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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의 역습 "이례적"…주주제안 맞서 소송 제기한 엑손모빌 2024-01-22 14:46:08
내놓은 주주제안은 2022년 주총에선 찬성률이 27.1%에 그치며 부결됐다. 지난해에는 10.5%로 찬성률이 떨어졌다. 다른 주주들은 친환경 정책에 염증을 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에서는 엑손모빌의 소송이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주주가 기업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사례는 많았지만, 반대의 경우는 드물어서다. 주주...
[고침] 경제('주력 품목' IT 수출 비중 20% 밑으로…30년…) 2024-01-21 09:19:27
27.1%) │ ││ ││││ ├──┼───────┼────────┼────────┼────────┤ │2009│9,337(2.6%) │23,805(6.5%)│230,081(63.3%) │100,310(27.6%) │ ││ ││││ ├──┼───────┼────────┼────────┼────────┤ │2008│7,793(1.8%)...
기업 20% "육아휴직 전혀 못 써"…동료눈치·불이익 등도 발목 2024-01-21 07:15:27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밝힌 사업체는 전체의 52.5%에 그쳤다. 27.1%는 '필요한 사람 중 일부가 사용 가능'하다고 했고, 20.4%는 '필요한 사람도 전혀 사용할 수 없다'고 답했다. 5곳 중 1곳에서 육아휴직 활용이 아예 불가능한 것이다. 이번 실태조사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지난해 7∼10월 근로자...
'주력 품목' IT 수출 비중 20% 밑으로…30년만 최저 2024-01-21 07:15:01
27.1%) │ ││ ││││ ├──┼───────┼────────┼────────┼────────┤ │2009│9,337(2.6%) │23,805(6.5%)│230,081(63.3%) │100,310(27.6%) │ ││ ││││ ├──┼───────┼────────┼────────┼────────┤ │2008│7,793(1.8%)...
7억 주고 산 회사 119억에 팔았다…어느 회사의 '성공 투자'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8 11:36:43
권 전무 지분도 각각 27.1%, 11.62%로 감소했다. 오너일가 지분이 모두 줄었지만, 권 사장과 권 전무는 일신홀딩스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아이에스지주 경영권을 강화했다. 일각에서는 권 사장과 권 전무가 일신홀딩스를 통해 아이에스지주 지배력을 더 강화해 경영권을 승계받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권 사장...
KT스카이라이프-현대홈쇼핑, 송출 중단 '최악의 상황' 면했다 2024-01-17 17:57:36
방송 사업자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며 갈등의 골이 깊어졌다. 종합유선방송 사업자들의 전체 매출에서 홈쇼핑 송출 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36.2%에서 2022년 41.9%로 늘었다. 위성방송 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도 2019년 26.5%에서 2021년 27.1%로 증가했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16일) 2024-01-16 15:57:41
27.1│89.7 │셀트리온 │94.5 │4.9 │ │공 ││ │ │ │ │ ├────┼──────┼─────┼─────┼─────┼─────┤ │씨에스윈│23.8│3.6 │카카오│86.6 │14.5 │ │드 ││ │ │ │ │ ├────┼──────┼─────┼─────┼─────┼─────┤...
역대급 임금체불에…'밀린 월급주는 기금' 적자 5배 급증 2024-01-15 18:20:34
않다. 대지급금 회수율은 2020년 21.1%, 2021년 27.1%, 2022년 28.5%를 기록하는 등 수년간 30%를 밑돌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한계 기업이 늘어나면서 대지급금 회수도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다. 대지급금 부정 수급이 기승을 부리는 것도 문제다. 지난해 11월에는 친족과 지인 등 허위 근로자...
소주는 유리병?…편의점선 페트가 더 팔려 2024-01-14 18:55:50
증가율은 27.1%에 그쳤다. 최근 페트병 소주의 인기는 외식 물가 부담이 커지며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CU 측은 분석했다. CU 관계자는 “가격 민감도가 높아져 가성비가 좋은 대용량 페트병 소주의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유리병 소주는 360mL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지만, 페트병 소주는...
"병소주가 제 맛?" 페트병 더 잘 팔린 이유 2024-01-14 18:08:32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늘어나는 데 그쳤다. CU는 페트병 소주 선호 현상이 소비자 구매와 음주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CU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와 고물가 시대를 겪으면서 혼술·홈술족이 늘어 무겁고 깨질 위험이 있는 병 소주 보다 음주 후 재활용도 간편한 페트병 소주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