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법정관리' 갔던 화장품기업 나우코스, M&A·구조조정 없이 고성장한 비결 2020-12-23 17:31:43
올해로 창사 20주년을 맞은 나우코스는 한때 ‘마스카라의 명가’로 통할 정도로 잘나가는 화장품 전문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주문자개발생산(ODM) 업체였다. 주로 클렌징, 마스카라, 선케어, 리무버 등을 생산해 LG생활건강, 김정문알로에, CJ올리브영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매출 비중이 컸던 한 고객사의...
간편식부터 뷰티 제품까지…혜성처럼 뜬 '물류스타' 2020-12-21 17:40:06
전문점뿐만 아니라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인 CJ올리브영도 부릉을 이용해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쓱닷컴)의 배송 물량도 일부 대행한다. 지난 3월부터는 편의점 CU와도 손잡았다. 제휴 배달원은 전국 4만3000여 명(3분기 말 기준)에 육박한다. 실적은 매년 고속 성장 중이다. 2016년...
롯데 H&B 스토어 롭스, 롯데마트와 합친다 2020-12-17 19:00:01
매장을 늘리며 성장했지만, 시장 1위 업체인 CJ올리브영의 점유율이 50%를 넘는 데다 나머지 업체 간 경쟁도 격화하면서 고전해왔다. 여기에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며 롭스가 속한 기타 사업 부문에서는 3분기까지 2천172억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매장 수도 롯데쇼핑 구조조정...
[단독] 롯데쇼핑 '혹독한' 구조조정…롭스, 마트와 합친다 2020-12-17 17:09:42
넘는 CJ올리브영을 제친 곳은 없었다. 2위를 노리는 경쟁자가 늘어나는 만큼 나머지 업체들의 수익성은 떨어졌다. 최근 뷰티 전문 편집숍인 외국계 ‘세포라’와 신세계 ‘시코르’도 가세했다. 3분기 기준 CJ올리브영 점포 수는 지난해 말(1246개)보다 6개 늘어난 반면 롭스 점포는 129개에서 108개로 21개 줄었다. 점포를...
[마켓인사이트]CJ올리브영 프리IPO '대흥행'.. 현대百, IMM, 스틱 등 6곳 모두 참여 2020-12-16 16:22:33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CJ 측은 올리브영 지분 100% 기준 기업 가치를 1조원 이상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올 상반기 헬스앤드뷰티(H&B)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50.09%로 압도적 1위 사업자다. 전국 매장 수는 지난해 말 기준 1250여 개에 달한다. 경쟁사인 랄라블라, 롭스 등의 매장 수가 수백여 개 수준이다....
[마켓인사이트]현대백화점, 'SK바이오랜드' 이어 복지몰 업체 '이지웰'도 품었다 2020-12-15 17:04:41
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초 기능성 화장품 기업인 클린젠코스메슈티칼의 경영권을 인수한 데 이어 SK그룹이 보유한 천연화장품 원료 1위 회사 SK바이오랜드 지분을 매입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패션기업 한섬은 클린젠의 화장품 제조 특허기술을 활용해 내년 초 신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를 내놓는다는...
CJ올리브영, 올해의 제품 발표…"K뷰티 빛낼 中企 발굴 앞장" 2020-11-23 17:29:02
1위로 선정됐다. 올해는 수상 상품 60% 이상이 중소기업 제품인 것으로 집계됐다. 그만큼 신진 브랜드를 중심으로 빠르게 국내 화장품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사진)는 “올리브영 어워즈는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대표적인 K뷰티 페스티벌”이라며 “옴니채널 마케팅...
코로나가 바꾼 올해 H&B…CJ올리브영 "키워드는 '무빙'" 2020-11-23 14:59:12
올해 헬스 앤드 뷰티(H&B) 시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피부 진정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 인기가 늘어나고 옴니채널(온·오프라인 연계)이 활성화되는 등의 변화가 나타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1위 H&B CJ올리브영은 올해 시장 경향을 보여주는 키워드로 '무빙(M.O.V.I.N.G)'을...
올해 뷰티시장 키워드는…CJ올리브영 "M.O.V.I.N.G" 2020-11-23 11:49:25
올해 뷰티시장 키워드는…CJ올리브영 "M.O.V.I.N.G" "코로나19 시대 마스크 등이 소비 변화 영향"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올리브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헬스·뷰티(H&B) 시장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며 올해의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는 키워드로 'M.O.V.I.N.G'(무빙)을...
코로나19 전보다 식료품 자주 구입…장보기 비용도 늘었다 2020-11-15 06:55:00
받으려는 소비자도 늘었다. CJ올리브영의 경우 지난 1∼8월 건강기능식품 품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35% 증가했다. 한동안 주춤했던 라면은 코로나19로 다시 주목을 받았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상식품으로서의 라면 구매가 늘면서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7.2% 증가한 1조1천300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