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人터뷰]모비스는 왜 운전자 뇌파를 읽어내려 하나 2023-05-17 07:25:04
사전에 운전자에게 경고를 준다. 맛을 내기 위해 집집마다 재료의 배합이 다른 것처럼 뇌파의 배합 비율을 파악한 것이 곧 핵심 기술인 셈이다. 그런데 고민은 운전자의 뇌파를 어떻게 파악하느냐다. 실험실의 뇌파 측정기처럼 운전자가 머리에 쓰고 다닐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발한 것이 이어폰처럼 귀에...
"짜파게티 절반 가격"…'가성비' 입소문에 불티나게 팔린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16 09:02:52
맛이 나지 않고 춘장 맛만 강하게 나서 내부적인 평가가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후 수차례 개선을 통해 현재의 적절한 단맛과 향을 찾아냈다. 이춘삼의 춘장 함유량은 현재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짜장라면 중 가장 높다. 상품명 역시 ‘이것이 리얼 춘장 39.6%(삼십구점육퍼센트)’라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과립 수프가...
"적자 회사는 망하지 않는다"…'켈리'로 맥주시장 1위 노리는 하이트진로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09 12:00:07
성과로, 테라가 39일 만에 100만 상자를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빠른 속도로 시장에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와 켈리를 함께 판매하는 '듀얼 브랜드' 전략이 유효했다고 평가한다. 두 브랜드를 통해 하이트진로 맥주 제품의 전체 시장점유율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지난달 하이트진로의 전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네이버 묵은지 김치 판매 1위 기록한 ‘무진식품’ 2023-05-08 09:46:37
대표(39)가 2017년 11월에 설립했다. 무진식품의 대표 제품은 김치다. 김 대표는 “무진식품 김치는 네이버 쇼핑과 쿠팡에서 상위 랭킹에 오른 제품”이라고 “특히 묵은지 김치는 네이버 쇼핑 묵은지 영역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다”고 소개했다. “묵은지 김치는 무진식품의...
"차가운 라면이라니" 충격…17억개 불티나게 팔렸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4-26 10:31:34
다가갔다. 지난 39년간 17억개가 팔린 국내 대표 비빔면이다. 날이 더워질수록 수요가 부쩍 늘어나는 비빔면 시장에서 팔도비빔면은 시장 점유율이 55%(닐슨데이터 기준)가 넘는 시장 강자다. 오뚜기 진비빔면(2020년 출시), 농심 배홍동(2021년)이 쫓아오고 있지만 팔도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마케팅을 이어가며 1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전라도 김치부터 떡 그리고 참기름까지 제조·판매하는 ‘공드린에프엔비’ 2023-04-25 11:44:26
대표(39)가 2020년 7월에 설립했다. 스무 살 때부터 19년 동안 온라인 광고와 쇼핑몰 사업을 해오던 정 대표는 시각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고객 관리 등의 전자상거래 전반에 걸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2020년부터는 식품 제조업을 시작했다. 정 대표는 “공드린에프엔비는 단순 제조업에서 벗어나 시장과...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8 14:37:44
2018년 베트남 하노이 인근에 박닌공장을 준공해 현지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 법인의 성장세도 괄목할 만하다. 오뚜기 미국 법인의 작년 매출은 922억원으로, 전년 대비 39% 불어났다. 오뚜기는 북미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해 캘리포니아주 남부 온타리오의 물류센터를 인수했다. 물류센터를 기점으로 라면, 카레,...
또 초코파이 전쟁?…'완판 행진' 그때 그 제품 다시 나온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04-13 13:15:01
기반으로 다양한 맛과 식감의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지만 "초코파이 하우스는 기존 오리지널 초코파이와는 다른 디저트 시장을 겨냥한 것"이란 게 오리온의 설명이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개당 39g짜리가 소비자가격 450원으로 책정돼있다. ○롯데, 빅사이즈로 1등 도전 오리온이 초코파이 하우스를 재출시...
"원조 잡겠다"…'빅 초코파이'로 1등 도전하는 롯데 2023-04-11 10:52:26
구입해 맛 본 후 이를 응용해 만들어낸 것이 초코파이의 시작이다.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개당 39g짜리가 소비자가격 450원으로 책정돼있다. 이번 롯데의 빅 사이즈 초코파이는 오리온 초코파이와 가격은 같고 중량이 1g 많다. 오리온은 장기간 초코파이 1위를 지켜왔다. 지난해 국내외에서 초코파이로 벌어들인 매출은...
2년 만에 돌아온 울산 야시장 2023-03-22 18:43:18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1차 서류심사에서 39세 이하 청년, 다문화가족, 조리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에게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현장 품평회에선 전문 심사위원 5명과 시민평가단 10명이 메뉴 구성과 품질, 맛, 위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중구는 선정된 팀에 판매대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각종 행사와 홍보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