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연휴 하루평균 570만명 이동…가장 막히는 시간은 언제? 2024-02-06 11:09:09
6시간55분, 목포~서울 7시간20분으로 조사됐다. 이번 설엔 50.2%가 귀성 또는 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다. 설 연휴 기간 이용할 교통수단으로는 승용차가 91.9%로 압도적 비율을 차지했다. 버스와 철도는 각 2.9%를 나타냈다. 이용객이 가장 많을 고속도로 노선으로는 경부선(26.2%)이 꼽혔다. 올해 귀성·귀경에 드는 교통비...
에스티 로더, 예상보다 실적 선방에 감원 발표…개장 전 주가 급등 2024-02-05 23:11:18
하반기부터는 유기적 매출이 두 자리수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파브리치오 프레다 CEO는 “아시아 여행 소매분야에서 재고를 줄이고 운전자본 개선, 비용 관리 등으로 전반기에 진전을 이뤘다”며 변곡점에 와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50.2%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中, 4개월 연속 '경기 수축' 국면…1월 제조업 PMI 49.2(종합) 2024-01-31 11:35:50
6개월 만에 처음으로 50.2를 기록하면서 경기 확장 국면에 진입했다. 그러나 곧바로 10월(49.5)과 11월(49.4), 12월(49.0) 연달아 수축 국면을 맞았다. 기업 규모별로 보면 대기업 PMI는 50.4(전월 대비 0.4 상승), 중형기업 PMI는 48.9(0.2 상승)로 상승세로 돌아섰지만, 소형기업 PMI는 47.2(0.1 하락)로 하락세가 계속된...
中 1월 제조업 PMI 49.2…4개월 연속 '경기 수축' 국면 2024-01-31 11:00:49
6개월 만에 처음으로 50.2를 기록하면서 경기 확장 국면에 진입했다. 그러나 곧바로 10월(49.5)과 11월(49.4), 12월(49.0) 연달아 수축 국면을 맞았다. 기업 규모별로 보면 대기업 PMI는 50.4(전월 대비 0.4 상승), 중형기업 PMI는 48.9(0.2 상승)로 상승세로 돌아섰지만, 소형기업 PMI는 47.2(0.1 하락)로 하락세가 계속된...
작년 ABS 발행 50% 늘었다…특례보금자리론·NPL 영향 2024-01-30 17:24:50
작년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액이 전년 대비 50.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주택저당증권(MBS) 발행을 늘린 영향이 컸다. ABS는 부동산, 매출채권, 주택저당채권 등 자산을 담보로 발행한 증권을 뜻한다. 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3년 ABS 발행금액은 66조1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지난해 ABS 66조원 발행…특례보금자리론 인기에 전년비 50%↑ 2024-01-30 06:00:03
발행액이 66조1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50.2%(22조1천억원) 급증했다고 30일 밝혔다. ABS란 부동산, 매출채권, 주택저당채권 등과 같이 유동성이 떨어지는 자산을 담보로 해 발행하는 증권을 말한다. 주택금융공사의 특례보금자리론 기초 MBS 발행량이 2022년 17조2천억원에서 지난해 37조원으로 115.1%(19조8천억원) 폭증한...
"中 조선업, 지난해 수주량 등 3대 지표서 세계 1위 유지" 2024-01-15 16:58:55
세계의 50.2%, 66.6%, 55%를 차지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중국의 건조량, 신규선박 수주량, 수주잔량은 표준선 환산톤수(CGT) 기준으로는 각각 전 세계의 47.6%, 60.2%, 47.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CGT 기준으로도 세 부문 모두 전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중국은 세계 10대 조선업체 가운데 건조량 부문에서는 5개 사를...
소주는 유리병?…편의점선 페트가 더 팔려 2024-01-14 18:55:50
매출에서 페트병 소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50.2%를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2019년 30.4%에 그친 페트병 소주 매출 비중은 4년간 19.8%포인트 늘어난 반면,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69.6%에서 지난해 49.8%로 줄었다. 페트병 소주는 유리병 소주에 비해 매출 증가율도 높았다. 지난해 페트병 소주 매출은 2019년...
"병소주가 제 맛?" 페트병 더 잘 팔린 이유 2024-01-14 18:08:32
2020년 31.3%, 2021년 44.2%, 2022년 46.0%로 점점 늘더니 작년에 50.2%를 기록해 처음 절반을 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졌다. 페트병 소주는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작년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늘어나는 데 그쳤다. CU는 페트병 소주 선호...
'홈술' 늘자…편의점에서 사람들 찾는 소주병 유형이 바뀌었다 2024-01-14 15:40:39
덕분이다. CU는 지난해 전체 소주 매출에서 페트병 소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50.2%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2019년 30.4%에 그쳤던 페트병 소주의 매출 비중은 4년 간 19.8%포인트 늘어난 반면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69.6%에서 지난해 49.8%로 줄었다. 페트병 소주는 유리병 소주에 비해 매출 신장률도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