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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 물가' 다시 들썩…연초부터 팍팍해진 살림살이 2025-02-05 11:38:08
동향에 따르면 체감물가를 보여주는 1월 생활물가지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2.5%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7월(3.0%) 이후 반년 만에 가장 큰 상승률이다. 생활물가는 지난해 10월 1.2%까지 상승률이 내려갔으나 이후 11월 1.6%, 12월 2.2%, 1월 2.5%로 석 달 연속 높아졌다. 생활물가지수는 소비자의 구입 빈도가 높은 14...
"딥시크 대응 무상 지원"…에이전트 모델 공개한 '이 기업' 2025-02-05 11:10:38
‘Gen AI Hands-On’ 행사에서 루시아2.5(LUXIA2.5)를 새롭게 선보인다.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과 개발자에게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루시아2.5는 법률, 의료, 제조, 교육 등 각 도메인 특화로도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특히 벡터 임베딩 모델과 루시아 LLM은 챗GPT 대비...
1월 소비자물가 2.2% 상승…高환율·유가에 석달째 오름세(종합2보) 2025-02-05 10:54:18
2022년 10월(72.5%) 이후 2년 3개월 만에 가장 큰 폭 상승률을 기록했다. 기상악화에 따른 산지출하 물량 감소가 영향을 미쳤다. 무도 79.5% 올라 상승 폭이 컸다. 김은 35.4% 올라 1987년 11월(42%) 이후 무려 37년 2개월 만에 최대 폭 상승을 기록했다. 수요 증가와 작황 부진에 따른 영향으로, 최근 원료인 물김 가격이...
[고침] 경제(한은 "환율·유가·내수 불확실성 큰 상황") 2025-02-05 09:35:33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를 2.5%에서 2.3%로 하향 조정했다. 올해 전망치로는 1.9%를 제시했다. 김 부총재보는 "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환율이 높은 수준을 지속하는 가운데 국제유가도 상승하면서 당초 예상대로 전월보다 상승폭이 확대됐다"며 "근원물가는 2%를 소폭 밑돌아 안정된 흐름을 지속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한은 "환율·유가·내수 불확실성 큰 상황" 2025-02-05 09:26:32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를 2.5%에서 2.3%로 하향 조정했다. 내년 전망치로는 1.9%를 제시했다. 김 부총재보는 "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환율이 높은 수준을 지속하는 가운데 국제유가도 상승하면서 당초 예상대로 전월보다 상승폭이 확대됐다"며 "근원물가는 2%를 소폭 밑돌아 안정된 흐름을 지속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구글 작년 4분기 매출·클라우드 예상치 하회…시간외 주가 7%↓(종합) 2025-02-05 09:19:31
검색에 더 많은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상호 작용하고 후속 질문을 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수록 더 큰 성장을 이끌어낼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날 뉴욕 증시 정규장에서 2.5% 상승 마감한 알파벳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시간 외 거래에서 7% 안팎의 하락세를 나타냈다. taejong75@yna.co.kr...
1월 소비자물가 2.2% 상승…고환율·고유가에 3개월 연속 오름세(종합) 2025-02-05 09:00:03
오르며 농축수산물 물가가 1.9% 상승했다. 배추가 66.8% 뛰며 2022년 10월(72.5%) 이후 2년 3개월 만에 가장 큰 폭 상승률을 기록했다. 기상악화에 따른 산지출하 물량 감소가 영향을 미쳤다. 무도 79.5% 올라 상승 폭이 컸다. 김은 35.4% 올라 1987년 11월(42%) 이후 무려 37년 2개월 만에 최대 폭 상승을 기록했다. 당근...
美中 협상 기대감…M7↑ [美증시 특징주] 2025-02-05 08:33:41
알파벳과 AMD가 실적을 발표하죠. 실적을 대기하며 알파벳은 2.5% 상승 마감했습니다. 우리시간으로 6시30분 기준 실적 전해드립니다. 먼저 알파벳 실적입니다. 4분기 매출은 946억 7천만 달러로 예상을 하회했고, EPS는 2달러 15센트로 예상을 소폭 넘겼습니다. 유튜브 광고 매출은 104억 7천만 달러로 예상치보다 2억...
"안 오른 게 없다"...상승, 또 상승 '5개월만에 최대' 2025-02-05 08:10:56
1.9% 올랐다. 생활물가지수 상승률은 2.5% 상승해 지난해 7월(3.0%) 이후 반년 만에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다.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는 2.0% 올라 역시 지난해 7월(2.1%) 이후 다시 2%대로 올라섰다. 장바구니 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지수는 1년 전보다 0.7% 상승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방식의 근원물가...
[속보] 1월 소비자물가 2.2% 상승…3개월 연속 올라 2%대 진입 2025-02-05 08:01:23
끌어올렸다. 가공식품류도 2.7% 상승해 지난해 1월(3.2%) 이후 가장 크게 오르며 전체 물가를 0.23%포인트 높였다. 농축수산물 물가 상승률은 1.9%다. 생활물가지수 상승률은 2.5% 상승했다.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 상승률은 2.0%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방식의 근원물가 지표인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