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가 판매` 육회 먹고 "아이고, 배야"...75명 피해 신고 2023-02-05 17:53:33
39도까지 올랐고 화장실을 몇 번이나 다녀왔다"며 "이유를 모르고 있다가 같은 증상을 겪었다는 글이 커뮤니티에 올라와 제품에 이상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윤모(35)씨와 60대 어머니도 이 육회를 먹은 뒤 비슷한 증상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육회는 진공 팩에 밀봉돼 있었으며 아이스팩과 함께 스티로폼...
알뜰 집밥족 늘자…`한입에 쏙` 미니채소 인기 2023-01-15 08:15:03
높아 맛도 좋기 때문이다. 이마트에서는 기존의 파프리카를 손가락 사이즈 정도로 개량하고 당도를 끌어올린 라온 파프리카의 지난해 매출이 도입 첫해(2017년)보다 150% 늘었다. 또 먹기 간편한 스낵오이는 전년 대비 21.2%, 미니 단호박은 56.7%나 증가했다. 미니 단호박은 전체 단호박 매출의 39%를 차지할 만큼...
"귀여운데 맛도 좋아"…집밥 수요 늘자 미니채소 열풍 2023-01-15 05:57:00
적고 애초부터 어린이 간식용으로 개발된 만큼 당도가 높아 맛도 좋기 때문이다. 이마트에서는 기존의 파프리카를 손가락 사이즈 정도로 개량하고 당도를 끌어올린 라온 파프리카의 지난해 매출이 도입 첫해(2017년)보다 150% 늘었다. 또 먹기 간편한 스낵오이는 전년 대비 21.2%, 미니 단호박은 56.7%나 증가했다. 미니...
벌써 4000억…오리온 '베트남 진격' 가속 2022-12-22 17:27:12
39% 늘었다. 오리온이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한 비결로는 두 가지가 꼽힌다. 우선 철저한 현지화다. 2006년 호찌민, 2009년 하노이에 각각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체계를 갖췄다. 최근 하노이와 호찌민 공장 증설과 함께 제3공장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제품의 레시피를 고집하지 않고 현지인이 좋아하는 맛을 적용한...
베트남 제사상까지 오르는 '이 과자'…연매출 4000억 터졌다 2022-12-22 16:05:37
39% 늘었다. ‘쿠스타스(한국명 카스타드)’, ‘붐젤리(한국명 마이구미)’, 쌀과자 ‘안’ 등도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온 제품이다. 이 같이 오리온이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한 비결은 두 가지가 꼽힌다. 우선 철저한 현지화다. 2006년 호치민, 2009년 하노이에 각각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체계를 갖췄다. 최근...
뉴욕 왕복 300만원 실화?…대한항공은 대체 얼마나 벌까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2-07 13:38:33
국제선 비행기 탑승률은 80%가량으로, 작년 3분기 39% 대비 두 배 넘게 높아졌습니다. 국내선도 같은 기간에 68%에서 85%로 확 뛰었습니다. 비행기 티켓 가격은 주식처럼 계속 가격이 바뀌죠. 같은 노선, 같은 비행기여도 오늘 본 가격 다르고 내일 보는 가격 다릅니다. 항공사들은 비행기를 최대한 많이 채우고, 가격도...
尹이 언론통제?…文, 2012·2017·2018년에 취재 배제·거부했다 2022-11-10 15:46:33
매일신문 기사 34건과 영남일보 기사 39건을 거론하면서 "표제선정의 교묘한 이미지화, 지면 할애의 차별에 대해 인내심을 갖고 기다렸지만 편파보도가 심해져 취재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양성이 사라진 사회는 도태될 수밖에 없고, 편파보도는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편파보도가 고쳐질...
메이필드호텔 서울, 캘리포니아 아메리칸 비스트로 라셰즈 오픈…‘내추럴한 캐주얼 다이닝’ 2022-11-02 07:40:08
넣어 양고기 본연의 기름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화이트 램 라구 파파델레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해산물 메뉴도 준비된다. 이 외에도 미국을 주축으로 컨벤셔널?내추럴?논알콜 등 약 83여종의 와인 및 버번 위스키와 페어링하기 좋은 치즈 플래이트, 스낵 등 다양한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향 있는 담배로 흡연한 사람, 금연 비율 더 낮다 2022-09-27 15:00:45
39세는 `맛`, `취향에 맞는 향` 순으로 답했다. 반면 만 13∼18세는 `맛`, `호기심`, `취향에 맞는 향` 순으로 답해 청소년에게는 호기심이 가향담배 선택에 상대적으로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조사됐다. 가향담배는 흡연 시도뿐 아니라 흡연 유지와 금연 시도에도 영향을 미쳤다. 가향담배로 흡연을 시도(1∼2모금 피움)한...
가향담배, 흡연 시작은 쉽게 금연은 어렵게…청소년이 더 선호 2022-09-27 12:00:29
'과일'향 사용량이 가장 많았다. 가향담배를 사용하는 이유를 질의한 결과 만 19∼39세는 '맛', '취향에 맞는 향' 순으로 답했다. 반면 만 13∼18세는 '맛', '호기심', '취향에 맞는 향' 순으로 답해 청소년에게는 호기심이 가향담배 선택에 상대적으로 큰 영향을 준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