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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올인원 무선 헤드셋인 ‘페리스피어’를 제조하는 스타트업 ‘긱스로프트’ 2024-03-15 00:23:14
청각 경험은 물론, 모든 스테레오 음악을 9.1채널로 업믹싱해서 가상공간 내 10개 스피커로 듣는 듯한 공간음향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기기에는 크게 출력기능인 디스플레이와 스피커, 입력기능인 카메라와 마이크가 있다. 이를 통해 보고, 찍고, 듣고, 말할 수 있다. 이 대표는 “헤드폰과 AR...
옐런 "순조롭지는 않지만 인플레 하락 추세 호의적" 2024-03-14 19:03:43
최고치(9.1%)에 비해선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여전히 미 중앙은행(Fed) 목표인 2%를 넘는 수치다. 이에 월가에서는 스태그플레이션 우려가 나왔다. 옐런 장관은 “인플레이션에 가장 크게 기여한 단일 요인인 임대주택 비용이 올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스태그플레이션을 보지는...
재닛 옐런 美 재무장관 "인플레 순조롭진 않아도 긍정적" 2024-03-14 15:39:27
높게 나타났다. 2022년 6월 최고치를 기록했던 9.1%에 비해 하락했지만 미 중앙은행(Fed) 목표인 2%를 넘은 수치다. 옐런 장관은 "인플레이션에 가장 크게 기여한 단일 요인(임대 주택 비용)이 올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낙관적으로 전망했다. 1월과 2월 인플레이션을 이끌었던 임대 주택 비용이 앞으로 몇 달...
KGM·르노·쉐보레 합보다 많이 팔린 제네시스, 인기 이유는? 2024-03-14 07:40:03
9.1% ↑ -르노코리아, kgm, gm한국사업장 내수 합보다 많아 -상향 평준화된 구매력 및 탄탄한 인지도 맞물려 인기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지난달 월 1만대를 가뿐히 넘기면서 두각을 나타낸 것. 이는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이하 kgm), gm한국사업장의 내수...
美 2월 소비자물가 3.2% 상승…금리인하 기대 '제동' 2024-03-12 23:24:15
6월 정점(전년 대비 9.1%)을 찍은 미국 CPI 상승률은 이후 꾸준히 둔화해 지난해 6월 3%대로 떨어졌다. 10월부터는 3%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지만 좀처럼 3% 밑으로 떨어지지 않고 있다. 물가상승률이 Fed 목표치인 2%를 웃돌고 있어 금리 인하 셈법이 더욱 어려워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美 2월 소비자물가 3.2%↑…소폭 오르며 둔화세 주춤(종합) 2024-03-12 22:36:07
0.5% 상승했다. 미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22년 6월 9.1%를 고점으로 기록한 뒤 둔화 추세를 나타내다가 작년 6월 이후 3%대 초중반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에너지·식품을 제외한 근원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월 3.9%에서 2월 3.8%로 떨어져 둔화 흐름을 이어갔다. 근원 소비자물가는 변동성이 큰 에너지·식품 가격을...
2개월 연속 추정치 웃돈 미국 CPI 2024-03-12 21:56:17
시장의 희망을 꺾었다"고 전했다. 2022년 6월 정점(전년 대비 9.1%)을 찍은 미국 CPI 상승률은 이후 꾸준히 둔화해 지난해 6월 3%대로 떨어졌다. 10월부터는 3%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지만 좀처럼 3% 밑으로 떨어지지 않고 있다. 물가상승률이 Fed 목표치인 2%를 훌쩍 웃돌아 상반기 금리 인하를 기대하기는 더욱 어려워졌다...
美 2월 기대 인플레이션 반등…2%대 후반서 고착화 우려 2024-03-12 04:15:56
6월 9.1%를 고점으로 기록한 뒤 둔화 추세를 나타내다가 작년 6월 이후 3%대 초중반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시장 참가자들은 12일로 예정된 2월 미 소비자물가 상승률 지표 발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전문가들은 2월 소비자물가가 전년 동기 대비 3.1% 올라 1월과 유사한 상승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1일) 2024-03-11 15:45:51
│9.1 │LS ELECTRI│177.7 │21.5 │ │││ │C │ │ │ ├────┼──────┼─────┼─────┼─────┼─────┤ │LG이노텍│122.4 │6.3 │LG화학│125.0 │2.9 │ ├────┼──────┼─────┼─────┼─────┼─────┤ │삼성엔지│118.5 │43.7...
코로나 후 생필품값 1년에 2번씩 올린 기업들…“인플레 키웠다” 2024-03-11 13:39:23
평균 상품가격 유지 기간이 같은 기간 약 9.1개월에서 6.4개월도 단축됐다”며 “코로나19 이전에는 연 1.3회 정도 가격을 올렸다면 팬데믹 이후에는 한해 약 두 번 올렸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비용압력이 높은 품목일수록 조정 빈도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생산 과정에 투입되는 중간재 중 수입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