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뒤덮은 '귀멸' 열풍...흥행 기록 19년만에 갈아치웠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0-12-29 08:17:26
30배, 캔커피는 15배씩 매출이 치솟았다. 원작 만화의 최종권(23권) 발매일 아침 서점 주변의 인파가 평소의 2배로 늘었다는 통계도 나왔다. 다쿠모리 아키요시 미쓰이스미토모DS자산운용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경제적인 파급효과가 적어도 2000억엔을 넘는다"고 분석했다. 역대 흥행순위 2위인 센과치히로의모험과 5위 ...
[천자 칼럼] 한국의 '문화 대통령' 2020-12-10 17:57:08
호주 등에 수출돼 리메이크됐고, 한국 웹툰은 만화왕국 일본을 파고들었다. 마치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것 같은 대변혁이 아닐 수 없다. 자연스럽게 이런 변화의 초석을 놓은 것으로 평가되는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PD에게 눈길이 쏠린다. 청년시절 접한 MTV를 통해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쥐 '미키 마우스' 92번째 생일 2020-11-19 12:40:18
92번째 생일을 맞았다. 미키 마우스는 '디즈니 왕국'을 건설한 시카고 출신의 애니메이션 작가 겸 기업가, 월트 디즈니(1901~1966)에 의해 탄생했으며 1928년 11월 18일 디즈니와 어브 아이웍스(1901~1971)가 공동 제작한 흑백 단편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를 통해 공식적으로 세상에...
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매출도 올리고…식품업계 '굿즈' 열풍 2020-10-12 09:00:02
2월 '빙그레 왕국'의 왕위 계승자라는 콘셉트의 만화 캐릭터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이 캐릭터는 빙그레우스 콘텐츠 업로드 이전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9만7천여명이었지만, 현재는 15만명까지 증가했다. 빙그레는 빙그레우스를 굿즈뿐만 아니라 기업 광고에까지...
빙그레우스 보고 빙그레 주식 산다…MZ, '도른자' 원한다 2020-09-24 07:47:11
만화 그림체의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이하 빙그레우스)를 선보였다. ‘빙그레왕국’을 지키는 왕자로 1974년 출시된 회사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 모양의 왕관과 함께 주요 제품들을 착용한 캐릭터다. 빙그레우스는 초기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 운영'을 주요 업무로 맡았다고 소개했다. 이후 주요 제품을...
범람하는 ‘부캐’의 세계…언제까지 주목 받을까? 2020-09-01 12:24:00
위한 펭수’, ‘빙그레 왕국의 왕자 빙그레우스’ 등 유행하는 캐릭터에는 그들만의 세계관이 부여돼 있다. 세계관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캐릭터를 구축할 때 디테일한 콘셉트를 정하기 위해 이용된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연예인들도 자신들의 ‘부캐’를 이용해 세계관을 확장했다. 개그맨 추대엽의 부캐...
만화왕국 日 점령한 카카오…"압도적 1위 되겠다" 2020-08-10 17:05:10
종이 만화책을 스캔한 ‘디지털 망가’만 있던 일본 디지털 만화시장에 한국의 웹툰을 들여오면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다. 픽코마는 2017년 225억원, 2018년 623억원, 2019년 1439억원을 벌어들이며 성장 가도를 달렸다. 작년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세 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며 수익성도 크게 좋아지고 있다....
'부캐'의 승리…마시는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나온다 2020-07-21 17:53:27
순정만화 속 왕자님 캐릭터가 등장했다. 다짜고짜 '안녕?' 이라는 말과 함께. 그는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라는 이름으로 '빙그레왕국'을 지키는 왕자다. SNS의 화자이자 빙그레의 '부캐(부캐릭터)'가 됐다. 빙그레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어 수는 9만 명에서 5개월 만에 14만 명으로 55%...
'팬덤' 만든 오로나민C…'부캐' 키우는 빙그레 2020-07-21 17:26:58
말 빙그레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순정만화 속 왕자님 캐릭터가 등장했다.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사진)라는 이름으로 ‘빙그레왕국’을 지키는 왕자다. SNS의 화자이자 빙그레의 ‘부캐(부캐릭터)’가 됐다. 빙그레우스 등장으로 빙그레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어 수는 5개월 만에 9만 명에서 14만 명으로 급증했다....
K웹툰 '망가 왕국' 일본 접수…네이버·카카오 1위 경쟁 2020-07-20 09:00:35
만화왕국’ 일본 시장을 접수했다. 일본의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은 라인을 앞세운 네이버의 ‘라인망가’와 카카오의 ‘픽코마’, NHN의 ‘코미코’ 등 K웹툰 플랫폼의 지난달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 점유율이 70%를 돌파했다. 일본의 한 만화 커뮤니티에선 한국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달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