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앞서 11번가가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같이 제한적인 상품에만 무료배송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2021년부터 시작한 11번가의 아마존 직구에 대해 "실패"라고 평가하고 원인으로 상품 부족과 사전 고지 대비 지연된 배송, 불편한 CS(고객만족서비스)를 꼽았다....
'패션 회사 직원들 쓰는 지갑' 숏폼 올렸더니…1억 '대박' 2024-04-16 18:18:36
주요 커머스 플랫폼들도 숏폼 도입에 적극적이다. 11번가는 올초 숏폼 서비스 ‘플레이’를 도입하고 전문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다. 현재 정식 계약을 맺은 크리에이터는 100여 명. 향후 500명까지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는 48시간만 노출되는 숏폼인 ‘스토리’ 기능을 출시했다. 중고품 거래 앱 당...
쇼핑몰 구축 플랫폼 ‘플렉스지’에 성장형 게임 ‘이벤트키키’ 오픈 2024-04-16 09:00:01
있는 플랫폼인 ‘플렉스지’가 성장형 게이미피케이션 솔루션인 ‘키키미션즈’를 오픈했다고 15일 발표했다. 플렉스지는 현재 1,500여 개의 다양한 고객사가 이용 중인 판매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코딩 지식 없이도 쇼핑몰을 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쇼핑몰 디자인부터 상품 관리, 주문...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명)가 각각 11번가와 G마켓을 제치고 쿠팡(3087만 명)에 이어 2위와 3위에 올랐어요. 이 때문에 국내 전자상거래업체와 대형마트뿐 아니라 중소 생활용품 제조업체들도 위기감에 휩싸여 있습니다. 최근 중국을 방문한 미국의 재닛 옐런 재무부 장관이 이 문제의 해법을 찾기 위해 추가 회담을 갖기로 중국과 합의해 관심을...
"멤버십 요금 올려도 혜택 더 커"…쿠팡의 자신감 통할까 2024-04-12 18:46:58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을 통해 알리,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에 맞설 ‘실탄’ 마련에 나섰다는 시각도 있다. 알리, 테무는 최근 무서운 속도로 한국 시장을 잠식 중이다. 3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알리(약 887만 명)가 2위, 테무(829만 명)가 3위였다. 쿠팡(3086만 명)을 제외한 11번가(740만 명), G마켓(548만 명) 등...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기준)를 알리에 내준 11번가는 상품 보관부터 배송, 교환, 반품을 대행해주는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를 시작했다. 중소 셀러들이 하기 어려운 작업을 대신 해줘 셀러 이탈을 막겠다는 의도다. 쿠팡도 향후 3년간 3조원 이상을 투자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2026년까지 부산 광주 울산 대전 등 8개...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기준)를 알리에 내준 11번가는 상품 보관부터 배송, 교환, 반품을 대행해주는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를 시작했다. 중소 셀러들이 하기 어려운 작업을 대신 해줘 셀러 이탈을 막겠다는 의도다. 쿠팡도 향후 3년간 3조원 이상을 투자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2026년까지 부산 광주 울산 대전 등 8개...
알리·테무 쇼핑객 '발암물질' 비상 2024-04-10 07:35:19
싼 가격에 사서 쓰면서 발암물질을 걱정하는 게 한심하다'는 반응도 나왔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초저가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한국 고객이 워낙 빠르게 증가한 만큼 발암물질이 사용된 제품 구매 등 소비자 피해도 눈덩이처럼 커질 수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인 앱 사용자...
알리·테무 저가쇼핑 즐기다가…발암물질에 '화들짝' 2024-04-10 07:11:00
방식의 무료 쇼핑을 즐기기 위해 서로 가입 추천을 요청하는 게시글이 올라오는 등 고객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모양새다. 테무앱 신규 가입자를 다단계처럼 끌어모아야 하지만 미션을 달성하면 실제로 공짜 제품을 주기 때문에 게임을 하듯이 즐기는 고객까지 생겨난 것이다. 이런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대대적인 마케팅...
알리·컬리 이어 이마트도 한다는 '이것'…"손길 잡아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9 13:00:02
받아보는 '사이버 농사'가 인기여서 이마트는 빠른 주기로 보상품을 다양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이마트팜 서비스를 설계했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팀장은 "이마트 앱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 재미있고 친숙한 형태로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를 기획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