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너도나도 '알리'서 쇼핑하더니…남은 건 쿠팡뿐 '초비상' 2024-03-06 15:30:14
1위'인 쿠팡과의 격차를 좁히는 중이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중국 쇼핑앱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의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818만명이다. 작년 같은 달(355만명)보다 130% 늘어난 수치...
"중국 이커머스 알리·테무 앱 이용자 수 사상 최대 경신" 2024-03-06 10:43:23
수를 불려 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자 수는 지난 달 기준 818만명으로 2016년 집계 이래 가장 많았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355만명)과 비교하면 130% 증가한 수치다. 지난달 테무 앱 사용자 수는 581만명...
'몸짱 소방관 달력'으로 모은 9600만원…화상 환자에 기부 2024-03-06 09:47:12
사진작가, GS리테일, 캘리엠이 참여했다. 기부금 조성에는 달력을 구매한 시민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 한강성심병원, LG트윈스 구단 등이 동참했다. 특히 올해 미국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LG트윈스 마무리 투수 고우석 선수는 2022시즌에 이어 2023시즌에도 1세이브당 달력 10개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부했다....
'몸짱소방관 달력', 9천만원 모았다 2024-03-06 06:16:53
소방관과 오중석 사진작가, GS리테일, 캘리엠이 참여했다. 기부금 조성에는 달력을 구매한 많은 시민과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 및 한강성심병원, LG트윈스 구단 등이 동참했다. 특히 올해 미국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LG트윈스 마무리 투수 고우석 선수는 2022시즌에 이어 2023시즌에도 1세이브당 달력 10개에...
GS25, '3월 갓세일' 학원가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 2024-03-05 08:47:30
'카페25 특별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이달에 GS페이 및 POP카드로 아이스라떼 큰 컵 2종 구매 시 1+1, 아메리카노 3종 구매 시 30% 페이백을 각각 제공한다. 장효정 GS리테일 마케팅팀 매니저는 "잘파세대가 차세대 소비 주역으로 부상하면서 학교 앞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 학기 인기템을 구매할 수...
유통 빅4 'M&A 웃돈' 부메랑 됐다 2024-03-03 18:33:56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GS리테일 등 국내 ‘빅4’ 유통 그룹이 기업 인수합병(M&A)의 후폭풍을 맞고 있다. 인수한 기업 가치 하락 등으로 장부상 손실 처리한 금액이 작년에만 최소 5000억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규모 ‘웃돈’(프리미엄)을 지급한 것이 대손상각이라는 ‘부메랑’이 됐다. 3일 유통업계에...
주주 잘 챙기고 실적도 개선…"두산·GS리테일, 다시 볼 때" 2024-03-03 18:08:53
가장 높은 기업(시가총액 1조원 이상)은 두산(409.8%)이었다. 한온시스템(330.8%), GS리테일(266.9%), 하나투어(159%), 셀트리온(154.6%), 하이트진로(125.1%), HD현대(98.9%), KT&G(98.5%)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최근 10년간 한국의 주주환원율(29%)은 물론 선진국(67%)보다 높은 주주환원율을 나타낸 기업이다....
9일 만에 20만개 넘게 '불티'…뜨거운 편의점 크림빵 인기 2024-03-03 14:05:38
연세우유 크림빵이 일으킨 편의점 크림빵 '반갈샷(반을 갈라 상품 속 내용물을 인증하는 사진)' 유행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CU 측 설명이다. 박민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디저트가 편의점 주력 상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매년 꾸준히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욱 쉽게 특별한 상품을...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주문·점포 수령…규제 넘어 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0년보다 25배 증가했다. 와인25플러스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와인 위스키를 주문하면 원하는 GS25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현행법상 온라인에서 주류를 주문해 택배로 받는 건...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평가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보통 오프라인 매장은 입문자나 저관여 고객이 대부분이지만, 온라인은 특별한 프리미엄 주류를 찾는 애호가들이 많다”며 “대형 와인샵을 가기 힘든 지방 고객 비중도 72%나 됐다”고 했다. 와인25플러스 인기에 힘입어 GS리테일의 전체 주류 매출에서 와인·위스키가 차지하는 비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