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온라인 유통 매출 18.4%↑…2년 연속 두 자리 증가 2021-01-28 16:42:30
매출이 크게 엇갈렸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28일 주요 26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오프라인은 3.6% 감소, 온라인은 18.4%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외출 자제와 다중이용시설 기피 등의 악재를 겪은 오프라인 유통가는 편의점(+2.4%)을 제외하고, 대형마트(-3.0%),...
가장 떠오르는 컬트 와인 `렐름 셀러` 국내 첫 출시 2021-01-28 16:41:37
와이너리에서 직접 수확한 포도로 제조한 싱글빈야드 와인으로, 균형 잡힌 과실과 허브 풍미가 단단한 타닌의 구조감과 함께 묵직한 느낌을 준다. 이들 와인은 롯데백화점 수도권 매장 12곳과 주요 호텔 및 와인 전문숍에서 내달 1일부터 판매한다. 홍진기 국순당 와인BM은 "와인 애호가들이 현지에서 구하기 힘든 미국의...
"여의도공원이 실내로"…서울 최대 백화점 '더현대 서울' 문 연다 2021-01-28 11:52:45
문화센터, 어린이 놀이터와 키즈카페 등도 조성한다.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를 겨냥한 무인매장인 '스마트 스토어'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매장 안에 설치된 40여 개의 카메라와 150여 대의 무게감지센서를 통해 고객이 상품을 갖고 매장을 나가면 휴대폰 앱(운영프로그램...
작년 유통업체 매출 6% 증가…온라인 18%↑·오프라인 4%↓ 2021-01-28 11:00:06
편의점(2.4%)은 소폭 올랐으나, SSM(기업형 슈퍼마켓·-4.8%), 백화점(-9.8%), 대형마트(-3.0%)는 일제히 줄었다. 온라인은 코로나19로 인해 구매 수요가 몰리면서 식품(51.5), 생활·가구(25.3%) 등 대부분의 상품군 판매가 큰 폭으로 늘었다. 다만 외출과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패션·의류(2.2%) 매출이...
콤부차·녹차·단백질 음료…건강을 위하여 다함께 茶茶茶 2021-01-26 15:33:2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SSG닷컴 등 주요 전자상거래(e커머스) 채널에서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과 5성급 호텔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초 올리브영에도 입점했다. 애디드컴퍼니는 수입 제품 일색이었던 국내 콤부차 시장에 국산 제품을 선보여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최정...
"벌써 30만부 돌파"…삼성전자 퇴사하고 서점가 휩쓴 '기적' [여기는 논설실] 2021-01-26 10:26:10
꿈 백화점의 초보 직원으로 허둥대며 일한다. 그게 자신의 모습 같아서 좋았는데, 독자들이 더 좋아했다. 백화점의 손님들이 꿈을 꾸고 난 뒤 느낌에 따라 후불제로 요금을 지불하는 것처럼 독자들도 저마다의 설렘과 호기심에 매료돼 책값을 흔쾌히 지불했다. 그를 보고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롤링을 떠올리는...
겨울장사 망친 패션업계…해외 명품만 웃었다 2021-01-25 17:38:35
등 주요 백화점과 홈쇼핑업체들은 연말 적극적인 세일 행사에도 불구, 지난해 11월부터 이달 22일까지 올겨울 패션부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적게는 3%에서 많게는 24%까지 줄었다고 밝혔다. 여성복 매출 감소가 컸다. 롯데백화점 여성복 매출은 작년 11월엔 전년 같은 달보다 15.0% 줄었고 12월엔 감소폭이...
[2021 비대면 시대, 유망 스타트업] 10분 안에 한 끼 식사 만들 수 있는 ‘레디밀’ 개발한 테이스티나인 2021-01-25 15:31:00
데이터를 보여주거나 백화점 입점 사실을 보여주더라도 ‘일회적인 식품 아니냐’, ‘주기적인 구매가 이뤄질만한 상품이냐’는 부정적인 반응도 많았다. 다행히 코스트코 입점을 기점으로 마켓컬리 등 여러 기업에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2년 만에 800억원 기업가치를 달성하며 급성장 기로에 오를 수 있었다.” 밀키트,...
휴롬 원액기 `휴롬이지`, 영국 해롯백화점 입점 2021-01-25 10:49:23
독일법인과 주요 거래선을 통해 유럽 현지 고객 대응과 직판 채널을 적극 확대해 유럽시장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코로나 여파로 힘든 시기이지만 온라인 직판 채널 확대와 더불어 유수의 프리미엄 백화점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서 중장기적으로 휴롬의 브랜드 이미지 증대와 슬로우 주스...
LF, 스웨덴 프리미엄 탄산수 제조기 ‘아르케’ 국내 출시 2021-01-25 10:23:05
세기를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아르케의 탄산수 제조기는 폴리쉬드 스틸, 화이트, 카퍼, 브레스 총 4가지 색상으로 국내 출시되며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아르케는 LF몰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다음 달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갤러리아타임월드 등 전국 주요 고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