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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억 쏟아부은 '사막'…현대차·기아 '최강 무기' 숨겨져 있었다 2024-01-15 13:30:13
파손이 잦고, 아스팔트가 늘어날 걸 염두에 두고 일부러 단차를 만든다”며 “이런 도로에서 승차감과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 같은 환경을 만들어 테스트를 한다”고 설명했다. 시험장은 건설 이후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내연기관 위주의 테스트에서 지금은 전기차와 친환경차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등을 주로...
[르포] 사막 한가운데서 더 단단해진다…현대차·기아 모하비주행시험장 2024-01-15 08:30:00
모래길, 자갈길, 아스팔트 둔덕 등 다양한 노면을 마련했다. 다양한 자동차 부품이 태양광과 태양열에 얼마나 내구성을 갖는지를 검증하는 '재료환경내구시설'도 있다. 범퍼와 헤드램프, 페인트 시편 등 외장부품과 크래쉬패드를 비롯한 내장 부품이 태양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진열돼 있었다. 오랜 시간 노출했을...
한국타이어, 포뮬러 E 타이틀 스폰서 대회 시동 2023-07-27 16:12:47
파트너로 활동하는 포뮬러 e의 한국 런던 e-프릭스39 경기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내세워 최상위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 알린다는 계획이다. 시즌 결승전인 15, 16라운드 경기는 39excel 런던 서킷39에서 더블헤더(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 형태로 진행한다....
남산에 '곤돌라' 생긴다 2023-06-19 18:33:23
또 아스팔트 도로를 빗물이 땅으로 스며들 수 있는 투수성 친환경 포장으로 바꿀 계획이다. 서울시는 남산 관련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한봉호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남산을 위한 발전협의회’를 지난 12일 발족했다. 한국환경공단, 서울환경연합 등 환경단체 인사와 시 관계자들로...
서울 남산 예장공원~정상 잇는 '곤돌라'…2025년까지 설치된다 2023-06-19 14:06:23
방제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불필요한 아스팔트 도로 등을 빗물이 땅으로 스며들 수 있는 투수성 친환경 포장으로 바꾸기로 했다. 현재 남산 전체 면적의 약 13%는 빗물이 스며들 수 없는 불투수 포장비중이 70% 이상이다. 서울시는 남산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해 한봉호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남산 예장공원~정상 잇는 '곤돌라', 2025년까지 설치된다 2023-06-19 11:08:11
방제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불필요한 아스팔트 도로 등을 빗물이 땅으로 스며들 수 있는 투수성 친환경 포장으로 바꾸기로 했다. 현재 남산 전체 면적의 약 13%는 빗물이 스며들 수 없는 불투수 포장비중이 70% 이상이다. 서울시는 남산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해 한봉호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하이빔]지상고 높인 수퍼카, 단순 실험일까 새 흐름일까? 2023-04-27 08:20:03
잘 닦인 아스팔트에서 벗어나 험로를 주무대로 삼는 차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 것. 수퍼카 브랜드들의 단순한 실험일까, 아니면 새로운 흐름일까? 최근 몇 년간 람보르기니, 애스턴마틴, 페라리 등의 주요 수퍼카 브랜드는 성장 중인 suv 시장에 집중했다. 하지만 이들의 suv 출시는 오랜 기간 이어 온 브랜드의...
주차장 입구부터 자율주차, 현대차 남양연구소에 자율주행 환경 조성 2021-10-12 09:48:33
각 층별로 바닥재질을 아스팔트, 에폭시, 콘크리트 등으로 차별화해 여러가지 환경에서 자율주차 관련 기술을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자율주행사업부 장웅준 상무는 "남양연구소 내 테스트베드 구축을 통해 자율주행 인지·판단·제어 기술을 더욱 고도화 예정"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안전한...
현대차그룹, 스타트업과 함께 환경문제 해결 나선다 2021-07-30 09:41:33
드론기술을 활용한 공장 폐수 처리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현대차증권 대체금융팀 및 현대엔지니어링 민자개발팀-스타트업 39루트에너지39의 유휴 부지 활용을 통한 태양열 발전 설비 설치 및 수익금 환원 프로젝트, 현대로템 제철설비사업팀-스타트업 39이옴텍39의 제강 슬래그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
한국타이어, 장마철 타이어 관리법 제안 2021-07-05 09:55:31
높은 기온과 아스팔트와의 마찰열로 인해 타이어 내부가 팽창하므로 평소보다 공기압을 5~10% 낮춰야 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기온이 높아지면서 타이어 내부 공기가 팽창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적정 공기압’은 이를 모두 견딜 수 있도록 마련된 기준이다. 여름철에는 오히려 타이어의 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