자 간 분쟁 조정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KB증권 사례로 분쟁조정의 첫 단추를 끼운 만큼 다른 판매 은행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채무조정제도 미리 정비해 두겠다" 2020-12-31 17:50:24
과정에서 운용사와 판매사 등은 각자의 역할을 책임 있게 수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금융회사가 고유 역량을 제고하여 투자자와 국민의 자산축적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며, 책임성 강화 등 내부통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위법·부당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도록 제도 보완을 추진할...
라임펀드 투자자, 원금 80%까지 돌려받는다 2020-12-31 15:45:12
‘라임AI스타1.5Y’ 펀드에 가입한 개인투자자들에 대한 손해배상비율을 40~80%로 책정했다. 분쟁조정위는 KB증권 사례를 심의하면서 배상비율 산정기준을 마련했다. 우선 투자자에게 펀드 가입을 권유한 영업점 판매직원의 적합성 원칙 및 설명의무 위반 등 불완전판매 행위에 대해서는 30%의 기본 배상비율을 적용했다....
KB증권 판매 '라임펀드 투자자' 최대 80%까지 돌려받는다 2020-12-31 14:05:59
라임AI스타1.5Y’ 펀드에 가입한 개인투자자들에 대한 손해배상비율을 40~80%로 책정했다. 분쟁조정위는 KB증권 사례를 심의하면서 배상비율 산정기준을 마련했다. 우선 투자자에 펀드 가입을 권유한 영업점 판매직원의 적합성원칙 및 설명의무 위반 등 불완전판매 행위에 대해서는 30%의 기본 배상비율을 적용했다. 여기에...
손해 미확정 라임펀드 투자자 '손실 40∼80%' 배상받는다 2020-12-31 10:00:03
효력을 갖는다. 금감원은 손실 미확정으로 라임 펀드의 피해자 구제가 늦어진다는 판단에서 이번 분쟁조정을 추진했다. 펀드는 환매나 청산으로 손해가 확정돼야 손해배상을 할 수 있어 그동안 분쟁조정이 이뤄진 펀드는 라임자산운용 플루토 TF-1호(무역금융펀드) 하나에 불과했다. 금감원은 판매사와의 합의를 거쳐 추...
라임 펀드 판 KB증권 분조위…금감원, 최대 70% 배상 결정 2020-12-31 10:00:02
부분은 지난해 1~3월 판매한 '라임AI스타1.5Y'다. 이는 ‘플루토 FI D-1호’(국내 사모사채)에 속한다. 총 580억원이 팔렸고, 42건의 분쟁이 접수됐다. 분조위에 올라온 3건 모두 KB증권의 손해배상책임이 인정됐다. △투자자성향을 확인하지 않고 펀드가입이 결정된 후 공격투자형으로 사실과 다른게 변경했다는...
금감원 "라임펀드 판매 KB증권, 60~70% 배상" 2020-12-31 10:00:00
배상 비율을 60~70%로 확정했다. 금감원은 법원의 라임펀드 관련 민사조정, 해외금리 연계 DLF 관련 분쟁조정 등을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번 배상 비율은 관련 펀드 대표 피해자로 꼽힌 3명의 투자자에게 적용된다. 금감원은 TRS(Total Return Swap) 등 금융투자상품 자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음에도 증권사...
"맹견보험 안 들면 300만원 과태료"…달라지는 내년 금융제도 2020-12-30 17:30:13
라임·옵티머스펀드 환매 중단사태와 같은 대형금융사고를 막기 위한 장치도 생겼습니다. 일부 금융상품에만 적용되던 설명의무나 부당권유행위 금지 등이 내년 3월부터는 모든 상품으로 확대 적용되는 것입니다. 만약 판매사가 해당 원칙을 어겼다면 소비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판매사는 관련 수입의 최대 50%를...
한국닛산, 서비스 총괄로 KCC 모빌리티 선정 2020-12-30 10:49:57
판매사로서 사업을 운영해 왔다. 그만큼 회사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높은 지식과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겸비하고 있다. kcc 모빌리티는 닛산 글로벌 본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한국닛산 서비스 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