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 디지털 채널 성공 전환…22만원 회복 2021-01-17 17:18:13
아모레퍼시픽이 22만원 선을 넘어서며 1년 만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통한 비용 효율화와 온라인 채널 확대 등으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 15일 아모레퍼시픽은 3.28% 오른 22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모레퍼시픽 주가가 종가 기준 22만원을 돌파한 것은 작년...
아모레퍼시픽에 무슨 일이?…외국인 `러브콜` 쇄도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0-12-09 17:27:16
아모레퍼시픽은 증권사 연구원들을 모아 내년 전략 간담회를 열었는데, 증권가에선 여기서 나온 내용의 상당 부분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신임 대표이사인 김승환 부사장이 사활을 걸고 디지털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기 때문입니다. <앵커> 어떤 내용이었나요? <기자> 현재는...
바닥 다진 아모레퍼시픽, 4년 부진 벗어나나 2020-10-29 17:33:25
시장예상치를 30%가량 웃돈 영업이익을 올렸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한 1조886억원, 영업이익은 48% 줄어든 560억원을 기록했다. 긍정적 포인트는 영업이익률 개선이다. 2분기 3.34%에서 3분기 5.1%로 올라 수익성이 개선됐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
아모레퍼시픽 효율화 성공···주가도 볕들까 2020-10-29 16:28:35
시장예상치를 30% 가량 웃돈 영업이익을 올렸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2% 감소한 1조886억원, 영업이익은 48% 줄어든 560억원을 기록했다. 증정적 포인트는 영업이익률 개선이다. 2분기 3.34%에서 3분기 5.1%로 올라 수익성이 개선됐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610억원…'반토막'(종합) 2020-10-28 17:48:32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610억원…'반토막'(종합) 방문판매·백화점·면세 매출 부진…온라인 판매는 '선전'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1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49.4% 감소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2천86억원으로 23%,...
'C쇼크'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반토막' 2020-10-28 17:41:56
효율화 덕이란 설명이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3%, 12% 감소한 172억원, 39억원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해외 시장에서 (코로나19 속에서도) 디지털 마케팅 강화로 온라인 채널에서의 성장세는 두드러졌다"며 "올해 남은 기간 새로운 혁신 상품 출시와 온·오프라인 시너지 마케팅을...
아모레퍼시픽, 네이버와 협력…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2020-06-23 17:57:59
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유통 시너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23일 업무협약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고객...
네이버-아모레, 뷰티 브랜드 공동 개발한다 2020-06-23 15:39:39
아모레퍼시픽은 22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유통 연계 시너지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상호 우호관계를 증진한다는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아모레, 네이버와 MOU 체결…온·오프라인 유통 연계 강화 2020-06-23 14:39:25
= 아모레퍼시픽은 22일 용산 본사에서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유통 연계를 강화하는 내용 등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업무 협업...
<주식경제> 팬데믹 이후 유통·화장품...트렌드 급변화 투자 유망주는? 2020-06-04 14:22:28
특허가 전년대비 2배),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신세계인터내셔날 2분기 618로 중국 내수 모멘텀 기대 -2분기 백화점은 바닥이 일부 확인 신세계(백화점은 기존점 역신장이 3월 -30%까지 하락했다가 4월 -10%, 5월 보합 수준까지 회복됨) -GS리테일 5월 긴급재난금 지급 이후 기타 유통채널과 달리 사용이 가능한 채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