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오쇼핑, 온라인 전용 PB상품 늘려…'인플루언서 커머스' 승부수 2021-01-13 15:17:10
계획이다. 홈쇼핑업계의 PB 상품은 그간 패션에 집중돼 있었다. CJ오쇼핑은 최근 들어 이 공식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식기와 도마 등 키친 브랜드 ‘오덴세’, 건강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 리빙 브랜드 ‘앳센셜’ 등 비패션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오덴세 등 비패션 PB들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리빙과...
[단독] 롯데쇼핑 '혹독한' 구조조정…롭스, 마트와 합친다 2020-12-17 17:09:42
예정이다. 경우의 수는 다양하다. 우선 롭스 브랜드를 없애고 뷰티 상품군을 롯데마트 매장 안으로 들이는 방법이 있다. 롯데마트 점포 중 롭스가 입점해 있는 곳이 많아 실현하기 어렵지 않다. 롭스 매장을 그대로 두고 롯데마트와 롭스의 상품을 각 매장에 교차 배치하는 방안도 가능한 옵션 중 하나다. 롯데마트 점포에 ...
무신사, 골프웨어 판매 시작…유망 골프 브랜드 투자 검토 2020-12-14 17:13:44
머물게 된 젊은 층이 골프를 시작하면서 이 같은 전망치가 나온 것이다. 무신사는 700만 명이 넘는 회원 중 1020세대 비중이 70%가 넘는다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무신사가 자체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주력 사업으로 키우고 있는 것처럼 골프 사업도 향후 주력으로 키우겠다는 의지를 갖고...
간편식·주방용품…아그레아블 '전문몰' 영토확장 2020-12-08 17:28:44
늘리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선 PB 상품 개발이 최선이라고 봤다”고 말했다. 아그레아블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을 탑재하는 등 제품 브랜딩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반려소반, 커먼톤 등 윙잇 이후에 내놓은 플랫폼에서도 고급화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임 대표는 “윙잇에서 겪은 시행착오를...
아그레아블, 95억 시리즈 B 투자 유치... 월 거래액 18억 원 돌파 2020-11-30 13:00:01
매출을 자사몰에서 발생시키고 있다. 아그레아블의 대표 브랜드인 `윙잇`은 시간이 부족한 20~30대 맞벌이 여성과 전업주부를 위해 누구나 맛있고 품질 높은 식사를 5분 이내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HACCP 제조사와 협업하여 신뢰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PB) 간편식을 제작하고 있다. 기존의 식품 제조사는 ...
윙잇, PB브랜드 `고른` 국, 탕류 제품 매출 10억 돌파 2020-11-30 11:00:00
선입견을 깨고, 오프라인 맛집이나 집밥 못지 않은 좋은 퀄리티의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싶다"며 "`고른`의 제품을 통해 바쁜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는 수준 높은 간편식을 제안할 예정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윙잇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다다익선 특가전을 통해 `고른`의 국/탕류 4종을 더욱...
유통업체도 즉석밥 시장에 뛰어들었다…PB 브랜드로 경쟁 2020-10-29 09:23:33
유통업체도 즉석밥 시장에 뛰어들었다…PB 브랜드로 경쟁 11번가 '갓반', 홈플러스 '시그니처 햅쌀밥' 출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식품업체가 주도하는 즉석밥 시장에 유통업체가 잇따라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내놓으며 뛰어들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편의점 업계, 카드사와 앞다퉈 '빅데이터 동맹' 2020-10-19 17:27:00
인구 1150명당 1개꼴이다. 점포 각각의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개별 점포의 특성을 살펴 맞춤형 전략을 세워야 했다. 결론은 데이터였다. CU 관계자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체브랜드(PB) 등 차별화된 상품을 들여왔지만 전국의 점포에 적용하기에 한계가 있다”며 “1만4000여 곳 점포가 각각 전략을 짜려면...
CU, 말레이에 1호점…편의점 해외 진출 러시 2020-10-12 17:20:05
BGF리테일은 말레이시아 기업인 마이뉴스홀딩스와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내년 상반기 1호점을 열고 5년 내 신규 점포를 500개 이상 확대한다는 목표다. 마이뉴스홀딩스는 1996년부터 마이뉴스닷컴이라는 이름으로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편의점 사업을 하고 있다. 점포 수는 600여 개로, 세븐일레...
추억이 된 자판기…'바로 마시는 커피'의 만물상 된 편의점 2020-06-25 14:35:27
2+1의 묶음상품이나 편의점 PB제품을 노리는 것. 커피 제품은 편의점에서 카드사 행사나 덤 행사가 가장 많은 품목이다. 첫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1+1, 2+1 행사를 주로 한다. 편의점 PB(자체상품)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주요 커피 제조사와 협업해 만들기 때문에 품질은 높으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다. 이마트24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