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녀공장 TV홈쇼핑 진출…GS샵과 전략적 업무협약 2024-03-11 08:26:12
하반기 신제품 공동 기획 및 개발 등을 추진한다. GS샵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홈쇼핑 뷰티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 마녀공장 충성 고객이 GS샵으로 다수 유입될 것으로 기대한다. GS샵을 통해 TV홈쇼핑 플랫폼에 처음 진출하는 마녀공장도 고객층이 다변화...
"2030은 TV 안봐"…홈쇼핑社, 모바일로 반전 노린다 2024-03-05 18:10:45
2조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된다. 홈쇼핑업계의 첫 번째 반전 카드는 라이브커머스다. TV 홈쇼핑 생방송을 모바일 앱에서 동시에 트는가 하면, 모바일 전용 생방송도 늘리고 있다. GS샵은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확 줄인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라이브커머스 확대 영향으로 홈쇼핑업계...
"품질 불만족시 100% 환불"…'초강수' 카드 꺼내든 GS샵 2024-03-04 10:00:47
늘었다. 산지애는 GS샵이 주로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군이다. ‘100% 환불’ 카드를 꺼내든 만큼 품질 관리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는 게 GS샵 측 설명이다. 사전 예약 기간 중 상품기획자(MD)가 산지를 방문해 직접 품질을 점검한다. 예약 상품 배송이 시작되는 11일엔 품질관리 담당자가 포장이 진행되는 부산...
보상형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AI 입고 일본 진출 2024-02-29 15:30:45
이 대표는 29CM와 텐바이텐을 각각 스타일쉐어와 GS홈쇼핑에 매각했다. '창업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이 대표가 세 번째로 창업한 닷슬래시대시는 콘텐츠와 상거래, 사회적 관계가 결합한 형태의 플랫폼이다. 개인이 짧은 일상 영상을 올려 팬을 모으며 보상받고, 브랜드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받는...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떴다"…13억어치 '주문 폭발'한 제품 2024-02-26 09:44:08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홈쇼핑 GS샵을 통해 지난해 11월 말 선보인 게장과 김치가 두 달 만에 13억원(주문 기준)에 달하는 매출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GS샵은 세 번재 상품으로 소 곱창전골을 기획, 흥행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GS샵은 오는 27일 TV 홈쇼핑을 통해 박막례 할머니 먹거리...
'박막례 할머니' GS샵서 매출 13억원 달성…3탄 곱창전골 출시 2024-02-26 08:27:41
손해"라고 말했다. GS샵은 작년 11월 TV홈쇼핑에서 박막례 할머니의 게장 상품을, 데이터홈쇼핑 채널 GS마이샵에서 포기김치·열무김치를 출시해 각각 9억원, 4억원어치를 팔았다. GS샵은 박막례 할머니가 이연복, 김동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GS샵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noanoa@yna.co.kr...
'숏폼'으로 매출 늘린 TV홈쇼핑 2024-02-20 18:09:28
GS샵이 TV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확 줄인 ‘숏픽’으로 큰 폭의 매출 증대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GS샵은 지난달 21일 진행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 방송 매출의 15%가 숏픽을 통해 나왔다고 20일 밝혔다. 이 방송을 통해 GS샵은 당초 목표의 두 배인 14억원의 매출(주문 기준)을...
1분짜리 영상 뜨자…150만원짜리 청소기 불티나게 팔렸다 2024-02-20 11:41:12
홈쇼핑 GS샵은 지난해 12월 시작한 1분 내외 길이의 숏폼 콘텐츠 '숏픽'(Short Picks) 서비스의 매출 증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이달 12∼18일 소비자가 숏픽만 보고 구매한 직접 매출 금액은 지난달 1∼7일보다 200% 증가했다. 숏픽은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GS샵 "상품 소개 1분짜리 숏픽 영상, 매출 증대 효과" 2024-02-20 09:42:14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도입해 매출 증대 효과를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GS샵은 지난달부터 패션·뷰티·식품 등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영상을 1분짜리로 짧게 편집해 모바일 앱 첫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달 12∼18일 소비자가...
'탈TV' 속타는 홈쇼핑…올해는 더 어렵다 2024-02-12 14:28:15
빠진 것이다. GS샵도 지난해 매출(1조1천311억원)과 영업이익(1천179억원)이 각각 8.7%, 17.3% 줄면서 불황의 깊이를 실감했다. 현대홈쇼핑의 경우 매출은 1조743억원으로 2.5% 감소해 상대적으로 선방했지만, 영업이익은 449억원으로 60.2% 급감해 10년 넘게 지켜온 1천억원 방어선이 무너졌다. 현대홈쇼핑 영업이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