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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SO 거대 기업결합 `빅딜`, 공정위 조건부 승인 2019-11-10 14:59:48
행위 가능성도 점쳐졌다. 8VSB 시장에서도 지금까지 티브로드가 SK브로드밴드를 잠재적 경쟁자로 인식하고 가격 인상 등 시장지배력 행사를 자제했기 때문에, 결합 이후 이런 경쟁이 제한될 것으로 예상됐다. LG유플러스-CJ헬로 건의 경우 같은 이유로 8VSB시장에서 경쟁이 완화될 우려가 있지만, 디지털 유료방송시장과...
LG유플-CJ헬로·SKB-티브로드 M&A '승인'…유료방송 '3강 체제' 재편 2019-11-10 13:43:53
케이블TV·IPTV·위성방송)과 8VSB시장(아날로그방송 가입자 상대 디지털방송 전송 서비스)에서 모두 이들의 결합으로 소수 기업의 영향력, 이른바 '시장 집중도'가 높아질 것으로 추정했다. 유선방송사업자(SO)와 IPTV(인터넷TV) 사업자 간 기업 결합으로 이종(異種) 플랫폼 사이 경쟁 압력이 줄면서...
[일문일답] 공정위원장 "2016년 SKT-CJ헬로 불허 때와 시장 상황 달라" 2019-11-10 12:00:29
이번 승인에 수신료 물가상승률 초과 인상 금지, 8VSB(셋톱박스 없이 아날로그방송을 디지털방송으로 전환해 주는 주파수 전송 방식) 케이블TV 가입자 보호 등의 이행 조건을 붙였다. 다음은 조 위원장, 배영수 공정위 시장구조개선정책관(국장) 등과의 일문일답. -- 2016년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합병은 불허했지만...
SKB-티브로드·LG유플-CJ헬로 기업결합 '빅딜', 조건부 승인 2019-11-10 12:00:06
행위 가능성도 점쳐졌다. 8VSB 시장에서도 지금까지 티브로드가 SK브로드밴드를 잠재적 경쟁자로 인식하고 가격 인상 등 시장지배력 행사를 자제했기 때문에, 결합 이후 이런 경쟁이 제한될 것으로 예상됐다. LG유플러스-CJ헬로 건의 경우 같은 이유로 8VSB시장에서 경쟁이 완화될 우려가 있지만, 디지털 유료방송시장과...
2017년 인터넷 TV 가입자, 종합유선방송 첫 추월 2019-03-13 11:56:58
디지털상품 가입자는 2천532만명으로 2016년보다 6.4% 늘어났으며, 8VSB 가입자도 518만명으로 전년(336만명) 대비 크게 증가했다. 반면 아날로그 가입자는 2016년 280만명에서 2017년 111만명으로 급감했다. 8VSB는 2014년 3월 미래부(현 과기정통부)가 케이블TV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상파방송에 이용되는 전송방식을...
"KT IPTV 광고시간 가장 길고 횟수도 많아" 2018-12-05 14:57:23
스카이라이프)의 디지털 셋톱상품과 케이블TV의 8VSB 상품 품질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유료방송 이용자 381명을 모집해(만족도 조사는 1,000명) ▲VOD 시작시간 및 광고시간·광고횟수 ▲채널전환시간 ▲채널별 음량 편차 ▲콘텐츠 다양성 ▲영상체감품질 ▲이용자 만족도 등 6개 항목으로 평가했습니다. VOD서비스를...
유료방송 품질만족도 58.5점…영상품질↓·광고↑ 2018-11-15 12:03:25
1개사의 디지털 셋톱상품과 8VSB 상품을 대상으로 한 유료방송서비스 시범평가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8VSB는 셋톱박스 없이 디지털TV로도 디지털 케이블방송의 실시간채널(PP) 시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전송기술이다. 이번 평가는 유료방송을 이용 중인 국민 평가단 381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011년 품질평가 항목인 ▲...
'방송채널 차단' 티브로드에 과징금 1억5천만원 2018-10-31 16:35:10
이뤄졌고, 디지털 상품 가입자 3만4천여명의 3~15개 채널과 8VSB 상품 가입자 2천여명의 8~62개 채널이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일 동안 차단됐다. 이는 방송법상 금지행위인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에 해당한다. 티브로드 측 변호인은 "도(盜)시청 가입자를 적법 절차로 유도하다 현장 실...
과기정통부, 내달부터 석달간 유료방송 품질 시범 평가 2018-06-27 12:00:21
실시간 채널 시청이 가능하게 하는 전송 기술인 8VSB 방식으로 제공하는 상품도 평가 대상이다. 품질평가는 영상 체감품질, 채널별 음량 수준, 채널 시작·전환시간, 주문형 비디오(VOD) 시작시간 및 광고 시간·횟수, 콘텐츠 다양성 등 정량 평가와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하는 정성 평가로 구성된다. 과기정통부는 시범...
유료방송시장 VOD 매출 '쑥'…IPTV 강세 지속 2018-03-21 18:11:03
늘었다. 디지털 가입자는 2천380만명으로 전년에 비해 8.4%, 8VSB 가입자는 336만명으로 116.7% 증가했다. 8VSB는 케이블TV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상파방송에 이용되는 전송방식을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에 추가 허용한 것이다. 아날로그 가입자는 280만명으로 전년에 비해 40.1% 줄었다. 유료방송시장의 새로운 먹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