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평균 매출 10억' 광고판, 카카오택시 앱에도 달린다 2021-01-19 11:30:06
다음 모바일, 카카오 페이지, 다음웹툰까지 성공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며 "광고 효율과 단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추가적,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에 따라 올해 카카오의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황현준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달 비즈보드 일평균 매출이 10억원을 돌파하고,...
정인영 디셈버 대표 "우리 이해못한 금융권, 이젠 따라하려 해" 2021-01-17 06:05:04
▲ 상품과 서비스 얘기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 카카오뱅크 앱을 예로 들면 기능적으로는 기존 은행 앱과 같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카카오뱅크 앱을 쓴다. 써보니까 편한 거다. 기존 은행은 상품을 만들고 앱은 이를 제공하는 보조 수단으로 여긴다. 카카오뱅크 앱은 고객이 어떻게 편리함을 느낄까를 세심하게 고민해서...
우리도 넷플릭스처럼…네이버·카카오, 40兆 구독경제 '군침' 2021-01-14 13:14:29
서비스가 자리잡으면 네이버는 생필품·상품 구독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독 서비스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 이모티콘·클라우드로 구독 서비스 확대카카오는 네이버보다 다소 늦게 '구독 경제'에 진출했지만 최근 공격적으로 구독형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는 가전·가구 업체와...
'리서치 名家' 하나금투 박종대·이경수·이재만 '2관왕' 2021-01-11 17:20:56
올해 최선호주로 카카오와 엔씨소프트를 꼽았다. 그는 “카카오는 광고,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등 모든 사업부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엔씨소프트는 PC와 모바일에서 최소 두 개 이상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라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하나금투는 베스트 애널리스트를 많이 배출한 것뿐만 아니라 증권사 종합...
'구독 서비스' 작년 40조 시장으로 성장…네이버·카카오도 전력투구 2021-01-11 14:59:26
뉴스, 지식 정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취향에 따라 구독하는 방식이다.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는 “국내 이용자에게 익숙한 한국형 포털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라며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후원을 받거나 월정액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유료 구독 모델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신규 플랫폼은 PC와...
[마켓인사이트]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 카카오벤처스, SV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140억원 시리즈B 유치 2021-01-08 17:13:54
투자에 참여한 카카오벤처스를 비롯해 SV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K2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가 신규 투자사로 동참했다. 데이블이 지금까지 유치한 투자 금액은 시드머니 11억원을 비롯해 시리즈A 11억 2000만원, 시리즈B 60억원으로 총 222억 2000만원 규모다. 2015년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플랫폼을 개발했던...
"'우보천리'의 마음으로 힘차게 걸어가겠습니다"…소띠 인사들의 새해 포부 2021-01-01 18:05:35
저력을 보였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새해 대만과 태국 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중국, 인도 등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전 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K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그날까지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1973년 8월 27일생) 최우식 오아시스마켓 대표 오아시스마켓의 존재 이유는 경쟁력 있는 생산자와 착한...
라이브 커머스 '예능'이 대세…네이버·카카오, 콘텐츠 맞짱 2020-12-27 17:48:11
소재와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쇼핑라이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의 상거래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커머스도 자사 라이브쇼핑 서비스인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지난 5일 방송인 광희가 출연해 치킨업체 BBQ의 상품을 파는 예능형 쇼핑 콘텐츠를 방송했다. 지난달에는 모델...
`피키라이브` 권혁수X서수경, `고디바 케이크` 라이브 쇼핑 완판 2020-12-24 15:02:57
입소문과 인플루언서들의 공신력이 더해진 상품 큐레이션을 전면에 내세워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차별성을 두겠다는 취지다. (주)아트리즈의 장윤석 대표는 `중국에서는 이미 라이브 커머스 시장규모가 150조원에 달하고, 매년 수 배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쇼핑라이브와 카카오TV라이브 등을 ...
"취향까지 분석"…와이더플래닛, `데이터 테크` 리더 도약 2020-12-24 12:57:25
개인의 취향을 완벽히 반영한 쇼핑몰이나 콘텐츠 추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인터뷰>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 "사람의 소비행태는 계속 변화합니다. 새로운 상품 생기고 새로운 매체 생기고, 관심사가 생기고, 변화하는 소비행태에 반응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 일정 수준 이상 정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