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컬리도 '3달 무료' 쏜다…쿠팡 인상에 뜨거운 '멤버십 할인전' 2024-04-17 11:33:29
신규 가입자 확보에 나선 모습이다. e커머스(전자상거래) 강자 쿠팡이 유료 멤버십 가격을 기존 월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올리자 네이버와 신세계그룹 계열 G마켓, 컬리 등이 잇따라 유료 멤버십 할인행사에 나선 모습이다. 컬리도 3개월 무료 혜택으로 충성고객 확보전컬리는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구독형 유료...
삼성전자, 10대·20대 이용자 대상 삼성월렛 프로모션 2024-04-01 08:12:51
씨유(CU) 편의점과 삼각김밥 할인·룰렛 이벤트 등도 진행하며, 삼성월렛의 '선물하기' 메뉴에서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선착순 1만 명에게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바일 라이프에 익숙한 10·20세대를 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유통가, MZ 이어 잘파세대 공략…패션플랫폼·편의점이 앞장 2024-03-03 09:01:01
'소비 놀이터'로 인식되고자 한다. 예를 들어 CU는 브레드이발소와 도구리, 벨리곰, 쿠키런 킹덤, 짱구, 딩동댕대학교 등 다양한 영역의 캐릭터와 협업해 왔다. GS25는 서울 성수동 'GS25 도어투성수점'을 매월 팝업스토어 형태로 다르게 운영해 잘파세대 고객에게 새로운 오프라인 체험의 재미를 제공하고...
우즈벡·카자흐 등 중앙아시아는 한국의 미래 파트너 2024-02-19 16:04:03
상승할 예정이다. 둘째, 소비재 분야다. CU에서 조만간 ‘한국식 편의점’ 사업으로 몽골, 말레이시아에 이어 카자흐스탄에 진출할 예정이다. 기존 화장품에서 자연스럽게 음식을 비롯해 다양한 소비재 수출이 확대될 것이다. 최근 우즈베키스탄에선 노화 방지,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우리 화장품 수출이 급증...
"이 도시락 OOO이 만듭니다"…CU, 간편식 생산자 실명제 2024-02-18 17:47:21
CU가 편의점업계 최초로 도시락·김밥 등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간편식 상품의 바코드 라벨에 생산 총괄 책임자 이름을 기재하는 방식이다. 상품의 품질·안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투명한 정보 공개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하도록 하자는 취지다. 도시락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김밥,...
CU, 도시락·김밥 등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제' 도입 2024-02-18 09:09:48
라벨에 적힌다. CU는 전자가격표시기(ELS)도 작년 말부터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전자가격표시기는 조각 치킨 등 즉석조리식품 가격·원재료뿐만 아니라 판매 가능 시간도 표시돼 소비자 상품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BGF리테일 정재현 간편식품팀장은 "CU가 업계 최초로 간편식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함으로써...
바이러스 잡는 ‘알약’이 패션브랜드와 콜래보를? 2024-02-02 15:20:23
LG전자는 체험 공간인 ‘그라운드220’을 오픈해 고객들과의 소통창구를 마련했다. 그라운드220은 약 1000㎡ 규모로 LG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제품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내부는 LG 제품을 자유롭게 즐기는 ‘루틴 그라운드’, LG가 제안하는 새로운 루틴을 만나는...
CJ제일제당, PHA 적용한 비닐 포장재 개발...올리브영에 도입 2024-01-23 10:40:21
적용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와 밀접한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PHA 적용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PHA 종이코팅을 개발해 CU의 컵라면 용기에 적용한 바 있다. 이밖에 CJ올리브영, 유한킴벌리, 바닐라코 등 기업과 협업해...
"김치찌개가 5500원" 인기 폭발…'초저가'에 손님 몰린다 2024-01-10 14:20:24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CU의 PB인 '득템'은 이미 계란, 치즈 핫바, 닭가슴살, 각티슈 등 40여 종 상품군에서 초저가로 인기를 끌고 있다. GS25 역시 15일까지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초콜릿, 라면 등 상품 30여 종에 대해 '원플러스원(1+1)' 행사를 펼친다.1만원대로 치맥...아시안컵 대회 할인도카타르...
간편결제 무한경쟁, 페이먼트 대표 주자는 누가 될 것인가? [삼정KPMG CFO Lounge] 2024-01-10 10:54:34
휴대해 출근하는 사람들이 이상하지 않다. 간편결제 서비스는 전자상거래(e-Commerce)와 함께 성장하면서 인터넷쇼핑 시 소비자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결제 방식으로 자리매김했다. 휴대폰 제조사, 전자금융업자, 금융사가 제공하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는 2023년 상반기 중 일평균 2,628만 건, 8,451억 원 이용되면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