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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영 최대주주 지분율 60%로 올라…기존 워크아웃과 대조 2024-04-16 15:36:44
금호타이어[073240], STX[011810], 동부제철, HMM[011200] 등 사례에서 구조조정이 개시된 이후 대주주는 경영권을 잃고 최대주주 자리에서 물러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이들 사례에서는 태영건설 대주주 같은 자본확충이 뒷받침되지 않았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쌍용건설, STX그룹, 동부제철 등은 대주주가 자본...
시총 100조원 증가…1위 종목 따로 있다 2024-04-16 07:26:26
네이버(6조5천125억원↓), 포스코홀딩스(5조5천817억원↓), 에코프로머티(4조7천668억원↓), LG화학(3조8천472억원↓), 포스코퓨처엠(3조7천569억원↓), HMM(3조3천625억원↓), 포스코DX(3조1천471억원↓) 등이다. 시총 1조원이 넘은 종목은 연초 259개에서 3월 말 263개로 늘었다. 시총 1조원 클럽에 18개 종목이 신규...
1분기 시총 100조원 가까이 증가…SK하이닉스 30조원↑ 2024-04-16 07:00:05
LG화학(3조8천472억원↓), 포스코퓨처엠(3조7천569억원↓), HMM(3조3천625억원↓), 포스코DX(3조1천471억원↓) 등이다. 시총 1조원이 넘은 종목은 연초 259개에서 3월 말 263개로 늘었다. 시총 1조원 클럽에 18개 종목이 신규 가입하고, 14개 종목이 시총 1조원 아래로 밀려났다. 주로 그룹별 1분기 시총(우선주 포함) 변동...
해운 불황에 '효자' 된 벌크선…HMM, 2030년까지 세 배 늘린다 2024-04-15 18:12:25
따라 실적이 요동치는 구조에서 벗어난다는 전략이다. HMM은 15일 이런 내용이 담긴 ‘2030년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HMM은 현재 36척, 630만DWT(재화중량톤수·선박에 실을 수 있는 화물 최대 중량)인 벌크선 사업 규모를 2030년 110척, 1228만DWT로 늘리기로 했다. 정확한 투자 규모는 올해 상반기 발표한다....
[마켓톺] "위기가 곧 기회" 어쨌든 갈 종목은 간다 2024-04-15 16:34:57
흥아해운[003280]이 4.79% 올랐고, 팬오션[028670](1.73%)과 HMM[011200](0.65%), 대한해운[005880](0.32%)도 강세를 보였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많은 해운사들이 홍해 및 수에즈 운하 주변 대신 아프리카 남단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변경할 것"이라며 "거리 및 시간 증가에 유가 상승까지 겹쳐 비용이 증가하겠지만...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 목표...벌크도 110척 확대" 2024-04-15 16:05:09
HMM은 15일 컨테이너 150만TEU, 벌크 110척으로 선복량을 확대한다는 내용의 '2030년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HMM은 전세계 경제 둔화 및 친환경 규제 강화, 글로벌 선사간 경쟁 등 해운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주력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중장기전략을...
해수부, 물류대응반 확대 운영…"중동정세 불안에 대응" 2024-04-15 11:01:47
이날 회의에는 한국해운협회, 한국무역협회와 HMM, 현대글로비스, 팬오션[028670]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란혁명수비대는 13일(현지 시간) 오후 11시 이스라엘을 향해 무인기와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날 공격 전 호르무즈 해협에서 포르투갈 선적 컨테이너선을 나포했다. 이에 해수부는 수출입물류...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벌크 1천228만DWT로 확대" 2024-04-15 09:25:32
HMM은 컨테이너 부문에서 올해 92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84척)인 선복량(적재 공간)을 2030년 150만TEU(130척)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글로벌 해운 얼라이언스 재편에 대응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HMM은 설명했다. 아울러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노선 다변화로 시장 점유율...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원양선사 HMM[011200](옛 현대상선)의 책임있는 경영을 위해 '민간 주인찾기' 노력을 지속한다. 국적 컨테이너 선사의 선복(적재 공간)을 현재 120만TEU에서 2030년까지 200만TEU로 확충하도록 지원한다. 미주·유럽 등 기존 핵심 항로 외에 지중해·남북항로에서도 선복을 늘릴 계획이다. 송명당 차관은 "해운동맹...
다가오는 '해운업 위기'…정부 "해운사 몸집 두 배 키워 넘겠다" 2024-04-15 08:15:20
21.7%(추정치)의 제미나이가 출범하면 HMM이 속한 디얼라이언스 동맹은 점유율 11.4%의 중소 동맹으로 전락한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HMM의 선복량이 늘어나야 해운동맹 재편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해운동맹의 판이 어떻게 짜여질 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몸집만 불렸다가는 선복량을 채우기도...