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北 매체, BTS 그래미 공연 앞두고 "남조선 아이돌 생활 비참" 2021-03-16 21:16:04
북한 선전매체는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가 비참한 생활을 강요 당한 결과물이라고 주장했다.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13일 '남조선 청소년 가수들 대기업들에 예속, 비참한 생활 강요'란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메아리는 "최근 남한에서 이름 있는 청소년 가수들이 대기업들에 예속돼 비참한 생활을...
"고맙다! BTS"…음반산업 '화려한 부활' 2021-03-12 17:39:42
이변이 일어났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방탄소년단(BTS)이 내놓은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이 180만 장이나 팔리며 16년 만에 기록을 깼다. 이후 BTS는 내놓는 앨범마다 기록을 갈아치웠다. 다른 그룹들이 내놓은 앨범도 줄줄이 밀리언셀러 대열에 가세했다. 세계적인 ‘K팝 돌풍’ 덕분이었다. 지난해에는 K팝이 ...
엔터사 끌어당기는 위버스…팬 커뮤니티 '통일'하나 2021-03-08 17:08:11
보유하고 있다”며 “방탄소년단(BTS) 등 참여 아티스트들의 지식재산권(IP)이 풍부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빅히트의 사업 구조 고도화가 시작된 만큼 기업의 중장기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블랙핑크·빅뱅도 입점 전망블랙핑크와 빅뱅 등 YG 소속 인기 아티스트들이 올해...
글로벌 틱톡 크리에이터 온오빠, 루아, 골드앤스노우와 전속계약 체결 2021-03-08 13:17:19
특히, `온오빠`는 글로벌 틱톡에서 2020년 BTS, 블랙핑크 등 유명 연예인 공식 계정을 제외한 순수 일반인 크리에이터 중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틱톡 글로벌에서 가장 트렌드하고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현재 팔로워가 1,300만명에 이를 정도로 성장속도가 빠른 만큼 골드앤스노우의 디지털미디어 전문가들을 투입...
"음악 돌려내!"…사라진 K팝, 팬들이 뿔났다 [연계소문] 2021-03-07 08:58:39
스포티파이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 K팝 음원의 스트리밍이 급증하는 것을 보며 한국 진출을 모색해왔다. 한국 서비스를 론칭한 이유에 대해 직접적으로 K팝의 영향력을 언급하기도 했다. 궁극적인 목표 또한 시장 안착이 아닌 한국의 음악 산업 및 스트리밍 생태계의 동반 성장에 기여하는 것이라 밝혔다. 그러나...
BTS·블랙핑크·엑소 등 전세계 K팝 팬들 '지구 살리기' 본격 행보 2021-03-03 10:41:00
걸그룹 블랙핑크는 COP26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앞서 이들은 지난12월 파리 기후협약 5주년을 맞아 전세계 팬들의 기후행동을 촉구하는 영상을 공개해 유튜브에서 200만 뷰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팬들의 활동은 더욱 적극적이다. 최근 세븐틴 팬클럽 캐럿은 세븐틴 데뷔 6주년을 기념하며 강원도 산불로 소실된...
"시키면 다하는 아바타"…미국 초딩들 홀린 이 게임, 어떻게 투자할까?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3-02 17:40:12
우리나라에서는 블랙핑크의 팬 사인회가 열린 네이버의 `제페토`를 들 수 있죠. <앵커> 상업적으로도 가치가 있다는 건데 이 산업에 투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기자> 전기차 테마에 투자하기 위해 테슬라 같은 완성차 제조사는 물론, 2차전지와 각종 부품, 핵심 소재 기업에 투자하잖아요. 마찬가지로 메타버스...
J팝의 도전?…미일 대형 기획사, 일본 대중음악 세계화에 손잡아 2021-02-28 08:29:04
WSJ은 'BTS와 K팝이 세계를 장악했으나 이들 회사는 J팝이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말한다'는 제목의 이날 기사에서 AEG프레전츠가 J팝 시장이 더 커질 것이라는 데 베팅했다고 분석했다. AEG는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 등 K팝 그룹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도운 회사이기도 하다. 비영어권 아티스트들이 어떻게...
한국인 없는 K팝 '글로벌 보이그룹' 성공할까 2021-02-23 17:06:26
한류, 엑소(EXO)와 블랙핑크 등 외국인 영입을 통해 외연을 넓힌 2차 한류로 구분할 수 있다”며 “이제는 기획사들이 현지에 직접 진출하는 3차 한류 시대가 오고 있다”고 말했다. 빅히트와 유니버설이 만들어낼 K팝 그룹은 ‘제2의 BTS’가 될 수 있을까. BTS를 통해 검증된 빅히트의 프로듀싱 능력과 유니버설의 제작...
격화되는 온라인 콘서트 시장…빅히트, YG·유니버설뮤직과 '연합작전' 2021-02-22 15:18:49
블랙핑크가 유튜브에서 온라인 실시간 콘서트(사진)를 열었다. 유튜브가 특정 가수와 함께 진행한 첫 온라인 유료 콘서트다. 공연은 90분간 중계됐다. 재방송 스트리밍은 정해진 시간에만 제한적으로(총 8차례) 송출해 실시간 콘서트의 맛을 살렸다. 구글에 따르면 당일 콘서트 세계 시청자는 28만 명에 달했다. 중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