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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오, 기획·생산·유통 '3박자 혁신'…값 싸고 트렌디한 옷 '인기' 2021-01-06 15:05:42
스파오닷컴 온라인몰을 새롭게 개편했다. 무신사에서 일부 제품을 선출시하는 등 다른 온라인 플랫폼과도 다양한 협업을 했다. 스파오닷컴에서만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이고, 제품 코디법 등 큐레이션 콘텐츠를 담은 매거진도 내놨다. 지난해 출시한 모든 협업 제품은 온라인으로 먼저 출시한 뒤 반응을 보고 오...
의류 유통,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빅5 쇼핑 플랫폼, 폭풍성장 2021-01-06 15:04:46
선보였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빅5’로 불리는 무신사와 W컨셉,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는 ‘폭풍 성장’했다. 올해 거래액이 3조25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지난해 2조3000억원에서 40% 이상 늘어난 규모다. 올해 거래액 1조원 돌파를 앞둔 온라인 패션 플랫폼 1위 무신사는 국내 열 번째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주)스토어링크, 20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 성공 2020-12-29 16:15:59
비롯해 와디즈와 같은 크라우드 펀딩, 오늘의집, 무신사, 화해 등 특정 카테고리를 다루는 쇼핑몰까지 모두 관리가 가능하다. 각 쇼핑몰에서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1,000건 이상의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그 결과, 스토어링크는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서비스를 사용한 온라인 판매자가 3,000곳을 넘어섰고, 제품 1만 개...
무신사, 새해 앞두고 협력사 정산대금 531억원 조기 지급 2020-12-29 10:16:30
지급일보다 최대 27일 빨리 대금을 받게 된다. 무신사는 내년 1월부터 전체 입점 브랜드 5천여 곳을 대상으로 정산일을 최대 15일 앞당긴다. 내년 1월분 정산 대금은 2월 10일에 지급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입점 브랜드의 생산 자금과 인건비 부담을 덜기 위해 정산 대금을 선지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까스텔바작 “패션 모바일앱 ‘우패션’과 입점 제휴 맺어” 2020-12-23 11:16:08
무신사’ 입점에 이어 다양한 패션 플랫폼에 입점 및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입점 제휴를 맺은 모바일 패션 플랫폼 ‘우패션’은 ‘패션플러스’와 제휴로 골프웨어를 비롯한 다수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다. 우패션은 간편한 절차로 진행할 수 있는 구매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며, 모바일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무신사에 `띠어리` 입점 2020-12-21 09:58:10
타겟으로 한 띠어리 패딩, 코트, 팬츠 등의 인기 상품들을 먼저 선보인다. 특히 띠어리가 최초로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출시한 ‘띠어리 서울(Theory Seoul)’ 캡슐 컬렉션을 무신사 스토어에 단독으로 판매한다. 무신사는 오는 27일까지 띠어리 신상품 5% 할인 쿠폰을 무신사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띠어리 로고 토트백을...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 "2700% 성장 비결은 창업 원스톱 서비스" 2020-12-20 17:49:00
패션 플랫폼 1위인 무신사(4000곳)의 세 배 규모다. 거래액 증가세도 폭발적이다. 창업 첫해(2018년) 150억원에서 2년 만에 4000억원(추정치)으로 2700% 증가했다. 내년엔 다시 100% 성장(8000억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강석훈 대표(사진)는 “오프라인 여성 패션 시장 규모가...
H&M·유니클로 문닫을 때…'온라인 K패션' 폭풍성장 2020-12-20 17:41:08
무신사는 국내 열 번째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체가 유니콘 기업이 된 것은 쿠팡, 위메프에 이어 세 번째다. 쿠팡을 제치고 1020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쇼핑 앱에 오른 지그재그는 ‘패션계의 배민(배달의민족)’으로 불리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는...
주식 대신 운동화 모아요…코로나 뛰어넘은 브랜드 `나이키` [한입경제] 2020-12-18 15:59:18
올해 무신사, 네이버까지 뛰어들어 전용 플랫폼 구축이 한창이다.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코웬앤드컴퍼니는 `대체투자 자산이 된 스니커즈`라는 보고서를 통해 세계 스니커즈 리셀 시장 규모가 미국에서만 20억 달러, 매년 20% 이상 고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 디지털 플랫폼 타고 월가 예상치 `점프` 매년 고성장해온...
무신사도 골프복 판다…내년 상반기 60여개 브랜드로 확대 2020-12-16 10:41:32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는 골프웨어 부문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홈 화면에는 골프웨어 브랜드와 전문 스타일링 정보를 소개하는 `골프 판`을 신설한다. 20~30대 젊은 골퍼부터 40대 이상의 스타일리쉬한 정통 골퍼를 아우르는 패션 특화 골프 편집숍을 표방한다. 골프 판에는 잭니클라우스, 까스텔바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