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 모르는 '10년 불패' 서비스업은…의료·금융·부동산 2024-04-07 06:41:00
2020년(-2.0%)을 제외하고 매년 증가세를 유지했다.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 인구구조 변화 등 영향으로 서비스업 시장 규모가 매년 확대된 영향이다. 다만 세부 업종별로 보면 온도 차가 컸다. 한국표준산업분류 중분류 기준 37개 업종 중 10년 연속 생산이 늘어난 업종은 금융·보건·사회복지·부동산·임대(부동산...
다시 뛰는 기름값…휘발유·경유 동반 상승 2024-04-06 11:14:33
가장 낮았다. 경유 평균 판매가격은 L당 1천540.2원으로 직전 주 대비 2.0원 상승했다. 이번 주 국제유가는 중동 긴장 고조, OPEC 플러스(OPEC+)의 감산 정책 유지 결정 등의 영향으로 상승했다. 수입 원유가격 기준인 두바이유는 배럴당 3.2달러 오른 89.0달러로 집계됐다. 국제 휘발유 가격은 2.4달러 오른 102.6달러...
주유소 기름값 상승…"국제유가 올라 당분간 상승세" 2024-04-06 06:01:01
당분간 상승세" 이번주 휘발유 L당 평균 7.5원↑·경유 2.0원↑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이번 주 국내 주유소의 휘발유·경유 주간 평균 판매가격이 동반 상승했다. 6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4월 첫째 주(3월 31일∼4월 4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L당 1천647.0원으로 직전 주...
[Editor's Letter] 한국판 ‘이토 리포트’를 기다리며 2024-04-05 06:00:56
끝나지 않습니다. 2017년과 2022년 ‘이토 리포트 2.0’과 ‘이토 리포트 3.0’이 이어집니다. 2.0의 정식 명칭은 ‘지속 성장을 위한 장기투자(ESG·무형자산투자) 연구회 보고서’입니다. 3.0은 ‘지속가능한 기업가치 창출을 위한 장기경영·장기투자에 기여하는 대화 연구회(SX연구회) 보고서’로 ‘SX판 이토 리포...
LG화학, CO2로 만든 플라스틱 출시…CCU 기술 적용 2024-04-05 06:00:49
연 2.0%p를 제공한다. 여기에 최초 거래 고객 우대금리 0.1%p, 지로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 우대금리 연 1.0%p 등을 더해 최고 7% 이율을 제공한다. 전기 사용량은 아파트아이와 제휴해 확인한다. 1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월 납입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
14세 이상 청소년, 부모동의 없어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2024-04-04 16:44:47
같은 내용의 '마이데이터 2.0 추진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방안은 그간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시 불편사항과 발전방향 등에 대한 TF논의를 거쳐 마련된 것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고령층과 저시력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은 은행 지점 등 대면점포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정보를 조회·활용할 수 있게...
강렬한 존재감에 주행성능까지…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출시 2024-04-04 15:07:10
AMG 2.0리터 4기통 엔진(M139)과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421ps 및 최대 토크 51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내연기관 엔진에 최대 14ps(10...
아직은 소문난 잔치…마이데이터 이용자 범위 넓힌다 2024-04-04 14:24:38
4일 '마이데이터 2.0 추진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추진 방안에 따르면 고령층, 저시력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이 은행 등의 대면 점포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정보를 조회,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또 자산 내역 및 소비 지출 등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금융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받을...
코로나 혹한기에 '제2의 창업' 대박… 하나투어 확 바꾼 IMM PE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4-04-04 14:22:03
패키지 상품인 '하나팩 2.0'을 선보였다. 기존 패키지 상품의 관행을 깨고, '노쇼핑, 노팁, 노옵션'을 원칙으로 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패키지 여행에서 단점을 제거하자 고객들은 열광했다. 하나팩 2.0은 지난해 하나투어 전체 거래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효자 상품이 됐다. 코로나 끝나자마자...
'마이데이터' 이용자 범위 확대…고령층·청소년도 가입 가능 2024-04-04 14:00:01
금융위 '마이데이터 2.0 추진방안'…휴면예금·보험금도 한번에 조회 "'국민 금융비서' 역할 할것…국민 자산관리에 실질적 도움"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2022년 1월 전면 시행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이용 범위가 고령층과 청소년 등까지 대폭 확대된다. 마이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